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 관련주 어떤게 있을까? (국내, 해외 종류)

최근 챗 GPT 관련의 횡보가 심상치 않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결과물이 눈앞에서 보여 사람들을 신선하게 다가오니 신기술에 대한 갈망이 높아지고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관련주도 덩달아 난리가 나고 있는 중인데요. 심지어 챗GPT 발표를 하고 미국 기술주인 나스닥의 경우 주가가 한동안 상승하고 잇으며, 아직도 진행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국내와 해외의 챗GPT 관련주를 찾아보았는데요. 참고하시고 투자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챗 GPT 관련주 _국내

1. 코난테크놀로지

AI솔루션 기업이며, 자체적으로 개발한 A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술로는 인간의 언어와 영상속 의미와 의도를 파악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 오픈엣지 테크놀로지

(advertisement)


AI 반도체 설계에 필요로한 지식재산권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3. 레인보우로보틱스

서비스 로봇관련 주로 삼성전자에서 대규모 투자를 받고 있는 업체입니다.

4. 셀바스 AI

5. 알제라

(advertisement)


등으로 5가지 최근 상승한 종목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해외 관련하여 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챗 GPT 관련주 _해외

1. TESLA

테슬라는 자율주행능력을 기르고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최고의 AI 인재를 모으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에 인공지능로봇을 시연하였습니다. 1년만에 엄청난 기술력으로 따라가고 있는 중입니다.

2. META

현재 메타라는 플랫폼으로 페이스북, 인스타를 통하여 광고AI를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가끔 광고AI가 너무 정확하여 소름돋을때가 있는데요.

이런 AI 플랫폼 서비스를 지원을 하고 있는 기업중 하나 입니다.

3. 구글 알파벳

AI 기업으로 대표적으로 불리는 기업입니다. 알파고를 만들고 있던 기업이며, 최근에 떠도는 루머로는 자아를 가진 AI를 개발을 했다는 루머가 떠돌기도 한 기업입니다.

기능적으로보면 챗GPT 보다 뛰어난 AI를 가지고 있다는 주장 있습니다. 다만 현재의 생활에서 구글에서는 가장 큰 타격을 받아 볼 수 있어 양날의 검같은 존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아마존

아마존의 경우에도 AI 기술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사이트를 통하여 고객에게 맞춤형 제품을 소개하기로 유명합니다.

5. 레몬에이드

레몬에이드라는 기업이 있습니다. 보험구매부터 하여 청구하는 기업이라고 하는데요. 보험쪽의 AI기술이 들어가 업무의 처리를 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advertisement)


참고하시고 챗GPT 관련주에 대해 국내 국외 시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자가 많이 몰린 주식의 경우에만 찾아보았으니 참고하시고 공부하여 투자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