챗GPT 3.5, 챗GPT 4.0 의 차이는?

최근에 AI 챗봇인 챗 GPT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추후에는 빙이라는 포털서비스에서 챗GPT를 도입을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챗GPT 3.5, 챗GPT 4.0 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챗GPT 3.5, 챗GPT 4.0 엔진?

챗GPT는 OPEN AI 라는 기업에서 제작이 된 프로그램 입니다. 여기서 GPT3.0, 3.5, 4.0등으로 뒤에 숫자가 나오게 되는데요. AI챗봇의 버전을 뜻하게 됩니다.

AI챗봇의 버전은 이렇게 숫자로 구분을 해놓으며, 0.5 기준으로 버전을 업데이트하고 있는 중인데요.

여기서 정리를 해보자면 우리가 흔히 알려져있는 챗GPT의 경우 3.5 엔진으로 이용중이며, 현재 빙이라는 사이트에서 적용되는건 4.0엔진이 들어가게 됩니다.

(advertisement)


그럼 이 두개의 엔진에서 차이는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요?

 

챗GPT 3.5, 챗GPT 4.0 의 차이

우선 챗GPT 3.5 모델의 경우 해당 홈페이지(https://chat.openai.com/)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해당 자료는 2021년까지의 자료로만 정리되어 만들어져 있는 AI 챗봇 입니다.

(advertisement)


그래서 최근소식들을 입력을 하면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나오는데요. 최근 진행했던 가장 큰 이벤트로는 2022년 월드컵입니다. 해당 월드컵에서 우승자는 누구라고 물어본다면 제대로 답변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챗GPT4.0 모델은 다릅니다. 현재의 최신소식을 받아 볼 수 있다는게 가장 큰 강점 입니다. 똑같은 질문을 던질 경우 해당 AI는 검색을 통하여 정보를 찾고 분석하여 정리를 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기사등을 스크랩하여 정보를 아래와 같이 보여줍니다. 최신소식의 정보를 어느정도 걸러주어 답변을 해주고 있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최신정보를 반영못하는 챗 GPT 3.5의 장점도 있습니다. 바로 능숙능란하게 언어를 만들어 준다는 것 입니다. 논문 형식으로 만들어 달라고하면 글을 논문형식으로 만들어주기도 하며, 코딩을 만들어달라고 하면 코딩도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챗GPT4.0의 경우에는 이런기능이 조금 빈약해 보였습니다. 처리하는 기능이 많이 느리기도 하구요. 이렇게 챗GPT3.5, 4.0의 기능차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dvertisement)


검색 기능의 중점과 활용면의 중점에 대한 기능차이라고 보여 집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