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회원전용 영상 컨텐츠 다운로드 하는 방법 알아보기

유튜브 회원전용 컨텐츠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맴버십 회원전용 컨텐츠 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알아본 정보였는데요. 해당 정보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존의 유튜브 다운로드 방식

기존의 유튜브 다운로드 방식을 이용해보셨을 겁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제공을 해주는 사이트는 몇 가지 있지만 그중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유튜브 주소 앞에 SS를 붙여 사이트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받는 것인데요.

해당 사이트는 savefrom 사이트 일 겁니다. 하지만 SAVEFROM 외에도 다양한 사이트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아 볼 수도 있는데요. 이전글에서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등의 사이트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해당 방식은 모두다 주소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요. 해당 방법으로는 유튜브 회원전용 컨텐츠 다운로드 받 아 볼 수 없습니다.

(advertisement)


외냐하면 외부에서는 비공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주소를 추출을 해도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기 때문 입니다.

그럼 어떤 방식으로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을까요?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다운로드 이미지 설명◀◀

(advertisement)


 

유튜브 회원전용 영상 컨텐츠 다운로드 하기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서, 유튜브 회원전용 컨텐츠 다운로드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굳이 주소가 없어도 원하시는 동영상이 있다면, 다운로드를 받아 볼 수 있는데요.

유튜브 회원전용 컨텐츠의 경우 외부에서는 영상이 비공개가 되어 있어, 주소로 다운 받는게아니라 프로그램 소스를 이용해서 바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그걸 도와 주는 프로그램이 크로스 파일럿이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해당 링크를 통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시는데요.

하지만 크로스 파일럿의 경우 사용방법이 있기 때문에 아래의 해당 설치방법을 참고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잘 정리 되어 있거든요.

크로스 파일럿 설치 방법

  1. 크로스 파일럿 확장 프로그램 주소를 방문합니다
  2. 크롬(chrome)에 [추가]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3. 확장 프로그램 [추가]하라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우측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크로스 파일럿이라는 단추 모양이 있습니다 [고정]이라는 항목을 클릭
  6. 2번째 파일 설치 사이트바로가기
  7. [install via crosspilot] 항목선택 설치진행
  8. [grant permissions] 항목 선택
  9. 크로스 파일럿 [허용] 진행
  10. 설치 축하 메시지
  11. 유튜브 방문 하여 원하는 동영상 다운로드 하기

해당 방법이 어렵다면, 아래의 이미지로 설정하는 방법을 적어두었습니다.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하는 방법까지 적어 놓앗는데요.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다운로드 이미지 설명◀◀

▶▶위의 방법이 안되면 여기!!◀◀

해당 방법으로 유튜브 회원전용 컨텐츠 다운로드를 해볼 수 있는데요. 참고하시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21 thoughts on “유튜브 회원전용 영상 컨텐츠 다운로드 하는 방법 알아보기”

  1. 멤버십 회원 전용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고자 설명대로 진행했지만, 이하와 같은 문구가 뜨네요ㅠ

    영상 세부 정보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Video playability status is “UNPLAYABLE”. Reason: 이 채널에 가입하여 다음 동영상과 같은 회원 전용 콘텐츠를 이용하고 더 많은 특별한 혜택을 누려보세요.

    무엇이 문제인지 짐작 가시는 바가 있으신가요?

    응답
  2. 회원전용에 유료로 가입된 회원인 경우의 다운 방법이네요

    무료 회원인데 유료영상 다운되는 방법인줄 알고 삽질했네요 ㅎ

    저처럼 착각 하시는분 많으실듯

    참고하세요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