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제(선크림) 올바른 선택 방법은? 등록된 화장품 확인

자외선 차단제인 선크림을 올바르게 선택하는 방법과 그리고 검증된 제품을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선크림의 등급과 올바르게 바르는 방법에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기관 인증된 선크림 확인

일단 공인기관인 식약처에서 인증이 된 화장품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요즘은 sns마케팅으로 인하여 인증도 되지 않은 화장품이 정말 많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꼭 식약처에서 허가를 받은 제품을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인기관에 인증된 선크림을 확인하는 방법은 “의약품안전나라”(https://nedrug.mfds.go.kr/) 홈페이지를 이용합니다.

홈페이지를 이동한 다음 – 기능성화장품 이라는 탭으로 이동하여 인증된 화장품인지 손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삭약처 선크림 리스트

(advertisement)


 

선크림 등급 확인하기

위와 같이 인증된 화장품을 확인하여 볼 수 있으며, 다음으로는 선크림의 올바른 등급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자외선차단지수SPF와 자외선A 차단등급PA을 확인하며, 목적에 맞게 이용하는 선크림이 좋습니다.

(advertisement)


SPF지수의 경우 50 숫자가 표기되며, 이 이상으로 이용되는 경우 50+ 로 표기를 합니다. 이중 숫자가 높을수록 자외선B 막아주는데 효과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PA등급의 경우 PA+,PA++ 등으로 표기를 합니다. 여기서 + 가 많을 수록 차단효과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SPF 와 PA등급이 많이 높을 경우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사용을 할려는 용도에 맞게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 올바르게 바르는 방법

자외선 등급을 확인을 하엿다면 선크림을 올바르게 바르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5분전 바르기

자외선차단제인 선크림의 경우 나가기 15분전에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충분한 양을 피부에 골고루 발라주어야만 선크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덧 발라주기

그리고 땀이 나거나 할 경우에는 화장품이 흘러내릴 염려가 있어, 선크림을 수시로 발라주어야만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한번 바르고 끝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절대로 그렇지 않으니 수시로 덧바르시기 바랍니다.

해변이용시

해변이나 수영장 이용시 “내수성제품”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그래야만 물을 만날경우 선크림이 빨리 흘러내리지 않습니다.

분사형 제품관리의 경우

분사형 제품의 경우 얼굴에 직접 분사하여 바르기보다는 손에 덜어 사용하는게 안전합니다.

귀가후 꼭씻기

귀가후에는 꼭 씻으시기 바랍니다. 제품이 피부에 남지 않도록 되도록이면 일반 클렌징을 하기보다는 오일클렌징을 이용하여 선크림을 제거하여 피부트러블을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위와 같은 방법으로 올바른 선크림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외선차단체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