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폴드4 배터리 효율 높이는 방법, 발열도 잡히네?!

최근에 갤폴드4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넓직한 화면에 화면을 접을 수 있는 최첨단 휴대폰을 구매한다는 설레임은 참 큰 듯 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폴드4 계속 사용을 하다보니 생각보다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는 것 입니다? 넓직한 화면이라 그런것도 이해는 하지만 생각한것보다 배터리소모가 빨랐습니다.

그래서 좋은 방법이 없나 싶었는데 성능을 조금 낮춰서 배터리를 오래가게 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절전모드를 말하는가?

절전모드는 아닙니다. 갤럭시에는 절전모드가 있지만 갤럭식 절전모드를 이용하게 되면 화면 주사율인 120HZ를 꺼버리게 해서 다운그레이드 체감이 느껴지는 방식이라 조금 거부감이 들었습니다.

절전모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진행하는 방식이더라구요? 해당 방식을 이용하면 폴드4의 성능이 크게 떨어지지는 않고 조금 더 오래 이용해 볼 수 있는 방법이였습니다.

(advertisement)


 

갤폴드 4 배터리 오래가게하기

갤폴드4의 경우 배터리를 오래사용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셋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1. 갤럭시 앱 안의 [설정]을 들어갑니다.

2. 아래로 내려가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항목을 클릭

(advertisement)


3. 배터리 항목을 클릭

4. [기타 배터리 설정] 클릭

5. 배터리 최적화를 켜주시고, 사용유형별 선택에서 [라이트] 모드로 클릭

 

위와 같이 라이트 모드로 설정을 해주시면 체감적으로 시간이 조금 늘어나는 걸 느껴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휴대폰에서 나던 발열도 같이 잡혀서 사용하시는데 뜨거움이 크게 생기지는 않았습니다.

해당 방법의 경우 GOS 관련하여 게임의 성능을 저하시킨다고 생각이 드실텐데요. 한 유튜버의 테스트 결과 게임성능에는 크게 미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GOS사태로 인하여 삼성이 이런 방법을 사용하게 했나 봅니다.

  • 배터리 상관없이 성능에 치중해 쓸거 같으면 [일반모드]
  • 배터리를 길게 사용할 것 같으면 [라이트모드]

이렇게 이용하라고 삼성이 선택지를 주는 듯 합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고 절전모드 보다는 라이트 모드가 맞는 것 같은데요. 해당 기능을 추천 드려봅니다.

(advertisement)


 

휴대폰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