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블로우 수동공조기(에어컨) 설치 가능한가? 원리는?

애프터블로우 설치를 고려하시는 분들중에서 고민을 할만한 부분이 바로 수동공조기도 설치가 되느냐 입니다. 일단 결론을 먼저 말씀을 드리자면 설치되고 작동이 됩니다.

저 또한 오토공조기가 아닌 수동 공조기를 가지고 있는 차량이며, 수동공조기가 달린 차량의 경우 애프터블로우를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차량이 설치가 되는 것은 아니며, 또 한 애프터블로우에서 지원하는 차량임을 알아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수동공조기에서 이용하여 볼 수 있는지 원리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해보도록 하죠.

 

애프터블로우 원리

애프터블로우를 이용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 굉장히 편리하게 이용하여 볼 수 있는 도구 입니다. 누구나 손쉽게 설치를 해볼 수 있어서 설치 난이도 또한 매우 낮은 편에 속합니다.

(advertisement)


하이브리드의 경우 조금 까다로운 설치가 되기도 하지만 이것도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 애프터블로우의 원리는 자동차 배터리를 통하여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애프터블로우 제품안에 있는 배터리를 이용하여 공조기를 작동 시키는 것 입니다.

즉 오토에어컨이든 수동에어컨이든 상관없이 제조사에서 충족하는 공조기의 경우 모두다 애프터블로우를 이용하여 볼 수 있다는 것이죠.

연결은 블로우모터를 연결하고 있는 선을 애프터블로우 선에 연결하여 중간 회로 역활을 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시동이 꺼지게 되면, 10분 있다가 작동이 되기 시작하면 시간에 따라 최대 10회의 건조과정을 하게 됩니다.

(advertisement)


총 20분동안 에바포레이터 건조작업을 하게 되는 것이죠. 수동에어컨의 경우에도 애프터블로우를 설치하여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애프터블로우 추천은?

애프터블로우 제품을 추천을 드리자면 저는 아이나비 제품인 G-1000 모델을 추천 드립니다. 가격도 저렴하며, ON/OFF 스위치도 있으며 시간에 따른 동작을 더 상세하게 건조진행하는 애프터블로우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을 먼저 알았더라면 이 제품을 구매햇을 겁니다. 저는 현대모비스라는 브랜드만 믿고 애프터블로우 제품을 구매하였는데 조금 후회중이기도 합니다. 뒷 통수 조금 맞은 느낌이랄까요? 아이나비 모델에 비하여 현저히 동작이나 스위치 및 구성품이 부족합니다..

저는 아이나비 G-1000 모델 추천 드려봅니다.

G-1000 애프터블로우 모델

애프터블로우 제품의 경우 현대기아 차량의 모델로 제작이 된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수요로 인하여 그렇게 제작이 된 경우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애프터블로우 제품별 동작의 경우 아래의 글에서 비교를 한 것이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