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현대차, 제네시스 디지털 차 키 적용

요즘은 디지털로 계속해서 전환을 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그리고 전자박람회의 경우에도 전기자동차도 속속들이 나오고 있는 중인데요.

전기차로 점점 고도화의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디지털 차키가 올해에 현대와 제네시스에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애플 아이폰은 어떤 버전이 가능하며, 어떤 원리로 작동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디지털키 운영체제는?

애플 디지털키 운영체제는 “ios 15” 부터 코드의 결과 값을 토대로하여, 디지털 차키 기능을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애플의 디지털키 방식의 경우 여태까지 BMW 차량만 가능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스마트폰만 있다면 BMW, 현대, 제네시스 차량의 모든 차량을 스마트키 없이 운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advertisement)


디지털키 운영 앱스토어는?

아이폰 앱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시동을 걸고 문을 여닫고 할 수 잇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월렛” 앱을 이용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현재 애플 디지털키가 적용이 된 차량으로는 제네시스 GV60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형 니로가 곧출시하는데요. 신형 니로의 경우 “디지털 키2” 를 적용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GV60모델의 경우 디지털키2 사양보다 더 높은 광역대를 이용하게 됩니다.

UWB 초광대역 통신을 활용하여 차량이 멀리 있어도 스마트기기로 시동을 끄거나 차량의 문을 닫을 수 잇는 사양이 탑재 되어 있다고 합니다.

 

작동원리는?

디지털 차 키를 활용하게 된다면, 아이폰으로 차량을 문을 열 수 잇으며, 자동차 손잡이에 아이폰을 갖다 될 경우,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술로 인하여 잠금을 해제하는 방식을 사용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한기술이라고 밖에 볼수 없네요. 추후에 현대와 제네시스를 구매하시고, 아이폰 유저분이시라면, 이런기능도 추후에 이용하여보시면 좋으 실 듯 합니다.

(advertisement)


 

자동차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