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Y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리스트 TOP10

최근에 테슬라 모델 Y RWD 모델이 저렴하게 판매되었습니다. LFP 배터리를 교체한거 것도 있지만, 자동라인으로 인하여 차량의 가격도 많이 낮추다 보니 고객들도 많이 찾고 있는 중 입니다. 저또한 보조금을 받아서 구매해볼까도 생각해 보았는데요.

견적을 때려보면서 아직도 갈팡질팡 하는 중 입니다. 그리고, 테슬라에는 옵션중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걸 요즘에는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하여 저렴하게 많이 구매하는 중 입니다.

그중에서 필히 필요로한 제품들 10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알리구매가 처음이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드린 링크로만 확인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검증된 판매자의 링크이며,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가짜물건이 판을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슬라 모델Y 알리용품 TOP10

1. 미지아에어펌프2 – 타이어 바람

차량에 바람을 넣는 모델 입니다. 테슬라 차량에는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이런 차량 바람 넣는 보조 펌프를 구비해놓는게 좋습니다.

 

 

2. 수납 콘솔정리함 4개세트 – 청소편리

테슬라의 경우 별도의 콘솔함과 커버가 없습니다. 그래서 청소에 매우 취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커버를 구매해놓는다면, 매우 편리하게 청소 할 수 있습니다.

콘솔함이 별도로 보관하는 곳이 있는데요. 테슬라 카드키를 보관하여 발렛파킹이나, 팅샵에서 차량을 맡길때 보관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advertisement)


 

3. 콘솔 도킹스테이션 USB 허브

C타입 포트를 지원 하지만, 애매한 곳에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그걸 보완해주는 콘솔도킹스테이션 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USB 및 USB C타입을 지원하여, 깔끔하게 관리해 볼 수 있습니다. 일체감도 좋아서 많이들 구매하는 항목 입니다.

 

 

4. 네비 모니터 실리콘프레임

네비게이션 및 다양한 정보를 확인을 할때 보는 모니터 입니다. 모니터의경우 아무 보호장치가 없어 각별히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휴대폰을 들면서 부딪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겉면의 스펀지 형태의 실리콘프레임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5. 2열 에어덕트 방충망

아래에서 바람이 나오는 에어덕트입니다. 2열 에어컨이나 히터가 나오는 구멍 입니다. 대부분의 차량의 경우 보호캡이 없습니다만, 테슬라가 유독 바람구멍이 커서 이물질이 잘들어간다고 하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충망 같은 것을 이용하시면 이물질이 들어가지않게 막아 줄 수 있습니다.

 

 

6. 페달 변경

테슬라를 구매하면서 감성이 파괴되는 아이템중 하나가 폐달 입니다. 그냥 고무로 끼워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이 더러워지기 마련 입니다. 아래와 같이 페달을 변경하여 덜 더러워지며, 세련된 느낌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7. 네비게이션 강화유리 화면보호필름

네비게이션 모니터 강화유리입니다. 현대기아 차량과는 다르게 돌출형이다보니, 내구성에 취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보호필름과 마찬가지로, 테슬로 모니터 보호필름을 부쳐서 보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차량에서는 팔을 드는 행위를 많이 하므로 부딪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수 입니다.

 

 

8. 휴대폰 거치대

다음은 휴대폰 거치대 중 하나 추천해볼 만한 아이템입니다. 아이폰에만 있던 맥세이프 기능을 요즘은 케이스에 부착하여 많이들 이용하는 중 입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테슬라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안한 거치대를 구매하여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데요.

 

 

9. 휠 커버 캡

테슬라를 구매하면 무조건 작업해야 되는 옵션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신발을 바꿔주는 작업입니다. 세련된 스포츠성향의 느낌을 내어볼 수 있는 휠캡입니다. 휠을 바꾸는건 아니고, 말그대로 테슬라의 휠캡을 끼워주기만 하면 되기때문에, 가성비좋은 DIY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조건 해야된다고 봅니다.

 

 

10. 글러브 박스 USB 허브

글로브 박스에 USB 메모리가 꼽혀 있습니다. 128GB의 USB를 지원해서 주지만, 사람들은 외장으로 SSD외장하드를 이용하여 꼽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USB허브가 1개보다는 여러개 있는것이 장점이라고 생각이되며, 허브를 늘릴 수 있는 좋은 제품입니다.

 

마무리

위와 같이 테슬라를 구매하면서 필요로한 알리익스프레스 제품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런항목들을 제조사에서 미리 넣어준다면 좋을텐데… 이런거 까지 구매할정도로 번거롭나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들 손쉬운 DIY 수준이라, 갬성업하기 좋은 아이템들인 듯 합니다.

(advertisement)


저는 모델Y 구매한다면 휠캡은 꼭 구매하지 싶습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