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세척기 냄새 원인 제거 했던 방법 5가지

식기세척기 냄새 원인 제거 했던 방법에 대하여 공유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식기세척기를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어느순간 세척을 했는데도 냄새에 대하여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이게 굉장히 간헐적으로 그래서, 한편으로는 식세기 산것을 후회를 했나 싶기도 합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SK 매직 DWA- 8001D의 스탠드 모델 입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식기세척기 12인용 50만원대 저렴하게 구매한 노하우

 

냄새의 원인은?

식기세척기가 냄새가 낫던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었습니다만 제가 알아낸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이 있었습니다. 아마 이유가 더 잇을 듯한데, 알고 계시는분들은 댓글로 적어주시면 정리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릇 애벌을 제대로 하지 않을 때
  • 세제의 양이 적을때
  • 계란 요리 및 생선요리를 했을 때
  • 불림, 헹굼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을 때
  • 식기세척기 거름망을 제때 청소 않을 경우

이런 이유로 인하여 식기세척기의 냄새 원인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걸 어떻게 해결을 하느냐? 위의 원인들을 반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식세기 냄새 제거 방법

제가 이용한 방법이 답이 될 수는 없지만 제가 시도한 방법들에 대해 공유해 봅니다.

 

식기세척기 세제 넣고 한번 더 돌림

식세기 세척을 다하고 저는 항상 냄새를 확인 합니다. 비릿한 냄새가 나지는 않는지 꼭 확인하는데요. 냄새가 나는 경우 세제를 한번 더 넣고 돌립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냄새가 제거가 되더라구요.

(advertisement)


 

애벌 설거지를 찌꺼기 남김 없이 제거

애벌시에 설거지를 찌꺼지 남김없이 제거를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식세기를 왜쓰냐고 하실 수 잇는데, 이정도만 제거를 해줘서 돌려주기만 해도 저는 시간 절약에 이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되도록이면 애벌 설거지를 최대한 진행을 하고 식기세척기에 그릇을 넣습니다.

 

불림, 헹굼 기능 최대한 활용

식기세척기에는 불링 헹굼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최대한 활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음식물을 뿔리고 세척이 끝나기전 한번 더 세척을 해주고 말끔하게 정리를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음식물 거름망 한번씩 청소하기

음식물 거름망은 한달에 한번씩은 청소를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애벌을 잘한다고해도, 세제를 아낌없이 쓴다고 해도 사람의 손이 거치지 않는 부의 경우 찌든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음식물 거름망 부분 만큼은 수시로 세척을 해주셔야 된다는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냄새의 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세제를 아끼지 않기

세제를 아끼지 않는 것 입니다. 세제를 아끼다가 냄새가 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세제를 절약을 한다고 반 개씩 쪼개서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 세제가 부족하였는지 냄새가 가장 많이 발생을 하더라구요. 저의 경우 세제는 프로쉬 세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이런 이유들의 이유로 식세기 냄새가 났었는데요. 참고하시고 냄새제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것을 알고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식기세척기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