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건조기 멀티탭 구매 아무거나 사면 안된다?

세탁기 건조기 멀티탭 구매 아무거나 사면 안되는 이유에 대하여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시에 구매를 하면 안되는 이유는 바로 전압에 있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의 전압을 알아보고 어떤 멀티탭을 구매해야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세탁기 건조기 멀티탭 아무거나 사면 안되는 이유?

세탁기 건조기 멀티탭은 아무거나 사면 안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전압에 있습니다.

전압을 아시는분들도 있겠지만 생소한 분들도 있을 겁니다. 가전가구가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내는 “전력량”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시는데요.

그럼 세탁기와 건조기 전령략을 알고 계신가요? 사용량에 기본적으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 건조기 – 2400W
    건조기 최대 전력량
  • 세탁기 – 2000W

정도의 전압을 사용합니다. 위의 수치는 가전기구를 최대로 사용했을때의 최대 전압을 표시를 한 것이며, 일반적으로 이용 할 때에는 위의 전압량 같이 올라가지는 않을 것 입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확인을 해야 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위의 전력량을 일반적인 멀티탭이 소화를 하느냐 말이죠.. 답은 지원이 불가능 합니다.

저의 경우가 대표적인데요. 저도 베란다에서 세탁기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일반 멀티탭을 이용했습니다.

건조기와 세탁기를 동시사용 해주니 전원이 차단이 되어서 확인해보니 멀티탭의 전원 용량이 지원하지 못해 생긴 증상이었습니다.

 

(advertisement)


일반적인 멀티탭 용량은?

일반적인 멀티탭의 용량은 2800W의 기준으로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신 멀티탭의 경우에도 건조기와 세탁기를 동시에 돌리기에는 부족한 용량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따로 구매해야되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고용량 멀티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용량 멀티탭의 경우 최대 4000W까지 지원하는데요. 이럴경우 건조기, 세탁기 동시에 이용할 시 전원이 차단 되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세탁기 건조기 동시 사용할 멀티탭을 구매하신다면 고용량 멀티탭을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멀티탭은 삼성, LG 가리지 않고 사용가능 합니다.

제가 구매 고려중인 멀티탭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고용량 멀티탭 사용후기

고용량 멀티탭을 이용하니 세탁기와 건조기를 동시에 사용가능했습니다. 왜 이제서야 구매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동시에 이용가능하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위에 소개된 전력은 최대 전력이라 고용량 멀티탭이면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기기마다 전력이 다르니 참고하시고 구매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5m 케이블 고용량 멀티탭을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괜찮네요? 고전력 멀티탭 바꾼지 2년째 다 되어 가는데 별 무리 없이 돌리고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고용량 멀티탭 저렴하게
구매하기

 

(advertisement)


가전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