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주가 하락이유?

오늘은 엔씨소프트 주가 하락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엔씨소프트 주가가 급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 주가만 30% 이상 빠지게 되었는데요.

잘 나가던 엔씨소프트가 왜 갑자기 주가가 급락을 하면서 시총 4조원이 증발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 돈 버는 구조?

과거의 리니지

엔씨소프트가 돈 버는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분 리니지로 돈을 본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과거의 리니지는 따로 과금 유도는 하지 않고 월 2만 원에 대한 정액 요금만 지불하면 누구나 리니지를 해 볼 수 있는 게임이였습니다.

 

리니지 부분유료화 진행

하지만 PC 리니지 더 정액제와 더불어 “아인하사드”라는 아이템을 만들어 서서히 부분 유료화를 진행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그리고 엔씨소프트가 결정적인 타격을 날린 리니지 m을 선보이면서 부분유료화의 끝판 왕을 달리게 되었습니다.

리니지를 학창 시절에 진행을 했던 사람들은 향수에 젖어 리니지를 모바일로 다시 찾게 되었는데, 지금은 직장인 사업자가 되어 사회를 꾸려나가는 지위층이 되었습니다.

돈을 벌고 있는 사람들이란 거죠.

(advertisement)


큰손들의 등장

그러다 보니 소위 고래 무리라고 하는 사람들이 리니지에서 많이 보이게 되는데요. 한 달에 리니지에 쓰는 돈만 천만 원에서부터 최대 몇 억원까지 사용을 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소위 말해 이분들을 큰 손이라고 부르기도 했는데요.

그리고 리니지의 주 수익원은 싸움으로 비롯되기 때문에 많은 싸움을 불러일으킵니다. 서버별 공선전, 월드 공선전 등을 거쳐 가며 사람들에게 현금 유도할 거리를 계속해서 만듭니다.

리니지는 뽑기?

사람들의 현금 유도로 하게 되는 원인으로는 일정 확률로 뽑을 수 있는 뽑기 시스템으로 인하여 사람들이 많은 돈을 쓰게 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 주 수입원인 뽑기 시스템으로 인하여 만들어진 결과물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현재 엔씨소프트의 주가 실적을 확인해 보시면 계속해서 매출이 늘어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급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advertisement)


 

엔씨소프트 주가 하락이유?

주식은 미래가치를 반영한다

주식에서는 이런 말이 있습니다 주식은 미래가치를 반영을 한다. 회사의 미래를 보고 이 회사는 수익성이 더 많이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고 사람들은 주식에 투자를 합니다.

하지만 엔씨소프트는 더 나은 미래와 더 나은 비전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그 결과 주가가 아래와 같이 하락을 합니다.

주가의 하락 원인 블레이드앤 소울2

차기작인 블레이드 소울 2에서 문제가 일어나기 시작하는데요.

블레이드 소울 2가 만들어지기 전 트릭스터 m이라는 모바일 플랫폼을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트릭스터M의 경우 주 타겟 층은 여성유저 어린 유저 등을 공략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과금 구조가 리니지랑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유저가 발견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귀여운 리니지다? 라는 인식이 매우 강하게 들어, 사람들이 엔씨소프트의 반발이 심해진 상태였습니다.

블소2 출시전 김택진 대표의 말

그렇게 나온 차기작인 블레이드 소울 2 출시 하였는데, 블레이드 소울 2가 출시하기 전 김택진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을 했습니다.

“ 게임에 본연의 재미를 찾을 수 있게 노력을 했다” 

NC소프트의 배신

그리고 사람들은 엔씨소프트가 먼가 좀 달라 졌겠구나? 싶어서, 블레이드 소울 2 게임을 해봤습니다.

마찬가지로 NC 특유의 똑같은 과금유도 시스템이 블레이드 소울 2에도 적용이 되었던 겁니다. 엔씨소프트 과금유도에 질려버린 사람들은 모두 다 떠나기 시작했고,

NC 소프트는 미래를 보여주지 못했다

그 결과로 주가 하락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에서 더 이상 미래비전을 보여주지 못한게 아주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앤 소울2 다음으로 리니지 W라는 게임을 선보이게 되었는데요. 세계를 노려 게임 장사를 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또 내세웠지만, 리니지라는 플랫폼을 또 내세워서 장사를 한다는 등의 반응은 싸늘 했습니다.

그 결과 주가는 곤두박질치게 되고 아래와 같은 주가 상황을 확인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이미 민심이 돌아선 엔씨소프트 과연 얼마나 다시 게임의 본연을 찾을지 두고 봐야 할 듯 합니다.

(advertisement)


주식은 미래가치를 반영합니다. 그러니 더 이상의 비전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그 회사는 하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상으로 엔씨소프트 주락 하락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