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ple (퍼플색) Violet(바이올렛 색) 다른점?

오늘은 Purple (퍼플색) Violet(바이올렛 색) 다른점? 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영어적인 의미로는 보라색이라고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워낙에 다양한 언어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는 다른표현을 쓰기도 하는데요.

Purple, Violet으로 단어를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화장을 할때나 색상을 구분을 할때에는 바이올렛 또는 퍼플이라고 표현을하면서 구분을 짓기도 하는데요.

그럼 퍼플색과 바이올렛색이 다른 이유는 어떤면에서 다른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글

Purple vs Violet이 다른점?

일단은 모든 색상에는 코드라는것이 존재를 하고 있습니다. RGB 색상표를 확인을 하면 각각의 코드들의 색깔이 존재를 하게 되는데요.

(advertisement)


퍼플의 경우 코드 번호인 #80080의 색으로 표현이 되어잇습니다.
퍼플의 경우 자주색을 띄고 있습니다.

바이올렛의 경우 코드 번호인 #7f00ff 로 표현이 되어있는데요.
바이올렛의 경우 청자색의 색을 띄고 있는데요.

이렇듯 다른 코드를 가지고 있는 색상의 경우 다음과 같이 확연히 다른색상임을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advertisement)


해당 색상들은 대부분 RGB 라고 하여 RED, GREEN, BLUE로 인하여 색상조합을 하게 되는데요. 아래의 RGB 색상표를 보시면 확인을 하실수 있을듯 합니다.

RGB 색상표

퍼플이나 바이올렛 컬러의 경우 조합의 색상이 우리가 실제 눈에 보는 것보다 훨씬더 큰차이가 있다는것을 확인을 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우리 사람의 경우 수백만가지의 색상을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보라색은 스펙트럼인 다른 색을 섞은 혼합물의 색상이며, 보라색의 경우 파란색과 빨간색의 색상이 1대1로 섞이게된 색상이기도 합니다. 이런 차이점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색상을 추출을 하여 색상의코드를 알아내는 방법도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색상 코드 알아내기

원하는 색상코드를 알아내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아래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간다하게 해결을 해볼수 있는데요.

jh_spuit-freest80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그리고 스포이드 기능을 이용을 하여 원하시는 색상을 추출을 진행을 합니다.

프로그램에 잇는 스포이드 기능을 이용을 하여 클릭을 진행을 하시고 누르신 다음 원하시는 색상에 갖다 놓으시면 위와 같이 원하시는 색상을 추출을 간단하게 할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이런식으로 바이올렛이나 퍼플등의 컬러의 색상 코드를 추출을 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