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 건조기를 구매를 하는 경우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저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그냥 특가에 떠서 삼성 제품을 구매를 하엿는데요. LG 건조기를 바라보더라도 기능상으로는 아쉬운게 크게 없는 듯 합니다.
그럼 빨래건조기를 구매를 할때 고려해보면 좋을 점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의 목차
브랜드 선정
브랜드 선정으로는 우리나라에서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 삼성,LG 제품이 있습니다. 그외에 위니아 등 여러메이커가 있습니다만, 삼성과 LG를 구매해야 되는 이유는 당연 사후 관리인 A/S가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위니아 경영위기…)
A/S의 경우 삼성과 LG는 넘사벽으로 정말 잘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LG의 경우 내구성으로는 금성 시절일때부터 알아주기도 하였지요.
그래서 빨래건조기를 선택을 할려고 하신다면 저는 삼성과 LG 두 브랜드 중에서 고르는 것을 선택하는 걸 추천을 드립니다. 그럼 LG와 삼성의 경우 어떤 걸 구매를 하는게 좋을까요?
삼성 LG 건조기 비교 장점
삼성전자 건조기 장점
삼성전자를 간략하게 소개를 해드리면, 일단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을 겁니다.
- LG 건조기 대비 저렴한 가격
- 건조기 모터 무제한 보증
- 내부의 온도가 높지 않다. 저온건조방식으로 진행
- 옷감이 손상되지 않는 온도인 60도로 옷감을 말린다.
- 옷감이 손상되는게 걱정이라고 생각이 된다면 삼성을 추천
- 니트 및 수축이 잘되는 옷을 많이 입어 빨래가 많다고 한다면 삼성전자를 추천
위와 같은 이유로 삼성건조기를 추천을 드려볼 수 있습니다. 사실 건조하는 방식은 LG 건조기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팀이라는 살균 기능이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LG전자 대비 건조기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저렴합니다.
LG전자 건조기 장점
- 가전의 대명사 LG
- 삼성전자 건조기보다 조금 높은 가격
- LG 모터 10년 보증
- 고온 스팀건조 기능이 잇음 높은 온도로 건조 진행
- 옷감의 수축이 있을 수 있음
- 스팀으로 인한 살균 효과 및 옷주름 펴는 기능 사용가능
가전의 대명사인 LG에서 건조기를 스팀기능을 활용하여 건조를 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옷감의 수축이 잘 일어날 수 잇어 이 부분은 조심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스팀으로 기능으로 인하여 살균기능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모터 보증은 10년으로 되어 잇으며, 삼성건조기 가격이 40만원정도 비싸기도 합니다.
그럼 삼성건조기를 사용하면서 느낀점에 대해 설명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조기 실사용 후기
삼성건조기만 몇 년동안 사용하면서 느낀점으로는 건조기는 속옷 및 수건 건조에 탁월하다 입니다. 그리고 그 외에 옷인 고급재질이나 티셔츠 등은 되도록이면 건조기에 넣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빨래를 하고 나서 모두다 건조기에 넣는게 아닌, 특정 옷들은 옷감이 훼손이 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빨래 건조대에 널어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티셔츠는 최근에 건조기에 넣지 않고 있는데요. 그 이유가 티셔츠의 목부분이 굉장히 쭈글쭈글 해집니다. 저온으로 건조를 하여도 사실 고온으로 건조를 하는견 변함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고급소재의 경우 되도록이면 건조기를 이용하지 않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고열로 인하여 옷감은 손상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손상부분은 어떤 건조기를 이용하더라도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좀 저렴한 금액의 삼성건조기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실 건조기는 수건, 이불만 건조를 하더라도 구매한 보람은 충분히 느끼게 해주는 가전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 이불 먼지털이)
수건을 건조기에서 건조하면 호텔에서주는 기분좋은 포근함 감을 느껴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가구별 마다 사용되는 건조기 추천 용량은 어느정도 일까요?
가구별 건조기 용량?
가구별로 건조기 용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가구별 평균 건조기 용량은 위와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1인가구라고 해서 3KG 짜리 제품은 추천 하지 않을 듯 합니다. 최소 8KG ~10KG대 삼성이나 LG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거거익선인 기계는 클수록 진리 입니다.
애매하게 미니건조기를 사서 만족 못하게 된다면, 이중지출이 발생 될수 있습니다. 기계의 사이즈도 커져야지만 건조되는 성능이 다릅니다. 저도 건조기 사용되는 크기가 14KG 정도 되는데요. 이불 건조와 먼지털이도 가능할만큼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불까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시작은 삼성건조기 9KG대로 추천드립니다.
건조기의 용량은 거거익선이 진리입니다. 그러니 9KG대 부터 시작하는 건조기를 구매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관련 글
- 4년차 빨래 건조기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 (수건건조 굿!)
- 빨래건조기 설치 조건 어떤게 있을까?
- 건조기 돌리면 안되는 옷 8가지
- 세탁기 건조기 멀티탭 구매 아무거나 사면 안된다?
- 세탁기 위에 건조기 설치를 할려면? 알아봐야 할 점
- 세탁기 건조기 직렬 설치 단점은 어떤게 있을까?
- 의류 건조기를 꼭 구매해야되는 이유? 10가지 인생의 삶이 달라진다.
- 스타일러 (S5MBC) 5달간 사용후기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