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다시보기 순위작 TOP5 추천작 알아보기

영화 다시보기 순위작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크리스마스 잘 보내셨나요? 최근 들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다시금 두려움이 커지기 시작했는데요.

밖에서 사람들을 만나는 일 자체가 꺼려지는 요즘인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하루종일 집 안에서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집 안에서만 시간을 보내기에는 할 수 있는 활동이 제한적이기도 하죠. 더군다나 시간도 더 느리게 가는 것처럼 느껴지는데요.

그래서 저는 영화를 즐겨봅니다. 그동안 못 봤던 영화들을 보고 있으면 한 편의 책을 읽는 것과 같은 성취감이 들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영화 순위작들을 알려드리려 해요.

참고글

영화 다시보기 순위 5가지

1.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첫 번째 영화는 올해 여름 개봉한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입니다. 황정민, 이정재 배우가 주연한 범죄·액션 장르의 영화인데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관객수 4,357,743명을 기록하여 2020년 개봉한 영화 전체 흥행 순위 중 2위를 차지했습니다.

태국에서 발생한 납치 사건이 자신과 연관된 사건임을 알게 된 ‘인남’이 태국으로 향하게 되고, 인남에 의해 본인의 형이 죽임을 당한 ‘레이’가 ‘인남’을 추격하는 스토리의 이야기입니다.

사운드, 액션, 스토리 전개 모두 탄탄한 영화여서 몰입도가 굉장히 높은 영화입니다. 다소 뻔한 전개지만 스릴 넘치는 액션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글 : 왓챠 애니메이션 추천작 21가지 알아보기


2. 기생충

두 번째 영화는 2020년 5월 개봉한 ‘기생충’입니다. 봉준호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여러 영화제 및 시상식에서 다수의 상을 받았던 작품이죠.

전원 백수였던 ‘기택’의 가족이 장남 ‘기우’의 친구의 연결로 글로벌 IT 기업의 CEO인 박사장의 집에서 일하게 되고, 이 이후의 일들에 대해 다루고 있는 영화인데요.


사회 문제에 대한 비판과 봉준호 감독의 섬세한 복선 표현이 정말 인상적이었던 작품이었습니다.

천만관객을 기록했던 영화로, 칸 영화제에서 외국어 영화 사상 처음으로 4관왕을 차지했다고 하니 더 관심이 생기는데요. 영화 ‘기생충’은 볼 때마다 새로운 관점으로 보게 되어 질리지 않는, 그야말로 명작인 것 같아요.

기생충 볼 때는 채끝살에 짜파구리 아시죠? 내용도 내용이지만 이 음식이 한동안 유행을 타서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포털사이트에 ‘기생충’을 검색하면 상단에 뜨는 게 짜파구리일 만큼 파급력이 있었습니다.


3. 어스

세 번째 영화는 2019년 3월에 개봉한 미국 영화 ‘어스’입니다. 포스터만 봐도 스릴러 영화라는 게 느껴지시죠?

영화 ‘겟아웃’의 감독이었던 조던 필이 연출했던 작품인데요. 자신의 도플갱어들을 마주한 한 가족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들은 계속해서 탈출을 시도하지만, 도플갱어들은 끊임없이 이들을 쫓아오는데요. 인간 본연의 존재에 대해 계속해서 질문을 던지는 영화랍니다.

참고글 :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미국 일본 애니 20가지


4. 사랑에 대한 모든것

네 번째 영화는 ‘사랑에 대한 모든 것’입니다. 물리학의 거장인 스티븐 호킹과 그의 아내 제인 와일드의 사랑을 다루고 있는 영화인데요.

촉망받던 학자인 스티븐 호킹이 갑작스레 루게릭 병을 앓게 되며 거동이 불편해지지만, 제인은 그의 곁에서 그를 북돋아주는데요.

하지만 그의 증세가 계속해서 악화됨에 따라 지친 제인은 현실과 이성 사이에서 갈등을 하게 됩니다. 진정한 사랑의 의미에 대해 되새겨보게 된 영화였습니다.


5. 트와일라잇 시리즈

마지막 영화는 ‘트와일라잇’ 시리즈입니다. 이 작품은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아 온 굉장히 유명한 작품이죠.

크리스틴 스튜어트와 로버트 패틴슨이 주연한 작품으로 뱀파이어와 인간의 사랑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후속작인 ‘미드나잇 선’ 시리즈의 출판으로 다시 한 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인데요. 단순히 뱀파이어와 인간의 사랑 이야기를 뛰어넘어, 인간의 삶과 죽음에 대한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게 된 영화였습니다.

등장인물 개개인의 이해관계가 얽혀있어 지루함 없이 관람할 수 있었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연말은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영화를 보며 시간을 보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