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 추적 상대방의 ip 위치 알아보는 방법 6가지 사이트

아이피 추적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인터넷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게임, 네이버 댓글, 유튜브 등을 이용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과 의견을 나누기도 합니다.



의견을 나누면서 긍정적인 반응도 있고 부정적인 반응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분들중에 의견이 맞지 않아 다툼이 발생을 하여 그 사람이 살고 있는 상대방의 아이피를 추적을 하게 되기도 하는데요.

아이피를 추적을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도 있지만 대표적으로 그런 이유 때문에 많이 찾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으로 운영을 하면서 상대방이 고의성 무효 클릭을 일으켜 광고를 제한을 하는 등에 영업방해?를 하여서 상대방 아이피를 추적을 해서 상대방의 위치가 어디 있는지?를 조회해 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아이피 추적을 진행 했지만 정확한 위치까지는 나오지 않고 대략 사는 곳 어떤 지역에 사는지 정도만 파악을 할 수 있었는데요.

그럼 제가 아이피를 이용을 하여 추적을 해보앗던 사용방법을 공유해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피 추적하는법

 

목차

  1. 아이피란?
  2. 우리집 아이피 확인방법
  3. 공인 아이피 확인 방법
  4. 상대방 아이피 추적 하는 방법은?
  5. 상대방 아이피 정밀추적 하는 방법 2
  6. 상대방의 위치를 알아보는 사이트?
  7. 위치조회의 한계
  8. 실질적으로 찾는 방법은?

 


 

아이피란?

우선은 IP에 대해 알아야 됩니다. IP란? 상대방 컴퓨터 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각자 집에 주소가 하나씩 있으시죠?

대부분 무슨 무슨 아파트에 몇 동 몇 호 이런 식으로 주소가 되어 있을 겁니다

인터넷도 마찬가지인데요. 인터넷 세상에서도 주소가 있으면, 그 주소를 가진 사람이 이곳 저곳을 방문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피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IP를 할당을 받으려면 통신사를 이용해서 할당을 받아야 되는데, 유동적인 아이피를 운영을 하는 서비스는 더 이상 통신사에서 운영 하지 않습니다

“IP를 바꾸는 방법? 이용하는 방법”등의 정보들이 난무하고 있는데 보이는 아이피만 변경되지 실질적인 아이피는 변경이 없으니 믿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예가 있습니다

집에서 무선공유기 많이들 이용하시죠? 공유기를 이용한 상태에서 IP를 조회하게 되면 192.168.0.1 이런 식으로 IP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해당 ip는 공유기 자체에 들어가 있는 곳에 아이피입니다. 실질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아이피는 별도로 할당량을 받게 되는데요. 해당 아이피는 절대적으로 변할 수 없습니다.


 

우리집 아이피 확인방법

그럼 우리 집에 있는 ip가 실제 어떤 IP 냐?라고 물어보신다면 조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포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아니면 cmd 기능을 이용하여 우리집 아이피를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advertisement)


윈도우 키+ R 버튼을 누르면 실행창이 나오게 됩니다. 실행창이 나오게 되면 빈 공간에 CMD라고 적어 줍니다.

그럼 프로그램을 실행을 할 수 있는 실행창이 나오기 되는데요. 여기서 ipconfig라는 명령어를 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내 아이피(ip)가 나오게 됩니다,

아이피 정밀추적

이런 식으로 우리 집 위치의 아이피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공유기를 사용해서 조회 하신다면 결과로 나오는 ip는 공유기 ip 일수도 있으니 실제 IP를 확인을 따로 해야만 합니다.

실제 IP 확인하는 방법은 포탈을 이용해서 하는 방법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다 지원하고 있는데요

 


 

공인 아이피 확인 방법

공인 IP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를 이용하시면 다음과 같이 검색하시면 됩니다.IP 확인” 이라고 검색하시면 다음과 같이 검색 결과를 본인 포털의 실제 IP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아이피추적

네이버 서버에서 받는 IP를 그대로 표현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의 IP 주소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상대방 아이피 정밀추적 하는 방법은? – 애널리틱스 종료

상대방 아이피 정밀 추적하는 방법해당 소스 코드를 심거나 아니면 홈페이지 자체에서 아이피를 노출시키게 만드는 등의 방법으로 확인 하셔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대방 아이피를 볼 수가 없기 때문 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애널리틱스, 구글 태그매니저라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아이피 수집을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심어져 있지 않지만 광고를 클릭하고 무효처리 될 경우에 공격인지, 광고를 확인하기 위해 들어 온것인지, 등의 증거를 잡기위해서 아이피를 확인 및 수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아이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아이피 추적

실질적으로 홈페이지 자체에서 그리고 게임에서 IP를 공개를 해 놓지 않는 이상은 상대방의 IP를 확인하기 힘들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대방 아이피 정밀추적 하는 방법2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지 않아도 상대방 아이피를 따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히려 더 간단하게 작동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해당 방법은 마찬가지로 링크로 유도를 시킨다면 상대방의 아이피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작동원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작동원리

작동원리는 아래와 같이 설명이 될 듯 합니다.

  1. 특정 페이지 url 사이트 (아무거나 상관 없음) 
  2. 변환 링크 복사 공유
  3. 상대방 변환 링크 클릭
  4. 링크 클릭과 동시에 상대방 아이피 수집 진행 
  5. 최종 도착 url 도착

4번에서 변환링크를 클릭을 하면 사이트에서 자체적으로 ip를 수집하게 됩니다.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https://grabify.link/ 홈페이지 방문
  2. [enter a vaild url] 부분에 추출할 사이트 링크를 입력합니다.
    1. 원하는 url 입력 (정보글, 후방사진등)
    2. 유튜브 – youtube.com
    3. 페이스북 – facebook.com
    4. 에스크 – asked.kr
    5. 네이버 – naver.com
  3. 주소 입력 후 [create url] 입력
  4. [i agree & caeate url] 클릭
  5. [new url] 주소 복사, 상대방 공유하기
    1. 상대방이 클릭 해야만 아이피가 추출 됩니다.
  6. 상대방 클릭시 아래로 내려가 아이피 목록 확인

특정 상대방에게 링크를 보내줍니다. 그리고 그 상대방이 링크를 클릭하면 상대방의 아이피가 수집이 되는 방식 입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면 모든 사이트 및 메신저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당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에서도 상대방이 링크만 클릭한다면 일단 아이피가 수집이 되는 방식이니 참고하시고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모든 사이트의 상대방 아이피를 추적 및 수집하여, 아이피를 따는 방법이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대방의 위치를 알아보는 사이트?

상대방 위치를 알아보는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데요. IP를 확보 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포털 서비스를 이용하여 IP 위치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7가지 사이트가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여 IP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조회를 하시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IP를 복사를 하시고 해당 검색 기능에 붙여 넣기 진행 하시면 아이피 추적이 됩니다.

  1.  후이즈 한국검색
  2.  http://www.mylocation.co.kr/
  3.  https://findip.opendocs.co.kr/
  4.  https://www.iptrackeronline.com/
  5.  https://findip.opendocs.co.kr/
  6.  https://www.iplocation.net/

 


 

아이피 위치 추적의 한계

아이피 추적을 해보셨다면 다음과 같이 기지국이 뜨는 걸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현재 포털에서 지원을 해주는 서비스는 기지국까지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당 그 사람이 어디에 사는 것까지만, 파악을 해 볼 수가 있는 거죠. 경기도 오산에 살고 있다면 오산시 기지국 까지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후이즈 사이트를 이용해서 다음과 같이 조회 해봤는데요. 기관명 및 주소까지는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해당 주소를 지도 사이트로 조회해보면 다음과 같이 나오게 됩니다.

결론은 이 근처에 살고 있는 사람이 저의 블로그를 공격을 하고 있다는 겁니다.


 

ip 추적으로 찾는 방법은?

그럼 실질적으로 상대방의 IP를 이용해서 상대방이 살고 있는 집 주소까지 파악 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그런식으로 상대방의 위치를 찾아낼려고 하시면 서버 공부 및 c언어 프로그래밍등을 마스터 하셔서 상대방 집을 직접 알아내는 수 밖에 없습니다.

  • (범죄이기도 합니다.)

상대방의 집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 방법? 아마 해당 아이피 추적 분야에  빠삭한 사람도 힘들 겁니다.

그 정도로 고도의 기술이 들어가기 때문에 만약에 모욕감이나 공격을 받았다면, 증거를 가지고 사이버 수사대를 이용하여 그 사람을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고를 하시면 되는거죠.

그리고 가끔 사이트, 유튜브 댓글에서 다른사람과 트러블이 나게 되어, 자신의 사이트로 유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가 사용한 방법과 같이 아이피를 추적 하였을 확률이 매우 높으며, 아이피 추적을 한다 해도, 결국 지역에 있는 기지국까지가 한계일 것 입니다. 그러니 추적 할려고 하시거나 추적 당했다고 생각되시면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 상대방 위치 IP를 이용하여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추천 글

 

해당 방법은 따라하다간 역고소 당할 수도 있는 방법 입니다.

(advertisement)


이런 방법도 있다고 정도만 참고하시고

실행하는 본인에게 책임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55 thoughts on “아이피 추적 상대방의 ip 위치 알아보는 방법 6가지 사이트”

  1. 그것도 넣어주세요 ㅋㅋ 당신이 IP 추적을 위해 배포되는 프로그램 따위로 하려고 들어오면 높은 확률로 스크립트 키디라고요 ㅋㅋ

    응답
    • 유튜브 측에서 ip를 제공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줄리가 없는게,
      ip는 주소이기 때문에 특정한 사건이 있지 않은 경우 외에는 ip를 볼 수 없습니다.

      응답
  2. 유뷰브 유저 한 명을 고소하기 위해 아이피 추적을 하고 싶은데,
    유튜브는 고소를 해서 ip를 유튜브에서 받아내야 하는 것이군요.

    이 방법은 외국에 있는 사람들도 알아낼 수 있나요?

    응답
    • 그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히는 모르겟습니다.
      사건의 강도가 어떠냐에 따라서 조금 다르게 나올듯 합니다.
      하지만 이건 확실합니다. 인격모독등으로 경찰에 사건접수를 한다면 뜨뜻 미지근하게 나올 것이며,
      제대로 수사를 해줄지도 의문입니다..

      응답
    • 카카오톡 자체적으로 ip는 잡지 못합니다. 카카오에 협조하에 아이피 추적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만든 웹사이트로 유도해서 아이피 추적이 가능하게 할 수는 있습니다.

      응답
    • 우리들이 가진 기술로는 ip추적은 한다고 해도 기지국 밖에 안나와요..
      모욕관련이면 증거수집해서 경찰서에 방문하여 신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응답
  3. 와…
    궁금한게 개인 와이파이 ip? 처럼 본인 ip있다해도 변경하면 추적을 못하는거 아닌가요? (변경 같은것도 다 기록에 남는건가..)

    응답
    • 카톡 아이피는 일반인이 볼 수 없습니다. 본인이 만든 사이트에서 아이피관련 정보를 심어 놓고, 상대방이 유입하게 한다면 가능하겠지요?

      응답
      • 유훗님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9월 카카오톡으로 사기를 당했습니다.

        지방이다보니 지방경찰에 접수를 했지만 아직까지 ip조차 찾지 못했다고 합니다.
        저에게 조금만이라도 도움을 주실수 있을까하여 글 남깁니다
        010번 입니다.

        혹여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응답
        • 안녕하세요 해당분야는 제가 어떻게 해드릴 수 있는 분야가 아닙니다..
          카카오톡 대화목록을가지고 협조를 할려면 카카오톡에서 협조를 해야하는데요.
          이게 모바일은 ip가 수시로변하다보니 아마 추적이 힘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카카오톡 계정도 다른 방법을 이용하면 수시로 만들 수 있는게 카카오톡계정 거든요..
          도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번호는 일부분 제가 가렸습니다.

          응답
  4. 안녕하세요. 알려주신 후이즈아이피로 들어가서 검색을 해보니 다른 곳보다 좀 놀랐습니다. 그런데 궁금한것이 집에서 쓰는 것과 신랑 회사에서 쓰는 공유기나 기관이
    KT로 같더라구요. 그런데 저희집이나 회사나 한군데는 본사로 잡히는 부분에서는
    똑같이 나오는데 또 한군데는 회사같은 경우 기관명이 현재회사명으로 나와있기는 한데 주소는 케이티본사 주소지로 되있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저희집 ip를 검색해보니 저희집은 기관명이 그대로 (주)케이티라고 나오며 주소는 정확히는 아니지만 정말 동네주소가 나왔구요.ㅡㅡ;;
    가정집이라서 그런건가요?! ㅋㅋ 직원분도 아닌데 별걸다 물어보네요~^^;죄송해요. 아니면 혹시 무슨 ip를 추적할수있는 웹광고를 띄우는 방법이 있다고 했는데 그방법이라도..ㅠㅠ 잘몰라서..ㅠㅠ

    응답
    • 제가 소개해드린 방법은 대부분 표면적인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ip의 경우 우연에 주소가 본인이 사는집이랑 일치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경남에 살고 있지만, 제 아이피를 후이즈로 조회하면 서울로 나오거든요.

      그리고 통신사에서 상세한 정보에 대한 부분은 막아주고 있기 때문에, 그 상세한 부분은 경찰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웹관련해서는 상대방의 ip를 추출을 하는것일뿐 그것 가지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모욕관련해서 증거가있다면 아이와 증거를 관련하여 제출을하는게 더 빠르게 수사가 진행될 것입니다.

      응답
    • 네 불가능 합니다. 일단 라이엇 자체가 상대방의 IP를 공유하지 않는 한 불가능하죠.
      라이엇이 공유를 해준다면 가능하겟지만, 개인정보보호로 불가능하다고 봐야죠.

      응답
    • 네이버나 다음의 경우 다른 타인의 아이피를 가르쳐 주지도 않을 뿐더러, 커뮤니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몇몇 커뮤니티의 경우 아이피를 공유하기도 하는데요. 그런 사람들의 아이피를 추적해봐야 제대로된 추적이 어렵습니다.

      응답
    • 네 맞습니다. 본인 아이피로 실험해보셔도 되요. 아무 링크를 가져와서 변환을 시킨 다음 클릭하면 아이피가 보이게 됩니다.

      응답
  5. 에타라는 앱에서 어떤 사람과 말다툼을 했는데 갑자기 쪽지로 저에게 계속 말 걸더니 아이피추적하려고 시간을 끌었다, 너 신상 다 까발리겠다, 주소랑 카톡 올리겠다 이러는데 정말 이런식으로 아이피 추적이 가능한가요? 오히려 저한테 성희롱을 해서 고소 준비중입니다

    응답
    • 걱정 하실 필요 없습니다. ip 추적을 해서 신상을 알려지거나 주소가 알려질 정도로 큰 일은 없습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천재 해커가 굳이? 우리 같은 일반인을 해킹한다고?’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저쪽에서도 아이피 수집 말고는 크게 할게 없을 겁니다.

      응답
  6. 최근 인스타와 인터넷에서 대출을 받았는데 말도 안되는 이자로 불법추심도 당하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물론 저뿐만이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있을꺼구요.

    자기 기분 상하게 했다고 상환시간 1분 지났다고 지인들 있는 단톡방 만들어서 사진올리고 폭언과 욕설을 하는데.. 참.. 이런 애들을 잡아야하는데

    경찰에 접수를 하면 접수하는데만 시간도 2-3주 걸리고 제대로 범인 잡지도 못하는거 같더라구요.. 상대방이 클릭해서 ip를 추적해 위치를 대략적으로 알수만 있으면 저를 비롯해 다른 사람들이 받을 피해들을 줄일수 있을꺼 같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도 나왔던 불법대출의 실태는 정말 말로 이룰것도 없이 엄청납니다. 전문가님과 나쁜 녀석들 잡아내고 싶네요.

    혹시라도 생각있으시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응답
  7. IP추적은 해킹에 속하고 이런글보고
    잘못했다가 글 쓴사람 포함해서
    역고소당하면 벌금이 장난아니다
    이런글쓰기전에 따라하지마라
    걸리면 책임안진다 정도는 글에 빨간색으로 눈에보이게 표기정도는 해라
    특정사이트에시 IP치면 장소가 나오지만 그건 사실 정확한 위치가 아니고
    다른 위치 무작위로 보여주는 방식이다.

    저런사이트만드는 사람들은 바보가 아니다 해킹인거 다알고 있기때문에 다른장소 랜덤으로 보이게 만든거고
    저런사이트를 만든목적은 광고수익이 목적이다.

    해당글에 빨간색으로 따라하지말고
    문제생기면 책임안진다는 글은 꼭 쓰도록해라.

    응답
  8. 디스코드에서 어떤 유저가 저를 직접적으로 맨션해서
    패드립 한거 때문에 증거 가지고 사이버수사대에 접수를 했는
    데 디스코드가 해외에 있는거라 안된다고 하고 또한 상대방을 특정할
    수 있는게 없다고 하면서 수사가 진행이 안된다고 하는데..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여쭈어봅니다…

    응답
    • 사실 경찰이 안된다는 부분은 어쩔수 없는 부분입니다.

      신고가 안되는 경우 언론 기사에게 제보하여 이슈화 시키는 수 밖에 없는듯 합니다..

      이전에 유튜브가 이런 문제로 약간 트러블이 있는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응답
  9. 상대방에게 새로운 주소창을 보냈는데
    아직 아이피주소가 생성 되지 않았어여..
    모바일에서 는 아이피 생성 이 안되나요?

    응답
  10. 안녕하세요 마이로케이션에서 특정 아이피를 검색했는데 아래와 같이 세부 주소 및 기관명까지도 나오는건 해당 아이피가 정확히 저 주소지라고 볼 수 있는 건가요?
    그럼 저기 있는 모든 주소지는 다 같은 아이피를 쓰는건가요?
    대부분 정부 기관이네요
    2023-04-10 16:05:32.300 125.128.*.* 서울 금천구 독산동 953-9 (금천세무서)
    2023-03-29 09:54:26.390 125.128.*.* 대전 대덕구 법동 282-1
    2023-03-03 17:58:39.903 125.128.*.*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 772 (정부세종2청사)
    2023-02-14 17:25:45.450 125.128.*.* 서울 송파구 풍납동 388-6 (잠실,송파세무서)
    2023-01-20 18:52:42.450 125.128.*.*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
    2023-01-18 12:45:49.000 125.128.*.* 부산 연제구 연산동 867-22 (베스트빌)
    2023-01-11 11:12:47.950 125.128.*.* 인천 중구 항동7가 1-17 (인천지방해양수산청)
    2023-01-03 13:57:27.367 125.128.*.*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476 (동작세무서)
    2023-01-02 16:00:08.553 125.128.*.* 경기 김포시 운양동 1408-13
    2022-12-06 16:58:17.570 125.128.*.*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2022-09-02 16:24:43.830 125.128.*.*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 772 (정부세종2청사)
    2022-08-22 13:34:17.600 125.128.*.* 세종특별자치시 세종동 551-25
    2022-06-04 02:16:30.617 125.128.*.* 전라북도 군산시 소룡동
    2022-05-12 09:40:44.320 125.128.*.*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2021-11-23 02:50:16.170 125.128.*.* 서울특별시 중구 필동
    2021-07-13 14:37:31.780 125.128.*.* 세종특별자치시 가람동 755-23
    2021-01-24 20:19:46.970 125.128.*.*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2190-2 (수도권119특수구조대)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