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 AI 서비스 사용방법

AI 서비스가 계속해서 우리의 삶은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이세돌 VS 알파고 바둑으로 인하여 큰 충격을 주었는데요. 그리고 이번에는 챗GPT라는 프로그램에서 글을 대신 작성해준다는 인간의 고유영역일 것만 같은 일을 충분히 해내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런 챗GPT를 어떻게 이용을 해볼 수 있는지 알아보면서 제가 이용한 느낌과 후기에 대해서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챗 GPT란?

챗 GPT는 대화를 하면서 답을 찾아주는 대화형 AI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높은 글자 인식률로 인하여, 이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눈이 돌아갈 정도로 멋진 글을 작성하기도 합니다.

시, 포스팅, 논문, 시험, 계산, 코딩, 수식 등으로 작성을 하라고 명령을 하면 사용자의 요구조건에 맞게 어느정도 인식을 하여 답을 준다는 것 인데요.

세상에 모르는게 없는 AI인 척척박사님이 탄생한  순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제작한 업체는 OPEN AI 라는 미국의 한 업체에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런 AI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여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챗 GPT 사용방법

챗GPT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1. 챗 GPT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advertisement)


2. [TRY CAHTGPT] -> [sing up] 클릭 후 이메일을 통하여 회원가입을 한다.

3. 아래와 같이 명령어나 물어볼 질문을 적어본다.

아래의 빈칸을 이용하여 원하시는 내용을 질문을 영어또는 한글을 통하여 작성하여 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질문을 던져보도록 하죠.

 

챗 gpt 이용해보기

“환경파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하여 영어로 질문을 해보도록 해보죠. 영어로 변환하는 방법은 번역기를 이용하여 작업하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그럼 아래와 같이 번역이 완료되며 완벽한 문장으로 글을 작성하여 줍니다. 아래와 같이 영어로 작성이 되며, 총 9가지로 제시를 해줍니다.

해당 부분을 한글로 번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손쉽게 한글로 번역하여 볼 수 잇습니다. 아래와 같이 꽤 그럴싸한 답변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내용을 보충해줘” 또는 “몇 가지를 더 나열해줘”등으로 또 다시 질문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죠? 생각보다 어휘의 순위 체계를 파악하여 답변을 주는데요.

답변을 주는것 보면 참 놀랍습니다. ;; 그렇다면 한글의 호환성을 어떨까요?

 

한글 호환성은?

미국에서 만들어 영어 위주로 만들다보니 아직까지는 한글이 크게 매끄럽게 답변을 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한글로 답변을 하는경우 답변속도가 매우느리게 됩니다.

영어로 질문했을때와 한글로 질문햇을때의 자료가 출력되는 속도가 차원이 다르게 지원이 됩니다. 그러니 한글로는 아직 아쉬운 수준의 사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영어 번역기로 질문을 하고, 나중에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통으로 번역하면 되겠죠?

 

챗 GPT 어플있나?

챗 GPT 어플은 현재 없습니다. 저도 해당 기능을 휴대폰에서 사용하고 싶어, 어플을 찾아보았지만 따로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는 지원을하더라구요.

그러니 챗GPT 홈페이지를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방문하여 사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아쉬운점

챗GPT를 사용을 하면서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바로 최신화 업데이트가 바로바로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해당 AI는 2021년까지만 자료를 업데이트하여 정립된 자료만 정리되어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 출시하는 갤럭시 S23의 경우는 자료를 하나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최근에 일어나는 소식들에 대한 정보는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이부분을 참고하시고 AI를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챗 GPT 유료화?

챗 GPT의 경우 유료화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전세계에서 사용하는 트래픽을 감당할 수가 없어서 조치하는 사항이라고 하는데요. 트랙픽 비용만 어마어마하게 서버비용이 나간다고하니 유료를 할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챗 GPT에 12조원을 투입하면서 더 이목을 끌게 되었습니다. 조만간 마이크로소프트 자체 검색사이트인 BING 사이트에도 접목이 된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듯 하네요.

(advertisement)


우리는 현재 세상의 대격변시대에 살고 있는 듯 합니다. 세상에는 영원하다는것이 없다는 것처럼 정말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중인데요.

다음 글에서는 챗 GPT 관련하여 주가는 어떤게 잇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