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신소 사람 찾기, 가격(비용), 사기 당하지 않는 4가지 방법

흥신소 사람 찾기 및 가격 사기 당하지 않는 법에 대해 알려드려봅니다. 사람을 찾거나 할 때 들어본 말이 잇을 겁니다. 바로 흥신소 인데요.

흥신소는 잡다한 일을 하는 곳 이기도 합니다. 심부름센터 및 사람 찾는 것을 전문적으로 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어떤 어르신은 심부름센터라 하여 진짜 심부름을 시키는 분들도 몇몇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 있는 흥신소는 정말 다양하게 있는데요.

신뢰 하지못할 흥신소도 있으며, 흥신소를 컨택하면, 믿을 만한 업체인지? 확인 해야하며, 의뢰 가격은 얼마정도로 책정이 되어 있는지 알아 보아야 합니다.

저도 정확하게 흥신소에 의뢰한 것은 아니라, 인터넷에 떠도는 경험담 및 경험 글에 대한 정보를 모아서 만든 글 입니다.

실제 겪은 분들의 대한 정보를 토대로 적어 본 것이니 참고하여 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흥신소 사람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기

흥신소란?

고객과 컨택하여 의뢰를 진행 합니다. 의뢰 내용은 대부분 개인정보 및 재산상태, 증거수집등으로 사람에 대한 뒷조사를 하는게 주 업무 입니다.

의뢰비를 명목으로 계약금을 진행하고, 다양하게 정보를 찾아 전달해 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는 탐정이라는 직군이 없어 “민간조사업체” 라고 명칭을 부르기도 하는데요.

이런 탐정업(뒷조사)이 생기게 된것은 작년 2020년 8월쯤 정식 직업으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8월 이전까지는 흥신소 운영이 불법이라는 말이 되겠죠..

아이피 추적 상대방의 ip 위치


흥신소 사람 찾기 믿을만 한가?

현재 우리나라에는 4000개의 흥신소가 있다고 나옵니다.

“사람 찾아드립니다” 등의 홍보물을 화장실에서 많이 보셨을 겁니다.

흥신소를 컨택하여 사람찾기, 증거물 등의 서비스를 일반인이 이용 한다면 대부분 사기 당하는 일이 많아서 제대로된 흥신소를 만난다는게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흥신소를 선정할때 잘 선정 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흥신소에서 말하는 사람 찾기 방법은 대부분 본인들만의 노하우라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다만 사람을 찾을때 흥신소 업자분들이 공통적으로 이용을 하는것이 인스타, 페이스북, 구글을 이용하여 사람 정보 찾기를 진행 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정보가 안는다면 자기와 연계되어 잇는곳에 주민센터 및 아는 브로커 등을 이용을 하여 사람 정보를 케낸다고 합니다.

실제로 일을 의뢰하고 진행하는 곳일 경우 하루 정도면 정보를 조회하여 의뢰 한사람의 상대방 핸드폰 번호도 추출을 한다고 하는데요.

진짜로 사람찾기 및 첫사랑, 동창, 실종한 사람 등, 의뢰하는 업체에 제대로 진행할려고 하신다면 계약을 하신다면 업체를 잘 보고 진행 하셔야 합니다.


흥신소 사기 예방 감별법

흥신소는 말 그대로 그 사람을 믿고 일을 맡겨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인에게 추천을 받는게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사람을 쓴다는게 비일비재 한 것도 아니지 않습니까?;; 다음은 흥신소 사기 감별하는 법 정도는 알아두시고 흥신소 컨택을 보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1. 후불제로 진행하는 업체를 찾아라
  2. 흥신소 홈페이지를 자체적으로 운영하는곳
  3. 사업자 등록증을 내어서 운영하는 흥신소
  4. 계약서 작성 유무

위 사항중 2가지만 해당되는곳을 의뢰 하신다면 100%는 아니지만 사기를 예방을 하는데 어느정도 도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후불제가 되는곳을 의뢰를 하라고 조언을 하는데요.

정보를 알아보면 대부분이 선불을 유도하여 사기를 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아는지인을 통하여 사람찾기나 정보를 찾는 것을 먼저 추천 드리기도 합니다.


흥신소 사람찾기 비용 및 기타가격?

흥신소 가격은 정말 케이스 바이 케이스 인데요.

상황에 따라 금액이 천차 만별로 다르다고 합니다.

정보를 조회 하는것만 해도 금액이 나오는데요. 어떤 심부름을 시키느냐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아래금액은 대략적인 금액입니다.)

흥신소 가격

  • 주민 등록번호 찾기 – 35만원
  • 핸드폰 전화번호 찾기 – 35만원
  • 집 주소 찾기 – 35만원
  • 단순의뢰 비용 – 60만원
  • 하루의뢰비용 – 50~100만원

각각 별도의 옵션의 비용을 받는곳도 있습니다. 사람의 인적사항만 찾는데에만 대략적으로 200백만원으로 시작하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요.

정찰제 이루어 지는 곳이 아니다보니, 대부분의 흥신소 업체들이 부르는게 값이라고 생각 하시면 되실듯 합니다.

그리고 업체에서 이야기 하길 주민번호, 핸드폰번호, 집주소 등을 이용을 하면 어느정도 사람 찾기 정보를 파악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연예인 전화번호까지 알아 낸다고 하는데요..ㄷㄷ


흥신소 후기

조선일보 기자가 구인한 흥신소를 7일간 일을 한 후기라고 하니 참고해서 보시는것도 좋으실듯 합니다.

흥신소 7일간 취직 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