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7가지

최근에 로또 글을 적으면서 로또에 대한 재미있는 사실을 알게되어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당첨확률을 조금 더 올리는 방법으로 접근을 해볼까 합니다.

당첨확률에 대한 확률을 조금 더 올리는 방법으로는 다양한 로또 관련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로또 당첨확률을 조금 더 올리는 방법에 대해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매횟수를 늘리자

로또는 당연확률 싸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 45 까지 이어져있는 숫자 6개의 조합을 해야만 1등에 당첨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45번까지의 숫자를 조합하여 6개의 숫자를 만들려고 한다면 확률이 0.00001%의 확률로 굉장히 희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확률로 총 로또 금액을 구매한다고 친다면 총 81억원이라는 금액이 있어야만 로또 1등에 당첨 될 수 있는 어마어마한 수치 입니다.

하지만 이런 확률도 많이 구매를 하면 할수록 확률이 올라간다는 것인데요.

우리는 보통 자동으로 5천원치를 구매하여 조합된 번호 5개를 구매하게 됩니다. 이럴경우 확률은 0.00006%로 5배 정도 오른다고 볼 수 있습니다.

10개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거기서 두배 확률인 0.00012%의 확률로 올라가게 됩니다. 당연 로또 번호를 많을 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는건 당연한 이치이 입니다. 그래서 많이 구매하면 할 수록 당첨확률이 올라간다는건 당연한 이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라에서 제한하는 로또 구매금액 한도는 1인당 1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2. 연속되는 숫자 세번이면 피하기

연속되는 숫자는 되도록이면 피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연속으로 숫자가 당첨된적은 1050회차 로또중 1번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292회차에서 처음으로 연속으로 진행되는 숫자의 경우, 처음으로 당첨되었기 때문입니다.

연속으로 숫자를 진행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확률로 진행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한 번연속 : 39%
  • 두 번연속 : 11%
  • 세 번연속 : 2%
  • 네 번연속 : 0.1%

그러니 숫자를 연속으로 진행되는 것은 되도록이면 피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3. 지난주 번호는 되도록이면 피해라

지난주 번호는 되도록이면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지난주 번호를 이용하여 당첨을 될 확률은 매우 희박하기 때문 입니다. 전 회차의 로또 번호를 똑같은 번호를 진행하여 될 확률로는 3%의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반대로 생각해보면 똑같은 번호가 아닌번호를 고를시에 97%의 확률을 다시 얻어볼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4. 홀수와 짝수를 고루고루 섞어줘라

홀수 번호와 짝수 번호 그리고 자리수(1, 10, 20, 30, 40대)를 골고루 섞어서 진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앞서 설명드렸지만 순자를 연속으로 나열하여 당첨되는 번호는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홀수와 짝수도 나뉘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확률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는 경우 확률이 정해져있다고 하는데요.

  • 홀수 5회 + 짝수 1회 : 60회 (7%)
  • 홀수 4회 + 짝수 2회 : 197회 (22%)
  • 홀수 3회 + 짝수 3회 : 303회 (34%)
  • 홀수 2회 + 짝수 4회 : 228회 (26%)
  • 홀수 1회 + 짝수 5회 : 68회 (8%)

위와 같이 홀수 3회 짝수 3회의 경우 가장 많은 당첨이 진행 되었습니다. 그러니 되도록이면 홀수와 짝수 3회를 잘 조합하여, 로또 번호를 맞춰보시기 바랍니다.

당첨확률은 더욱더 올라가게 됩니다.

 

5. 자동보다는 수동이용

위와 같이 진행을 하실려면 로또 자동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수동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의 경우는 내가 임의로 번호를 선택하지 못하여 위와같은 말 들은 크게 소용이 없을 수 있습니다.

로또는 무엇보다 확률 입니다. 기계에서 랜덤으로주는 번호를 믿지 마시고, 본인이 어느정도 확률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고, 수동으로 실행하여 연습 반복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인터넷으로 구매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6. 지난회차 번호를 가지고 숫자 조합 해라

로또 1등의 경우 지난 10회차 번호를 조합을 하여 만든다면, 이것 또한 당첨 확률을 올려 볼 수 있습니다. 1~45번호중 나오지 않는 번호는 그냥 안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난 10회 번호를 가지고 엑셀로 정리하여 보앗는데요. 아래와 같이 전회차 번호로만으로도 1등 당첨 중복이 되는 걸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중 가장 마지번은 보너스 번호 입니다. 꽤 높은 확률로 이전의 번호를 조합하여 높은 당첨률을 보여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7. AI 도움 받아보기

요즘에 나온 챗 GPT를 이용하여 도움을 받아 로또 당첨번호를 받아 보는 방법 입니다. 자신이 생각해 놓은 계산방법등을 질문해주거나 확률을 만들어 달라고 한다면, AI가 도와주기도 합니다.

(advertisement)


챗 GPT 관련 AI에게 도움을 받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여 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로또 확률을 높일 수 있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여 보았습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