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방법, 에바크리닝 하기 냄새가 사라지네?

차를 구매하고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게 되었습니다. 5년동안의 세월의 흔적이 있다보니… 나름 에어컨을 잘 말린다고 말렸는데, 에어컨 세월이 지나면 냄새는 어쩔 수 없는 듯 했습니다. 그리고 이전 차량에 향균 스프레이나 다양한 방법을 시도한 적이 있었습니다만, 효과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업체 사장님에게 물어보니 그런건 안쓰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왜 그런지 이유와 가격에 대해 적어드려볼테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에바크리닝 한 이유?

그래서 에바크리닝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다녀오면서 온 후기에 대해 적어볼려고 하니 곧 여름이라 에어컨 냄새나시는분들은 꼭 다른 곳에 투자하지마시고 에바크리닝 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냄새가 나서 바로 에바크리닝으로 직행을 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중 지출을 막기 위함이며, 왠만한 고압수를 쏘지 않는 이상은 제거가 된다고 보기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출처: 알려주세요..>

비유를 해보자면 과일에 곰팡이가 피었는데, 이걸 약품을 뿌려서 입으로 후후 분다고 사라질까요? ;; 그물망 쳐져있거나 어딘가 불어있는 곰팡이를 보신분들이 있다면 후후 불어서 제거를 한다는건 터무니 없다는걸 아실 겁니다.

그걸 생각을 해보니 그냥 에바크리닝을 해서 물로 세척을 받는게 답이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업체를 수소문하여 방문하여 보았습니다.

 

에바크리닝 가격은?

에바크리닝 가격은 10만원 전후로 가격이 형성이 되어 있는 듯 했습니다. 작업시간으로는 1시간정도 걸리는 듯 하더라구요? 이 정도 선에서 알아보시는 것도 좋으 실 듯 합니다.

(advertisement)


 

에바크리닝 업체 다녀온 후기

아래와 같이 에바크리닝 전문업체에 방문하여 보았습니다. 덴트도 겸으로 하는 집이였습니다. 창원에 위치하고 있는 업체였습니다. 내시경을 통하여 에바포레이터 청소를 하며, 그외 블로우모터도 청소를 해주는 업체였습니다.

 

아래와 같이 작업을 진행하는 동안 세척이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확인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신뢰있게 작업을 잘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드릴을 사용하지않고 관을 통해 삽입을 하고 내시경을 통하여 약품 및 세척을 하는 모습을 확인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advertisement)


 

아래의 모습은 블로워모터 세척을 하기 전인데요. 해당 블로워 모터의 경우 위의 이미지와 같이 세척을 해야되는 부품중의 하나입니다. 여기서 생각보다 쇳가루가 날라다닌다고 하네요? ;; 그래서 정기적으로 청소를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작업이 마무리가 되고 아래와 같이 향균으로 스팀세척까지 해주는 모습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작업을 진행을 하니 에어컨을 껏다가 켜도 냄새가 나지않아서 정말 신기했습니다. 스프레이, 훈증캔 이런거 필요없이 그냥 에바크리닝으로 진행을 하면 되는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장님 조언을 해주시더라구요?

 

향균스프레이 및 방향제 사용금지

바로 향균스프레이 및 방향제등의 사용을 하지 말라는 겁니다. 이전에 사용한적이 있냐고 말씀을 하길래 있다고 하니, 이런 제품들을 사용을 하면서 공기중으로 떠다니는 기름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기름이 공중에 떠다니면서 블로워모터나 지나다니는 관, 에바포레이터 등에 기름이 붙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사용을 하지마라고 권장을 하시더라구요?

그 외에 페브리즈, 디퓨저 방향제 등을 차 안에서는 되도록 이용을 하지 말기를 권고를 하였습니다. 사실 이부분이 조금 고민이긴 합니다.

차에서 냄새가 나는 걸 좋아하는 저로써는 그냥 추후에 다시 에바클리닝을 진해할까 싶기도 합니다. ㅎㅎ

 

고려하고 있는 것

그리고 자동건조를 위해서 고려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자동으로 건조를 해주는 애프터블로우가 있습니다. 설치를 해주면 자동차가 꺼지게 될때 자동으로 10분동안 건조를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차량용배터리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체배터리가 있어서 자체 배터리로 블로워모터를 작동을 시켜 에바포레이터를 말려주는 것 입니다.

현대모비스에서도 해당제품을 판매를 하고 있어 정말 고민이 되는 제품입니다. 지금 고민을 하고 있는 이유가, 5년뒤에 한번더 클리닝을 할것이냐, 아니면 애프터블로우를 구매해서 그냥 편하게 이용할 것이냐.. 가격으로 사실 조금 고민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에어컨을 말려주는 애프터블로우라는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차량에는 들어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advertisement)


 

애프터블로우 구매후기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