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체 할만한 어플 3가지 소개

최근에 카카오데이터센터가 불타버리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다음 카카오 관련된 모든 서비스가 먹통이되어버리는 사태가 발생하였는데요.

그러다보니 카카오톡 대체할만한게 어떤게 있나 찾아보았더니 일단 3가지 정도로 개인적인 방법이 떠오르더라구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SMS 문자서비스

요즘 대부분 분들이 고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요금제에는 대부분 SMS인 문자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일단 카카오톡 데이터 센터가 안되는 동안은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용을 해야 할 듯 합니다.

(advertisement)


 

인스타그램 서비스

그리고 다음 대체로 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인데요. 요즘 10대는 카카오톡 보다는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에서 메신저를 주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advertisement)


재미있는 영상을 함께 공유한다는 측면도 있어서, 10대분들이 그쪽 SNS를 사용을 하는 듯 하더라구요.

저 또한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그룹채팅을 만들어 재미있는 영상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일이 발생을 하게 되니, 카카오톡 대체 역활로 사용해 볼 수 가잇네요 ㅎㅎ;;

 

텔레그램

다음은 카카오톡 대체 유일한 프로그램으로는 텔레그램 입니다. 텔레그램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텔레그램 장점

  1. 상대방이 타이핑 하는 경우 알려준다
  2. 비밀대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3. 메시지삭제기능이 있다.
  4. 단순명료 하다.
  5. 카카오톡 광고가 오지 않는다.
  6. 공지기능이 있어 유용
  7. HD 기능이 잇어 대화창이 깨지지 않는다.
  8. 스마트폰과 PC, 태블릿등의 연동이 편하다.
  9. 그룹대화가 가능하다.
  10. 익명 대화가 가능하다
  11. 대화 내용의 익명성 보장이 가능하다.
  12. 외부로부터 감시받기가 힘들다

위와 같이 12가지의 장점이 있습니다. 설치 방법과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순서를 보시고 따라하시면 되시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텔레그램 설치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