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위에 건조기 설치를 할려면? 알아봐야 할 점

세탁기 위헤 건조기 설치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설치하면 어떤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는지 알아보시면 좋으 실 듯 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알아보아야 하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탁기 위에 건조기 설치?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설치하는 것을 우리는 주로 “직렬설치” 라고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그리고 바닥에 고스란히 세탁기와 건조기를 놔두는 것을 “병렬설치” 라고도 하는데요.

직렬설치 단점과 장점에 대하여 글을 적은 적도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용어를 알아 두셨다면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설치하는 “직렬설치”는 어떻게 해볼 수 있을까요?

 

직렬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세탁기 건조기 직렬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프레임이 필요로 합니다. 그냥 세탁기 위 에 건조기를 올려놓으면 되는 것이 아닌 프레임(키트)이 있어야만 하는데요.

(advertisement)


아래와 같은 프레임을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건조기를 상단에 올릴 수 있는 이런 프레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건조기 상단 설치형 선반 다이 형태 프레임

가격 –  5만원 ~ 10만원 정도판매링크

건조기 상단 설치형 선반 다이 형태

 

(advertisement)


삼성 건조기 상단설치 키트 – 정품

건조기의 사이즈에 따라서 맞는 키트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키트를 설치하는데 도움을 받아 볼 수 있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가격 – 5만원 ~ 10만원

판매처  – 삼성전자,  삼성전자2,   11번가

삼성 건조기 상단설치 키트

 

혼자서 세탁기 위에 건조기 설치 가능?

혼자서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설치가 가능한지 의문이 드시는 분들이 많으 실 듯 합니다. 혼자서 과연 건조기를 나 혼자서 올릴 수 있느냐 말이죠.

일단 혼자서 못들어 올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건조기 무게는 70~8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혼자서는 어림도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소 일반인 기준으로 3명정도는 있어야 된다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80KG의 무게를 올려야 되니 혼자서는 어림도 없다고 보시는게 맞으실 듯 합니다..

 

세탁기 건조기 동시사용?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올릴 경우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바로 건조기, 세탁기에 멀티탭을 이용하신분들의 경우 주의를 요하는데요.

세탁기와 건조기의 전압이 생각보다 높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 세탁기 – 1800W
  • 건조기 – 1700W

정도의 전압을 사용 합니다. 이럴때 같이 이용하면 총 전압이 3500W의 전압을 사용을 하고 기본적으로 고용량  멀티탭이 아닌경우 2800W를 지원하기 때문에 전압 차단이 되면서 멀티탭에서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이런 부분을 참고하시고 세탁기 건조기 동시에 돌려 보시기 바랍니다.

이정도만 숙지하신다면 상단에 건조기를 위에 올려놓고 사용을 해도 무방 할 것이라고 보여지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세탁 건조기 관련 글

2 thoughts on “세탁기 위에 건조기 설치를 할려면? 알아봐야 할 점”

  1. 건조기 무게가 9KG아닙니다. 60~80KG 정도합니다.
    건조기 용량이 9KG란거지.. 잘못된 정보 수정바랍니다.
    혼자 하려다 허리 나갔습니다 ㅡㅡ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