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이모티콘 채팅 및 채널명에 넣는 방법

디스코드는 친구들 및 지인들과 게임을 할때 음성으로 상대방과 대화를할때 사용을하는 수단입니다. 아무래도 타이핑을 하지 못하는상황에서 말을하는게 오히려 전달력이 빠르고, 행동이 빨라지기도 하는데요. 디스코드를 이용을하는 게임은 주로 배그, 리그오브레전드 등이 있을겁니다. 그리고 일상 대화를 진행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채널명을 이쁘게 꾸며보실분들이 많으실듯 합니다. 채널명을 이쁘게 꾸미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니 한번 알아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1. 디스코드 채팅 이모티콘
  2. 디스코드 채널명에 이모티콘 넣는 방법
  3. 이모티콘 전용사이트

디스코드 채팅 이모티콘

디스코드는 채팅을 하면서 이모티콘이 자체적으로 지원을 합니다. 채팅을 하면서 이모티콘을 삽입을 하는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게 작업을 진행을 해볼수 있는데요 대화창 우측을 확인을 하시면 이모티콘을 넣을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디스코드 이모티콘 채팅 및 채널명

여기서 여러개의 이모티콘을 한꺼번에 클릭을 하고 싶다고 하시면 키보드 단축키 쉬프트키를 눌러 여러개의 이모티콘을 넣을수가 있는데요.

(advertisement)


디스코드 이모티콘 채팅 및 채널명

디스코드 채널명에 이모티콘 넣는 방법

그럼 해당의 이모티콘을 채널명에 넣는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제일간다하게 생각을 해볼 방법은 채팅창에 있는 이모티콘을 복사를 하여 채널명에 복사, 붙여넣기하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볼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진행을 해보도록 하죠. 아래와 같이 이모티콘을 부르고 전체 클릭을 한 다음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복사’ 항목을 클릭을 했습니다. 그리고 채널명에 붙여넣기를 진행을 해볼건데요.

(advertisement)


디스코드 이모티콘 채팅 및 채널명

이모티콘을 복사를 하고 붙여넣기를 진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smiley- 라는 글자만 나오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이모티콘의 이름만 불러오는거고, 이모티콘의 형태를 디스코드 프로그램 자체에서 불러오지를 못하는건데요. 그럼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디스코드 이모티콘 채팅 및 채널명

해외사이트를 이용을하여 이모티콘을 가져오셔야 합니다. 채팅창에 지원을 하는 이모티콘을 가지고 오셔야만 하는데요.


이모티콘 전용사이트

참고사이트 : https://emojipedia.org/people/

이모티콘을 지원을 하는 사이트를 방문을 하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의 이모티콘을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원하시는 이모티콘은 드래그 하여 복사를 하신다음 채널명으로 옮겨 보도록 합니다.

디스코드 이모티콘 채팅 및 채널명
디스코드 이모티콘 채팅 복사하기

위의 카피 버튼을 눌러도 되고 아니면 마우스 드래그 하여 복사를 진행을 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디스코드 채널명에 이모티콘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이모티콘을 이용을하여 채널명을 사용을 해주시면 되세요

디스코드 이모티콘 그래도 붙여넣기

해당 방법은 스마일이모티콘 외에도 최근에 할로윈데이 였는데 할로윈에 관한 이모티콘을 지원도 하고 있으니 원하시는 이모티콘을 해당 사이트에 찾아서 적용을 해보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advertisement)


디스코드 이모티콘 복사하기
디스코드 이모티콘 채널명 설정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