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주식 찾기 및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이용하기

숨은 주식 찾기(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이용방법올 한해 주식시장은 정말 뜨거웠습니다. 지난 3월 이러다가 경제가 망하는 것 아닌가 할 정도로 전세계의 지수 폭락이 심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돌아서 생각해보면 그 때 무언가라도 사야하는 것이 아니었나 싶을 정도로 큰 기회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난 3월 주식시장은 유례없던 하락장을 겪은 뒤에 v자 반등을 통해 지금까지 지속적인 상승장으로 나타나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회에 주식을 사서 돈을 벌어보자 하는 마음으로 주식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이 이렇게 상승하는 가운데에도 돈을 벌지 못하고 오히려 큰 돈을 잃거나 별다른 수익을 보지 못하고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주변에서 보아왔습니다.

언제나 주식이라는 것은 투자이기 때문에 잃을 수도 있고 얻을 수도 있는 시소게임이라는 것을 기억하시고 여러분 모두 안전한 투자와 보수적인 접근으로 여러분의 돈을 지키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주식시장 이야기와 관련되어서 여러분과 숨은 주식 찾기 서비스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계좌가 원래 있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만드시려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으실텐데,

자신이 혹시 잊어버렸던 주식 계좌가 있다면 새롭게 계좌를 만들지 않고 주식거래가 가능할테니, 먼저 자신의 계좌를 찾아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내 계좌를 한눈에 볼 수 있게되면 숨은 계좌를 찾을 수 있죠.그래서 오늘은 휴면중에 있는 숨은 주식을 찾아보고 잃어버린 통장 계좌를 한눈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잃어버린 주식찾기

참고글

숨겨진 주식금액

어느 조사에 따르면 가장 최근에 대한민국에 있는 22개의 증권사를 살펴보니까, 22개의 증권사에 잠자고 있는 주식 계좌 수가 4000만 계좌가 넘었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이를 예수금으로 환산해본다면 미수령 주식만 무려 2000억원이 넘는 금액이라고 하더라구요.

즉, 자신이 계좌를 만들고 입금을 해놓고도 잊어버린 것인데요, 아직 주식을 매수하지 않은 예비 예수금이 2천억원에 달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정말 사두고서 잊어버린 주식 증권사 계좌의 금액이 상상을 초월하네요.

휴면 주식찾기

그렇지만 만약 내 계좌를 찾게 되었을 때, 내 돈이 예수금으로 남아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주식을 사놓은 상황이라면? 그리고 그 주식이 지난 수년간 우상향 하는 중이라면? 정말 큰 수익을 보실 수도 있겠죠?

(advertisement)


우리나라의 상황상 많은 주식들이 상장폐지가 되기도 하고 오랫동안 하락장을 겪기도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주식은 우상향해왔기 때문에 내 숨은 주식이 올랐을 가능성도 기대해볼만 합니다.

삼성전자만 해도 수십배가 올랐고, 지난 수십년간 우량한 주식들이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혹시나 나에게도 그런 계좌가 있을까?

궁금하시다면 숨은 주식 찾기 서비스를 통해서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휴면계좌 돈 찾기 숨은 돈 찾아보자 100,000원? 사용방법은?

 

휴면주식이란?

숨은 주식 계좌는 휴면계좌로 전환되었을 가능성이 높은대요, 휴면주식이란 최소 지난 1년 이상 매매가 없던 계좌라 휴면계좌라고 합니다.

내 계좌에 있는 주식이 휴면계좌로 확인이 되게 되면 증권사 사이트에 접속하시거나, 증권사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도 조회 서비스 내에서 계좌를 해지하고 돈을 이체할 수 있다고 하네요.

내 계좌 한눈에

또한 휴면계좌가 아니더라도 현재 나의 주식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숨은 주식 조회 조회를 통해서 증권계좌 통합검색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러면, 혹시나 장롱속에 두고 대박이 났을지도 모를 숨은 주식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란?

우선, 계좌통합관리서비스란 무엇일까요? 계좌통합관리서비스는 숨은 주식 뿐만 아니라 본인이 거래하고 있는 금융기관의 내 계좌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를 잔고 이전, 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는 금융기관에서 공동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므로, 금융결제원에서 이와 같은 결제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계좌 통합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은 점이 있을까요?

미수령주식 찾기

네, 우선 우리 같은 소비자에게는 장기간 사용하지 않고 있던 잊어버린 계좌의 존재를 확인하고 잔액을 확인하여 온라인에서 손쉽게 잔고를 이전하고 해지할 수 있기 때문에 일상 속에서 금융생활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생활의 편익과 개인 재산 관리 효율성이 대폭 개선되는 장점이 있지요.

금융기관에게는 소비자가 이용하지 않는 비활동성 계좌를 정리하게 됨으로써 전산시스템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가 있으며, 이에 따라 계좌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금융거래를 함에 있어서 불필요한 비활동성 계좌를 해지함으로써 해당 계좌가 금융 사기에 악용될 소지를 차단할 수 있게 되어 금융거래 안정성을 제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숨은 카드 포인트 찾기 방법 2가지

 

숨은 주식 찾기 이용해보기

포털사이트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검색하시고 메인페이지로 들어가시게 되면, 중앙 메인 메뉴에 계좌통합조회(증권사) 라고 써져 있는 부분을 보실 수 있게 됩니다.

내 주식 조회

여기서 우리가 찾으려고 하는 증권사의 휴면계좌도 조회가 가능한데요, 하는 방법도 굉장히 간편하고 쉽기 떄문에 1-2분 안에 내가 과거에 만들어 놓았던 숨은 주식과 증권계좌를 찾을 수가 있답니다.

숨은 주식과 증권계좌를 확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간략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 증권사 계좌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
  • 서비스 이용 및 개인정보 수집에 관한 이용동의
  • 공인인증서 로그인
  • 개인 명의로 된 계좌 또는 카드 통합조회 하기

조회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 이미지를 보고 싶다 하시면 해당 숨은식계좌통합조회 정보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다 하시더라도 개인이 가지고 계신 통장조회를 하셔서 로그인을 하시면 되신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계좌통합조회 안내사항‘이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6가지에 해당하는 항목을 모두 잘 읽어보시고 ’상기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에 동의하시며 체크하시게 되면 다음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안내사항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조회대상 증권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22개 증권사)
  2. 본인 명의의 계좌만 조회됩니다.
  3. 계좌 잔고는 각 증권사에서 자사 운영기준에 따라 산출하여 제공하는 금액으로 투자재산 평가금액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4. 과거에 이미 해지하신 계좌더라도 배당금 입금 등으로 잔고가 발생한 경우 조회 될 수 있으며, 잔고가 소액일 경우 잔고이전 할 수 있습니다.
  5. 1개 증권사에 다수의 계좌를 보유한 경우 계좌 상세내역조회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조회 제한된 경우는 해당 증권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6. 소멸시효가 완성되어 증권사에서 잔고를 별도 관리한 계좌도 조회될 수 있으며, 해당 계좌의 해지 및 잔고이전은 해당 증권사 영업점에서 가능합니다.

간단히 이 사항들을 읽어보신 후에 넘어가시게 되면, 각자 자신이 가지고 계시던 증권사별 계좌 내역이 나옵니다.

예전에 주식을 하실 때 만들어놓았던 모든 계좌를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게 되었네요. 여기서 자신의 증권사 계좌를 하나하나 눌러보시면 상세내역을 조회할 수도 있는데요,

우측의 상세 조회 버튼을 눌러보시면 각 계좌에 들어있는 주식이나 예수금 등을 확인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잃어버린 통장 찾기

여기서 한가지 더 신기한 점은 계좌 통합조회를 통하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은행계좌와 제2금융권의 계좌내역을 상세히 볼 수 있고, 예금과 적금의 상세내역 조회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이 숨겨진 주식을 찾으시고 은행계좌를 찾으신다면, 이제는 잔고를 이전하고 해지하는 과정도 원클릭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계좌에서 상세조회를 눌러보면, 계좌해지, 잔고이전 신청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누르게 되면 계좌를 해지하거나 잔고 이전을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잔고이전 신청을 하셔도 되고, 기부를 하셔도 됩니다. 만약 잔고를 모두 이전하셨다면 해지 결과 조회를 하실 수 있게 되고, 해지 명세서도 발급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어플 지원금 4900만원??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어플 지원금 4900만원??

 

마무리

오늘은 간편하게 자신의 숨은 계좌 찾기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금융결제원에 자신의 숨겨진 돈이 있다면 꼭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advertisement)


혹시 모를 깜짝 용돈이 생길지 참 기대가 됩니다. 내 계좌 한눈에 보는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매일 아침 9시부터 밤 10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회와 잔고이전 및 해지를 위해서는 위 시간 안에 이용해보시기를 바라며, 증권사 계좌의 해지 서비스는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어려운 삶 속에서도 한줄기 희망을 잃지 마시기를 바라며, 자신이 몰랐던 깜짝 용돈도 한번 찾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