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폰 싼 이유? 상황별마다 다르다!

자급제폰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신 듯 합니다. 자급제폰이란 말 그대로 휴대기기인 스마트폰을 정가로 구매하여 유심을 끼워사용하는 것을 자급제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굳이 공기계라는 뜻과 똑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최근 갤럭시z폴드4 를 자급제로 구매하여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럼 제가 자급제폰을 쓰는이유는 무엇일까요?

 

내가 자급제폰을 쓰는 이유

제가 자급제폰을 쓰는 이유는 당연히 저렴하게 이용하여 볼 수 있어서 입니다. 언제든지 바꿀 수 있는 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볼 수 있으며, 휴대폰을 이용하면서 가장중요한 것은 바로 요금제 입니다.

최근에는 어떤어떤 요금제를 사용하면 지원금을 얼마를 준다, 대신에 일정기간인 2년약정을 채워야 한다. 등의 말을 들어봤을 겁니다.

요금제 약정 요금의 경우 기본 7~10만원 정도의 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알뜰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 무제한 요금제를 4만원대에 또는 더 저렴하게는 3만원대에서 이용가능해서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자급제폰 저렴하게 구매방법◀◀

자급제폰 싼 이유는?

제가 사용하는 위와 같은 이유로 어찌보면 자급제폰이 저렴하다고 느껴 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는 처음 판매를 할때 사전예약을 진행 합니다.

아이폰, 갤럭시 등에서는 사전예약때 구매시 어느정도 할인을 하거나 사은품을 정말 많이 주기도 하는데요. 최근 갤럭시 s23의 경우 용량업그레이드라는 사전예약 혜택과 카드사 할인을 받을 수 있기도 했습니다.

비싼 요금제를 대신하여, 직접 사서 알뜰요금제를 이용하는게 어느정도 싸게 구매하여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아이폰같은 경우 중고 방어가 잘 되기 떄문에, 추후에 되팔아도 크게 손해보지 않고 판매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신사의 혜택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advertisement)


 

상황별 마다 다른 이유

휴대폰 성지는 공유안한다

자급제폰이 마냥 저렴하다고 할 수 없는 이유가 일단 통신사 및 일명 휴대폰 성지라는 곳에서는 말도 안되는 엄청난 파격적인 혜택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 이득이라고 볼 수도 잇는 것이죠.

아. 물론 이런 짓을 하는 건 불법입니다. 아는 사람들끼리만 아는 그들만의 리그인 암암리에하고 있는 것이죠.

이러다보니 휴대폰 구매 보조금의 경우 더욱더 음지에 들어가서 아는 사람만 아는 그들만의 리그가 되어버렸습니다. 저렴하게 산다고해도 이제는 공유도 안하죠. 나만 알고 있는 성지가 신고당할걸 알기 때문에..

 

가족결합이 저렴할 수도

이런 휴대폰 성지에서 좋은혜택을 받는 경우와 통신사에서 지원하는 가족요금 할인제를 이용하시면 휴대폰 요금을 저렴하게 이용을 할 수 있다 보니 만약 알뜰폰이 저렴하다고 할 수도 없을 듯 합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은 잘 계산을 해보시고 어떤 점이 이득이 되는지 정확하게 확인한 다음에 계약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나 휴대폰 성지의 경우 찾는 것도 일이며 그런 가정들이 매우 귀찮기 때문에 저는 더 이상 성지를 찾고하는 그런 액션은 더 이상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급제폰 저렴하게 구매방법◀◀

중고폰 + 알뜰폰이 더 저렴할수도

중고폰을 구매해서 알뜰폰으로 개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의 경우 중고 감가가 생각보다 어마하게 떨어지기도 합니다. 삼성과 통신사의 합작인지는 모르겠지만 모르는곳에서 암암리에 보조금을 엄청나게 주는곳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휴대폰의 가격을 떨어뜨리는 주범이 된다고 볼 수 있으며, 신제품을 출시하고 몇달뒤에 가격이 많이 떨어진 상태에서 휴대폰을 구매하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이제는 성능도 고만고만하여 중고 휴대폰을 구매하여 알뜰폰으로 개통하는 게 가장 저렴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저도 한때 나는 중국에도 폰을 구매하여 알트폰으로 개통해서 사용을 해보았지만 막상 또 중고를 구매하려고 하니 하자있는 물건은 아닌가 하여 걱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Z폴드 4를 구매하면서 출시되고 4달 뒤에 구매를 하였는데요. 크게 비싸지지 않게 할인을 받아 구매 하였습니다.

중고휴대폰을 구매하는 경우 당근마켓, 세티즌쿠팡 사이트 및 어플을 이용하여 구매하시면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advertisement)


이런 이유로 자급제 폰이 저렴하긴 하지만 다른 이유들로 인하여 마냥 저렴하지 않다고 설명 드릴 수 있겠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