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평면도 그리기, 도면 그려서 가구 배치 웹사이트 프로그램 TOP 6

집을 이사를 하게 되면 큰 평수를 가게 되거나 작은 평수를 가게 된다면, 미리 평면도 그리기를 이용하여 가구배치등을 확인을 하면 얼마나 좋을까 싶습니다.

저도 최근에 이사를 하게 되면서, 입주하는 아파트의 도면을 꾸역꾸역 구해서 CAD 프로그램으로 대충 그려서 가구배치 해본 경험이 있엇는데요.

해당 집 도면 그리기, 가구 배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했더라면 좀 더 수월하게 사용을 하지 않았을까? 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오늘 설명 드릴 내용은 가구 배치 및 설계도, 평면도를 전개 해볼수도 있으며, 3D 모델링을 시뮬레이션으로 렌더링 하여, 3D로 인테리어 설계 도면 그리기 등을 진행해 볼 수 있었는데요.

전문성 있는 캐드보다는 못하겠지만 CAD 에서 할수 없는 3d 렌더링을 할 수 잇는게 어찌보면 더 큰 장점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사용하는 강의 영상은 유튜브도 많이 있으니 같이 올려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숨은 주식 찾기 및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이용하기

  1. 플로어 플래너  (https://www.floorplanner.com/)
  2. 스케치업        (http://www.sketchup.com/ko)
  3. 스위트홈        (http://www.sweethome3d.com/)
  4. 코비             (http://house.kovi.com/)
  5. 홈스타일러     (https://www.homestyler.com/)
  6. 오늘의 집 3d    (https://ohou.se/interior3ds)

가구 배치 평면도 그리기 웹사이트 top5

플로어 플래너

평면도그리기

플로어 플래너 입니다. 손쉽게 가구배치 진행을 해볼 수 있는데요. 평면도 프로그램중에 가장 손쉽게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 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 인테리어 프로그램입니다.

영어라 특성이 있습다만. 영어 울렁증이 잇다면 사용하기가 힘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좋은 세상이기 때문에 크롬의 “한국어 번역” 기능을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언어번역이 가능합니다.

손쉽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회원가입을 해도 되고 아니면, 데모버전을 이용을 하여 데모 3d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보셔도 됩니다.

플로어 플래너 접속을 하면 벽의 두께 및 폭을 확인을 할 수 잇습니다. 사물실, 집, 가구 및 바닥, 벽의 색깔, 나무, 가스레인지, 서랍, TV, 테이블, 책상 건축, 등의 플로어 플래너 접속을 하면 벽의 두께 및 폭을 확인을 할 수 잇습니다.

가구 및 바닥, 벽의 색깔, 나무, 가스레인지, 서랍, TV, 테이블, 건축 등 다양한 조감도 및 물건을 배치하여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집도면 그리기

조작 또한 간단하여 직선을 이용해 벽을 그리고 수치를 클릭하여 벽의 크기를 조정할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3d 렌더링시 방 배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인테리어 도면

전체선택 기능 또한, 단축키 shift + 마우스 좌측, 버튼을 클릭하시면 전체선택을 진행 할수 있습니다. 그외에 ctrl + z

아래의 draw wall 이라는 것을 이용하여 평면도 그리기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사각형 그리기 하여 조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draw room” 을 선택하시면 사각형을 쉽게 그리기 할수 있습니다.

가구배치 시뮬레이션

그리고 아래에 있는 부분에 (m) 이 있는데요. 미터 단위계 표시라는 기능입니다. 자신의 집을 꾸미고 싶다고 하시면 “줄 자”나 “레이저 자”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집을 측정을 합니다.

인테리어 프로그램

간단하게 그릴수는 있습니다만 다른 설계 도면 프로그램을 다루는 입장에서는 부족한게 많아 보이네요.

자동옵셋 기능도 없고, 탄젠트 기능이 확실하지 않아서, 선을 만들때 선이 정확한 직선을 만드는게 조금 힘이드는듯 합니다. 트림 기능을 만들어 놓았으면 좋지 않앗나 생각이드네요.

아래와 같이 대충 사각형을 그려놓았습니다. 그 다음 수치 조정을 한다고 하시면

인테리어 프로그램

아래와 같이 수치가 보이는곳이 있습니다 마우스 휠을 돌리시면 되시는데요. 아래와 같이 클릭을 하시면 선에 대한 치수조정이 가능합니다.

치수가 두개가 있는 이유는 외벽, 내벽이 있기 때문입니다. 벽에 대한 두께를 입력을 하셔서 집 평면도를 그려보시면 되겠습니다.

(advertisement)


이런방식을 이용하여 설계 도면을 보고 집 구조를 파악하여 도면을 만드시면 되는데요. 자세한 설명방법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여 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아래 동영상을 0.2 배속으로 본다면 플로어 플래너 사용을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플로어 플래너 제작 동영상

 

휴면계좌 통합조회 하여 돈 찾는 방법 3가지


스케치업

가구 배치 시뮬레이션

구글 스케치업의 경우 건축, 인테리어 가구등 다양하게 사용이 되고 있는 3d 그래픽 프로그램입니다. 인터페이스 또한 간다하여, 누구나 손쉽게 이용을 해볼수 있다는게 크나큰 장점이엿는데요.

업계에서 대중화 되었던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설치를 해야되며 용량이 작아, 프로그램 또한 가볍기 때문에 참고하여 사용을 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스케치업 동영상강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숨은 돈 찾는 방법 13가지 스탭


스위트홈 3d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바비드북 업체에서 출간을 한 seethome 3d 입니다. 가구배치를 하는데 간단하게 설정을 해볼수 있는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며, 가구배치를 할때 가구 크기의 조정을 할수 있어 좀더 정확하게 가구 배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외국 프로그램이며, 설치를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강의 보시면서 스위트홈 3d 를 사용을 해보시면좋으실듯 합니다.

스위트홈 3d 동영상 강의

 

드라마 다시보기 앱 tv 드라마 영화 어플 8가지 알아보기


코비 KOVI

가구 도면

코비 국산 프로그램으로 디자인 및 가구 배치를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기위해서 설치를 진행을 해야만 하는데요.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강의는 찾아보앗는데 나오지 않네요. 찾으면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방법 3가지 및 혜택


홈스타일러

설계도면 그리기

홈스타일러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데모는 확인을 할수 없고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하여 진행을 해볼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1프로젝트에 1층만 공짜로 제작을 하실수 잇는데요. 아파트에 사신다고하시면 충분히 사용을 할수 잇는 용도라고 생각을하는데요.

강의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advertisement)


홈 스타일러 동영상강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