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애프터블로우(HMED-01) 구매후기

현대모비스 애프터블로우 최근에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애프터블로우에 대한 소개만 하였지 제대로 된 제품 소개를 해보진 않았는데요. 애프터블로우는 어떨때 사용이 되는지 그리고 효과는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프터블로우를 쓰는 이유

애프터 블로우를 사용하는 이유는 에어컨을 이용하고 자동으로 송풍을 하기 위해서 그렇습니다. 여름철 한 더운날에는 자동차 에어컨을 이용 안 할수 없습니다.

그리고 에어컨을 사용하게 되면 자동차 에어컨에는 물이 만들어 지게 되는데요. 이걸 제대로 말려야만 에어컨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결론은 에어컨 냄새를 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사용을 한다는 것이죠.

요즘 자동차에는 애프터블로우라는 기능이 한정적으로 들어가지만, 과거의 차량들은 따로 기기를 구매해서 설치를 해야만 합니다.

저는 이번에 모비스 애프터블로우를 구매하여 보았는데요. 조금 더 알아보앗으면 아이나비 애프터블로우도 나쁘지 않았을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모비스 애프터블로우 후기

모비스 애프터블로우 구매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봉인씰이 있는 스티커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애프터블로우

 

구매를 하니 아래와 같이 거치대로 같이 주더라구요?

(advertisement)


 

뜯어보니 아래와 같은 구성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기 본체와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옆면의 모습이며, 아래와 겉면의 모습이 쭈글쭈글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안에 배터리가 들어 있어 열을 식히기 위해서 쭈글쭈글하게 말은 모습입니다. 냉각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그렇습니다.

 

애프터블로우 효과 있나?

사실 완벽하게 말려준다고는 대답을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효과가 확실하다고 느낀 부부은 차량이 멈추면은 바로 말리는 과정을 계속해서 진행하며, 에바포레이터에 있는 물기를 계속해서 털어준다는데 의의가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차량을 운행을 하고 무조건 말려주는 행동을 하는게 에어컨 냄새를 안나게 하는 지름길 입니다. 하지만 매번 의식해서 에어컨을 말릴 필요가 없으니, 이것 또한 애프터블로우를 구매하는데 충분히 돈 값을 한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저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이 들며, 매번 송풍구를 자동으로 말려준다는게 정말 좋은 듯 합니다. 그외 상세조건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 애프터블로우 동작조건

현대 애프터블로우 동작조건은 다음과 같이 작동을 합니다. 운행하는 시간에 비례해서 작동하는 횟수를 몇 번을 할건지에 판단하여 작동하게 됩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