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지원금 종류 6가지 조건, 대출금액 알아보기

청년 창업지원금 종류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을 처음 진행을 하게 되면, 초기자본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임대비 및 인테리어 식기구 및 가구등을 구매를 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초기 자금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우리는 초기 자금을 구하기 위해서 은행에서 대출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은행에서 대출을 받게 될 경우에 좀 더 높은 금리로 이용을 하게 되는데요.

청년 창업지원금 종류

보다 못한 국가에서는 2011년도부터 창업 지원금을 지원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11억 듐으로 시작되는 사업이었지만 지금은 창업 자금 지원금으로 인하여, 많은 기업에서 고용을 하게 되었으며, 신생기업이 많이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창업 지원금을 받아 생기게 된 기업으로는, 우리가 흔히들 알고있는 토스, 직방, 뱅크샐러드등의 벤처기업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국가 지원을 해 주는 지원금 대출을 저금리로 받아 창업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그러면 오늘 주제는 청년 창업 지원금 종류와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업지원금이란?

창업지원금이란 다음과 같습니다. 자금여유가 없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원을 하는 국가 지원금 대출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저렴한 저금리로 지원을 하고 잇으며, 상대적으로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지원을 받아 대출을 진행하여 받아볼 수 있습니다


창업지원금 대출 지원 사이트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으로 청년 창업 지원금을 지원하는 곳은 4곳이 있습니다.

  • K 스타트업
  • 소상공인진흥원
  • 중소 벤처 기업부
  • 청년창업사관학교

해당 4곳 정도의 정부기관에서 청년 창업 지원금 대출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종류의 대출이 있는지 한번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근로 소득은 상위 몇 프로일까? 확인 방법 손 쉽게


청년 창업지원금 종류 6가지

1. 혁신창업사업화 자금

중소기업벤처공단에서 지원하는 창업지원금입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지원대상

창업기반지원, 일자리 창출촉진, 미래기술육성, 고성장촉진, 개발기술사업화, 자금으로 구분이 됩니다.

지원조건

만19 ~ 39세이하의 청년분들이 사용을 할 수 있는 창업지원금입니다.

업종으로는 3년 미만의 중소기업 운영이어야 하며, 창업 하는자를 포함합니다.

창업성공패키지지원 유형이라면, 대표자의 나이가 만 39세 이하이어야 하며, 7년미만의 중소기업 운영경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대출 금리조건

창업기반지원자금(청년전용창업자금)

구분융자 조건
대출한도연간 1억원 이내(제조업 및 지역특화주력산업은 2억원 이내)
대출기간(시설자금) 10년 이내 (거치기간 : 담보 4년 이내, 신용 3년 이내)(운전자금) 6년 이내 (거치기간 : 3년 이내)
대출금리2.0%(고정)
대출방식직접대출
기 타자금신청‧접수와 함께 교육‧멘토링 실시 및 사업계획서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융자결정 후 대출

2. 예비창업 패키지 – 케이스타트업

예비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모두 다 받아 볼 수 있는, 예비창업패키지입니다 k 스타트업에서 진행을 하고 있는 사업이며, 일정 기간 안에 신청을 하여, 5월이나 12월쯤에 사업자금을 받아 볼 수 있는 저금리 상품입니다.

하지만 신청 접수는 4월에 마감이 되어 현재는 신청을 하지 못하는 지원금입니다. 기억을 해 주시고 내년에 신청하여 지원을 받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원 대상

-예비창업자 나이 제한 없습니다

지원내용

창업 사업화에 소요되는 사업화 작업 및 창업 교육 및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에 대해서 지원을 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을 하는 사업이며, 예비창업자들에게 지원을 하는 사업입니다.

(advertisement)


사업 공고

-2021년 3월 30일~ 4월 19일까지 신청 접수 마감

신청하는 곳

K 스타트업에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3. 창업도약 패키지 – 케이스타트업

창업도약기 사업을 지원을 하는 사업입니다. 스케일업을 통하여 성과 창출을 진행을 하게 되는데요. 사업모델 개선 및 사업아이템 고도화, 분야별 특화프로그램등 사업화 지원 및 성장촉진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됩니다.

지원대상

-창업일자가 3~7년 이내인분

지원내용

-사업모델 개선 사업아이템 고도화 등을 지원하게 되며 최대 3억원 지원
-맞춤형 성장지원을 위한 수출 유통, 상장 서비스 운영시 최대 1억 지원

제출서류

-사업계획서

신청 방법

k 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지원이 가능


4. 창업기업지원 서비스 바우처 – 케이스타트업

창업을 3년 이내의 청년 창업자에게 지원이 됩니다. 세무회계, 기술임치 및 서비스 바우처를 지원을 하게 되며, 사업초기에 안정적이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 바우처를 지원을 하게 되는데요.

지원대상

만39세이하의 청년 창업자에 이어야 하며, 3년이내의 중소기업 규모 이어야 합니다.

지원내용

창업을 하면서, 세금처리를 하게 되는 세무회계 관련 지원 받게되며, 기술보호명목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접수 시기

사업공고일의 경우 예산이 소진이 될때 까지 신청이 가능한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k 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지원가능


5. 청년창업사관학교 – 케이스타트업

사업이 서툰 청년을 모아 지원을 하는 서비스 입니다.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관을 하게 되어 교육을 받게 되고 교육을 받는 과정에서 사업화를 진행을 하다면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지원대상

-창업 후 3년이내 초기 창업자 대표

모집인원

-전국 1065명 지원

지원기간 1년 이내, 지역별로 모집인원이 다름

모집일정

-신청접수일이 1월~2월까지 신청을 진행함

지원금액

사업화 지원금액 1억원 지원 (총사업비의 70% 지원)

신청방법

k – 스타트업 홈페이지 방문하여 신청


6. 신사업창업 사관학교

신사업 창업 사관학교에서 지원을 하는 지원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접수를 하신후 이수를 하신 다음 창업자금을 지원 받게 되는데요.

해당 홈페이지 서비스는 소상공인진흥공단과 함께하는 홈페이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의 경우 교육생을 모집을 하게되는데요. 상반기, 하반기로 구분이 되게 됩니다.

(advertisement)


하반기 신청의 경우 6월에 신청이 진행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보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신사업창업 사관학교 관련내용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