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만에 감기 낫는 법 11가지 알아보기 제일 BEST는?

하루만에 감기 낫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가 시작하는 잠복기간이 있습니다. 그때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면, 감기가 시작도 하지않고 나을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병에 걸리지 않는게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제일좋은 방법은 마스크를 쓰는 방법 입니다.

이미 코로나로 인하여 다들 마스크 착용을 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전보다는 감기 증상이 덜하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저 또한 겨울에 항상 찾아오던 감기가 마스크를 쓰고 난 뒤에는 감기가 걸기지 않는 걸 느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더라도 겨울에는 마스크를 착용할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감기 하루만에 낫는 법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안의 습도를 올려준다.

집안의 습도를 올려줍니다. 집안의 세탁물이나 가습기를 틀어 집안의 건조함을 제거해주는게 감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겠네요.

 

마스크를 끼고 다닌다.

가장좋은 방법으로는 마스크를 끼고 다니는 것 입니다. kf80정도의 마스크만 착용을 하더라도 감기바이러스가 침투하지 못하므로 최선의 예방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집에 있어서도 나쁜 공기가 공기중에 떠다니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마스크를 계속해서 끼고 있는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목을 따뜻하게 감싸고 있는다.

목을 따뜻하게 감싸고 있습니다. 체온이 오르면 면역력도 같이 오르게 됩니다. 그래서 목을 손수건이나, 수건으로 감싸고 있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차를 마신다.

감기에 좋은 차를 마시는 것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일좋은 차는 생강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꿀, 쌍화탕, 레몬, 도라지, 배즙 등의 차를 마신다면 감기를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잠을 푹 잔다.

잠을 푹잡니다. 하루 만에 감기 낫는 법중에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최고의 면역력은 숙면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숙면만 잘 취하셔도 몸에 면역력이 부쩍오르게 되는데요.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물을 많이 마신다.

감기를 걸리게 된다면, 몸에서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오한증세로 대부분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게 되는데요. 그래서 수분인 물을 많이 섭취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실내환기를 자주한다

집에 있다면 실내환기를 자주해주는게 좋습니다. 본인의 감기바이러스가 공기중에 떠돌고 있기도 하며, 좋은공기로 바꿔줘야 몸을 회복하는데에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위생관리를 철저히 한다.

감기를 빨리 낫는 방법으로는 위생관리가 제일 첫번째 입니다. 손만 제대로 씻는다면 각종질병에서 해방한다고해도 무방합니다. 대부분의 질병은 손에서 온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그런김에 저도 손을 좀 씻고 와야겠습니다.

 

감기에 효과있는 지압을 해준다

감기에 효과 있는 지압을 해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초기에 걸리는 감기의 경우 뒷목의 머리 부분에 움푹 들어간 부분과, 코 양옆에 움푹들어간 부분을 지압해주거나 문질러 줍니다.

해당 부분은 감기바이러스가, 모여있는 부위로 마사지를 해줌으로써 감기 흩어지게 됩니다.

 

가글을 자주한다

목감기가 걸리신분들이라면, 가글을 자주해주면 좋습니다. 저도 사용을 한 방법입니다. 목감기가 올 것 같아서, 가글을 몇번 한적이 있었는데요.

가글을 한번하고 다음날이 되면 조용히 목감기가 사라지는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가글은 리스테린 제품입니다.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병원을 방문하여 주사를 맞는다.

제일 좋은 방법 베스트는 병원에가서 주사를 맞는 것 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것보다 휠씬 빠르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며, 감기가 초기라면,

병이 더 커지기 전에, 미리가서 주사를 맞고 약을 지어 먹는 것이 가장 빠르다는 방법이라는걸 설명을 드리고 싶네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몸살이 걸리면 오한증세를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이불을 돌돌 말게 되는데요. 이때 몸에있는 열이 증가되어 있으니, 돌돌 말아 있는것보다는, 이불을 덮지않고 있어보세요.

그럼 몸에 체온이 내려가면서, 오한증세가 가라앉는것을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몸에 열이 오르는게 이불을 덮을 필요는 없겠죠?

하루 만에 감기 낫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기는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게 가장 좋으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8가지 방법과 원인

(advertisement)


미세전류 마스크 링 팔찌 치료기?효과가 있는건가?

일상생활 속에서 신진대사 높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