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공유계정 제한 대응 공유방법은? (+지인 및 친적 이용방법)

넷플릭스가 공유계정 제한을 한국에서도 시행 되었습니다. 저도 넷플릭스를 이용 하면서 친척분들과 다 같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메인 계정의 주인이였으며, 넷플릭스 계정을 제한 중단 된다는 소식과 함께, 같이 사용하는 친척분도 계정공유 제한 메세지가 보이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TV로 넷플릭스를 시청을 할 수 없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커뮤니티에서 돌아다니는 방법 중 하나를 오늘 시행해 보았는데요. 결론은 성공!, 넷플릭스 공유계정 인증에 성공 했습니다. 해당 공유 방법에 대해 설명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공유계정 제한 대응방법

헛점을 이용한다

넷플릭스의 인증방식은 대부분 카더라 방식이면서 유추해놓은 방법 들입니다. 넷플릭스에서 공식적으로 이야기를 한 부분은 아니며, 대부분 유추를 통하여 짐작을 한 내용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얼추 들어 맞습니다.)

그리고 해당 방법은 가까이 사는 지인이 아니면 할 수 없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매번 넷플릭스 인증을 받으러 와야만 하거든요. 가족형으로 이용하는 넷플릭스 약관의 헛점을 노려서 해당 방법을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의 약점은 가족기준으로 4명은 여전히 이용될 수 있으며, 가족이 장기간 외출을 할 경우, PC 및 노트북, 모바일을 통하여 인증을 받는 경우 최대 31일, 한달이라는 기간동안, 가족으로 인증한 기기로 이용해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한달이 지나면? 다시 인증받으로 본계정 집으로 방문해야 되는 것이죠..

(advertisement)


넷플릭스 집이 아닌곳에서 넷플릭스 이용기간

 

넷플릭스 공유계정 제한 대응방법 순서

넷플릭스 공유계정 제한 대응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넷플릭스 메인이 되는 계정의 집에 방문을 해야만 합니다. (+인증할 수 있는 기기를 들고 옵니다.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등)

2.  넷플릭스 집의 인정은 TV에 연결되어 잇는 넷플릭스 공유기를 사용으로 메인으로 진행되며,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집의 인터넷망의 인터넷이나, 와이파이를 연결해 줍니다.

(advertisement)


3. 집에서 공유하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모바일등의 IT기기에서 넷플릭스 홈페이지를 들어가 기존의 계정을 로그인 합니다.

4. 그리고 넷플릭스에서 아무거나 연결된 기기로 영상을 재생 합니다. 그럼 이제 가족이 사용되는 기기로 지정 되었습니다. 

5. 제대로 연결이 되었는지 추가로 확인을 해볼려고 하신다면, 모바일 테더링으로 데이터로 연결하여 넷플릭스를 재생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제대로 연결이 될 겁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인증하고 진행하니 본인 집의 인터넷을 통해 노트북 넷플릭스가 실행이 되었다고 카톡이 왔습니다.

넷플릭스 공유계정 성공 카톡

 

마무리

위와 같은 방법으로 추가 요금 연결하지 않고 가족인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제약이 많이 있습니다. 매번 한달마다 인증을 하러 본 넷플릭스 계정이 있는 집에 방문을 해야 할 것이며, 서브계정의 집에는 넷플릭스를 티비로 연결해 볼 수 없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노트북에서 인증을 받아 TV로 HDMI를 송출하는 방법 입니다.

하지만 돌비애트모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스피커를 인식 못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다르게 생각해보면 스피커가 패스쓰루 기능이 잇으며, 사운드 패스쓰루 기능을 이용하시면 5.1이나 돌비가 지원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위와 같이 계정공유를 하는데 여러가지 제약이 많이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가족만이 공유할 수 있다라는 목적을 가지고 있었지만, 가족이 독립하여 떨어진 환경에서 공유를 하는데 그것을 제한 한다면?? 집이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가족이 아닌건가? 라는 생각도 듭니다. (독립인가??)

넷플릭스 측에서도 이런 가족추적은 한계가 있을 겁니다. 현재로는 해당 방법이 제일 최선의 조건이며, 아니면 계정공유 사람당 추가요금 9000원을 주고 추가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넷플릭스 계정 공유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