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방법 3가지 및 혜택

오늘은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나라사랑카드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병역 검사를 받는 남자들에게 의무적으로 발급해 주는 체크카드 입니다. 이 카드는 꽤 많은 혜택이 있는데요.

IBK 기업 카드와 KB국민 총 2개의 카드사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혜택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IBK 기업은행카드에서 ‘특화 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나라사랑카드 혜택

1. IBK 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 혜택

기업나라사랑카드혜택

지니뮤직, 편의점(CU), 커피빈, 샐러디, 이니스프리, 하이원리조트, 여기어때, 부산 아쿠아리움이 있습니다. 지니 뮤직에서는 무제한 스트리밍을 43% 즉시 할인해 줍니다.

CU 편의점
주요 품목 5%를 매일 1회 현장 할인해 주는데요. 이는 일반 서비스와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요 품목이란 무엇일까요?

음료(주류 제외),
아이스크림, 신선식품(삼각김밥, 도시락 등) 등이 있습니다. 국군의 날 이벤트로는 CU 주요 품목 30%를 할인해 준다고 하네요.

커피빈
월 2회, 전 품목 20% 할인을 해준다고 해요. 건 당 최대 4천원 할인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샐러드 전문점 샐러디입니다.

샐러디
매장 전 품목을 5% 할인해 줍니다. 이니스프리는 온라인, 오프라인 무관하게 10%를 할인해 줍니다. 그 외에 주요 관광지나 일부 숙박업소도 할인을 해줍니다.

금융 서비스
있는데요. ATM, CD기 수수료를 면제 해주거나, 금융 우대, 복무 중 무료 상해 보험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일반 서비스
PX, 편의점, 영화관, 놀이공원, 대중교통, 외식, 통신비, 어학/서적 분야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PX는 군마트를 말하는데요.

모든 품목을 10% 할인해 줍니다.

단, 편의점과 통합해서 월 2회 할인을 적용해 주는 등의 조건이 있으니 이것도 잘 알아보고 사용하시는 게 좋겠죠?

편의점
CU와 GS25에서 모든 품목 10% 할인이 가능하고, 영화관은 CGV에서 최대 3,000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advertisement)


놀이공원
동반 1인 결제 추가 시에는 추가로 1,500원이 할인된다고 하니 가족, 친구와 함께 봐도 좋겠죠?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이월드, 경주월드, 통도환타지아와 같은 전국 6대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을 50% 할인해 줍니다.

대중교통
철도, 버스, 지하철 할인이 가능하고요. 아웃뱃 스테이크는 20% 할인, 그 외에 통신비와 어학, 서적 등의 분야에서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2. KB 국민카드 나라사랑 카드 혜택

국민나라사랑카드혜택

군마트(PX)
군마트(PX) 5 ~ 20% 환급할인, 월 최대 5만원 할인

편 의 점
(GS리테일 팝서비스)
GS25, GS수퍼마켓 행사상품 할인, 1+1, GS&Point 추가 적립 등 (할인 한도 제한 없음)

복무 중 무료 상해 보험 서비스
현역병, 의무경찰 등 복무 중 사고 발생 시 최대 2억원 이내 보장

경조사 서비스
본인 결혼 시 축하 화환 / 부모님 조사 발생 시 제단 꽃바구니 (각 2개 증정)

금융서비스
KB국민은행 장병내일준비적금 최고금리 연 5.5% (군 급여이체 시 연0.3%, 주택청약종합저축 보유 시 연 0.2% 우대 적용함)

KB나라사랑우대통장 최고금리 연 2.0% (군 급여이체 시 연 1.9% 우대 적용함, 평잔 100만원 한도, 2020.1.2기준)

ATM, CD기수 수 료
KB국민은행 국내 점포 현황 (복무 중) 모든 은행 ATM 출금 수수료 면제

제휴이벤트

여기어때
여기어때(숙박&액티비티) 월 최대 1만원 환급할인

벅스(BUGS)
벅스(BUGS) 모바일듣기 이용권 12개월간 30% 환급할인

(advertisement)


롯데리아
(패스트푸드)
세트메뉴 3종 (와규에디션Ⅱ, AZ오리지널, 핫크리스피) 20% 현장할인
커피 3종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아메리치노) 15% 현장할인

부산 아쿠아리움
SEA LIFE 부산 아쿠아리움 본인 50%, 동반 3인 1만원 현장할인

[전월 이용실적 10만원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

대중교통
전국버스 / 지하철 20% 청구할인
┗ 월 최대 1만원 할인

영 화 관
CGV 35%, 최대 7,000원 환급할인
┗ 건당 이용금액 최소 1만원 ~ 2만원 이하 결제 시, 건당 최대 7,000원 할인

통 신 비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시 2,500원 환급할인
┗ 월 1회 / KB국민 나라사랑카드로 건당 이용금액 최소 5만원 이상 결제 시 2,500원 할인

놀 이 공 원
놀이공원(에버랜드, 롯데월드) 현장예매 50% 환급할인 [전월 이용실적 10만원 이상]

커 피
스타벅스 20% 환급할인
┗ 건당 이용금액 최소 1만원 ~ 2만원 이하 결제 시, 건당 최대 4,000원 할인

외식
아웃백, VIPS 20% 환급할인

온라인 쇼핑
G마켓, 옥션, GS 홈쇼핑, CJ 홈쇼핑 5% 환급할인

어학
TOEIC, JPT 온라인 접수 시 2,000원 환급할인

서적
교보문고(온라인, 오프라인) 구매 시 5% 환급할인

더 자세한 사항은 나라사랑포털 ‘www.narasarang.or.kr/pt2900/prePt2900CardService.do’에 접속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방법

그럼, 이제 이 나라사랑카드를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전화로 나라사랑카드 발급 하기

첫 번째로는, 전화를 통해서 재발급 받는 것입니다.

IBK 기업은행 1588-2588 혹은 1566-2566으로 전화 하시면 되고,

KB 국민은행 1588-1688 또는 1588-9999 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카드 주인이 아니라면 상담 등에 있어서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점 꼭 인지 하시고 전화하시길 바랍니다.

2. 인터넷 재발급 받기

두 번째는, 인터넷으로 재발급을 받는 것입니다. 이때, 공인인증서나 핀번호, 앱카드 중 하나는 꼭 있어야 합니다.

IBK 기업 나라사랑카드 분실 신고 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BK 기업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고객센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누르면 분실 신고를 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뜹니다.

나라사랑카드교통

인터넷 신고 카테고리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뜨고, 그 후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발급

다음은, KB 국민 카드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에서 고객센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분실

그럼 도난, 분실 신고 및 조회가 가능한데요. 분실 신고를 하신 후에 재발급 받는 과정을 거치시면 됩니다.

3. 은행에 직접 방문 수령

나라사랑카드등록

마지막으로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나 인터넷은 금융 쪽을 모르신다면 다소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은행에서는 직접 보고 얘기를 하다 보니 조금 더 이해가 쉬울 수 있을 것 같네요.

요즘 국군장병분들께서 휴가도 나오지 못한 채 나라를 지키고 계신데요. 더군다나 군인들이 일하는 만큼의 혜택이 주어지지 않아서 말이 많이 나오고 있죠.

(advertisement)


이런 카드 혜택을 조금 더 늘리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라사랑카드를 분실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혹은 아직 혜택을 사용하지 않고 계신분들이 계신다면 이 포스팅을 읽고 재발급 받으시거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나라사랑 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

1. 국민 나랑사랑카드 잔액 조회

  1. 1588-9999 통화 진행
  2. 3번 버튼을 누름
  3. 주민번호 입력 -> 계좌번호 입력 -> 비밀번호 입력
  4. 잔액확인 가능

2. 기업 나랑사랑 카드 잔액조회

  1. 1566- 2566 통화진행
  2. 1번 버튼누름
  3. 주민번호 입력 – 계좌번호 입력 – 비밀번호 입력
  4. 잔액 확인하기

요즘은 군부대 안에서도 공인인증서를 이용을하여 인터넷 뱅킹도 이용을 해볼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