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환급 기간, 수수료, 미수령 국세 환급금 조회 방법

삼쩜삼 환급에 대해 궁금한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기 및 수수료 환급금액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하실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그리고 삼쩜삼이 사기인건지?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썸삼 환급은 무엇인가?

삼쩜삼의 경우 프리랜서 및 아르바이트, 배달 택배 대리 기사 분들에 한하여, 어느 회사에도 소속이 되어 있지 않은 분들로 한하여 3.3% 사업소득세를 내고 있는 독립 노동자를 위하여 만들어진 중개 서비스입니다.

말 그대로 사업소득을 기준으로하여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간편 세금 환급이라는 타이틀로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하지만 국세청 홈택스와 연계 되어 있어 인증 또한 받아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하니 아래에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삼쩜삼으로 인하여, 많은 환급액을 지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56만명이 89억원을 지원을 받은 통계가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환급하여 받아간 돈이 많다는 뜻이 되겠죠.

세금이라는 것은 일반인이 접하기 힘든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세무회계사 자격증도 별도로 있고 세무사로 사업을 하고 있는것이죠.

(advertisement)


아직까지도 잠들고 있는 국세환급금액은 1400억정도라고 하니, 본인도 받을 수 잇는 확률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삼쩜삼 환급 신청 방법은?



삼쩜삼 환급 신청방법은 정말 간다하게 시스템이 되어 있습니다. 저 또한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환급신청방법에 대해 공유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신청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절차가 많지만 간단하게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1. [삼쩜삼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2. 본인 연락처를 입력

  3. 환급액 조회하기 버튼 클릭

  4. 카카오계정으로 계속하기 클릭

  5. 약관 동의 후 동의하고 계속하기 클릭

  6. 카카오톡 간편인증 진행
    이름,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7. 약관 동의후 [동의하고 간편인증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8. 간편인증 진행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을 방문하여, 카카오톡지갑 인증을 진행합니다.
  9. 세무대리인 수임동의를 합니다. [동의하고 환급액 조회하기]

위와 같이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삼쩜삼 환급신청 조회금액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쩜삼 환급 이용 수수료는?

삼쩜삼 환급 이용 수수료가 높다는 말이 많습니다. 그리고 하지만 몰랐던 서비스를 통하여, 휴대폰 번호만 조회를 간단하게 만든 시스템에 대한 댓가라고 생각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어찌보면 모르고 지나갓을 미수령 환급금이라고 생각이 되신다면, 좀 더 편하게 생각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에 대한 수수료를 조금씩 받는거죠.

(advertisement)


국가에서 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말 그대로 3.3% 원천징수세에 대한 대행 서비스를 진행하는 곳 입니다.

삼쩜삼의 경우 수수료는 최종환급액이 아닌 3.3%의 총 수입금애에 따라 책정이 된다고 볼 수 잇는데요. 연도별로 각각의 수수료가 발생이 되며, 결제 단계에서 수수료를 최종적으로 안내하게 됩니다.

수수료의 경우 아래와 같은 금액으로 구분짓게 되는데요.

  • 100만원이하 – 1000원
  • 1,00만원 초과 300만원 이하 – 1만원

위와 같이 수수료 정책이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쩜삼 환급 수수료 없이 신청이 가능한가?

그럼 삼쩜삼 환급 수수료 없이 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들 궁금하실 겁니다. 홈택스에 있던 업무를 대행해주는 서비스가 삼쩜삼이라는 세무 플랫폼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세무사에게 맡겼던 일을 똑같이 삼쩜삼에 의뢰하여 진행을 하는 것 입니다. 본인이 세금신고를 할 줄 안다면, 직접 진행하시면 됩니다.

5월 종합소득세 신고나, 부가가치세 신고하듯이 말이죠 세무사 플랫폼으로 유명한 잡비스 사이트에서도 아래와 같이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말씀 드릴 것은, 👇🏻삼쩜삼 수수료는 기한 후 신고를 대신해드리는 최소한의 서비스 비용이라는 것이에요. 알바나 프리랜서로 일하고 소득에서 미리 떼인 3.3%의 원천징수세를 환급받기 위한 절차를 쉽고 간편하게 대행해 드리는 거니까요.

여기서 나도 기한 후 신고가 가능한지, 내 예상환급액은 얼마인지 확인해보는 건 물론, 무료👌이고요. 수수료 없이 홈택스를 통해서 직접 신고를 하고 환급 절차를 밟으셔도 돼요. 세무서에 가서도 가능하고요. 선택은 여러분의 몫인 거예요.👐

위의 글과 같이 본인이 직접 홈택스를 통하여 신고를 하시면 되는 겁니다. 간단하죠?

홈택스 미수령 환급금 조회 방법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들어가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홈택스 홈페이지 방문
  2. 상단에 조회/발급 항목선택
  3. 국세 환급 소제목 확인
  4. 국세환급금 찾기 버튼 클릭
  5. 조회 인적사항 입력
    주민번호, 성명을 입력합니다.

위와 같이 순서대로 들어가셔서 간단하게 조회를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삼쩜삼 환급 기간은 언제까지?

삼쩜삼 에서 환급할 수 있는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부터 5년 내의 기간을 조회하여 연도별로 측정하게 되는데요. 그걸 합한 금액을 조회하여 산출하게 되고 문의한 고객에게 지급이 됩니다.

미수령 환급금은 언제 수령가능한가?

삼쩜삼에서 신고를 완료한 다음, 해당 지역의 세무사에 해당 정보가 넘어갑니다. 그리고 확정이 되는 형식으로 지원이 되는데요. 그 동안 업무를 하는 기간이 소요되어 기다려야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령 가능한 기간으로는 개인마다 다르지만 2주~ 최대 3개월까지는 기다려봐야 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수령 받은 분들의 후기를 본다면 대부분 한달이내에 지급이 완료된 것을 확인 가능 했습니다.

삼쩜삼 환급 사기인건가?

삼쩜삼이 사기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기플랫폼은 아닙니다. 홈택스에서 하고 있던 업무를 대신하여 해주는 업무대행 서비스를 제공을하는 것이 삼쩜삼의 일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처음에 조회 할때는 환급액이 30만원이라고 했다가, 막상 조회해보면 2만원 이러는걸 보면, 해당 부분은 너무 어그로성이 다분하지 않나 생각이 들긴하네요.

(advertisement)


하지만 나는 귀찮고 홈택스로 세금 신고 해본적 없다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삼쩜삼을 이용하여 조회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삼쩜삼 환급에 대해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