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 세탁기 건조기 동시사용 전원꺼짐 해결방법은?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를 동시에 사용하면서 전원이 꺼지는 경험을 하는 분이 꾀 있을 거라 생각 합니다. 저 또한 그런 경험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나 세탁기와 건조기가 멀리 있어, 멀티탭 전선을 연장하여 사용 하시는 분들은 해당 증상을 많이 경험 하실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그럼 세탁기와 건조기가 동시에 사용을 해도 되는 건지, 전원은 왜 내려가는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알려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럼 세탁기, 건조기 동시 사용시 전원 꺼지는 이유?

드럼세탁기, 건조기로 따로 되어 있지만 수직형, 병렬형에 따라서 공간을 좀 더 효율 적이게 사용 가능한데요. 그리고 건조기와 세탁기 동시에 운영했을 경우 갑자기 전원이 차단되는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이런 전원 차단에 대하여 해결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려 볼까 합니다.

일단 세탁기 전원이 꺼지는 이유는 멀티탭이 전력을 차단을 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멀티탭는 사용을 할 수 있는 최대 용량이 있습니다 전략에 대한 사용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략에 대한 용량이 멀티탭에서 받아들이는 허용치 보다 오버되어버리면, 멀티탭에서 전력을 차단시켜 버립니다.

그래서 세탁기나 건조기가 전원이 나가게 되는 경우인데요. 아마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태반일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냥 “멀티탭 스위치가 왜 계속 내려가지? ” 라는 생각을 많이 해 보셨을 것 같은데요.

만약에 멀티탭에 해당 전력 차단 장치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다면? 큰일 날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누전이 되어 불이 날 수도 있는데요..

그만큼 많은 전력을 소모를 하는 것이 세탁기와 건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건조기 세탁시 동시에 이용할 경우 전력부족
  • 멀티탭 이용할 경우 전원 차단
  • 전력차단 스위치 없으면 불 날 수도 있다.

 

세탁기 건조기 전력량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대한 전략량을 대략적으로 확인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건조기 전력량 – 1400w
  • 세탁기 전력량 – 1700w

본인이 사용하고 계시는 세탁기 건조기의 전력량의 모델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두 개의 모델의 전력을 동시에 사용을 한다면 총 3100W의 어마어마한 전력을 소비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일반적인 멀티탭의 경우 허용치의 전력량이 2000w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세탁기와 건조기를 동시에 돌릴 경우 3100w라는  기존 멀티탭의 허용치를 넘어버리니 전력을 받쳐 주지 못하고 차단하여 세탁기 건조기가 꺼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건조기와 세탁기를 두 개 동시에 돌리려면 어떤 방법을 이용을 해 볼 수 있을까요?

 

전원 해결방법?

고 전력 제품 전원코드 가까이 설치하기

첫 번째로는 전원 코드가 가까이 있는 곳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설치를 합니다 그리고 2개의 전원 구멍이 있다면 각각 세탁기 전선 1개, 건조기 전선 1개로 연결을 해줍니다.

가정 2구

멀티탭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며 건조기와 세탁기에 전력을 전달하는데 무리 없기 때문입니다.

 

고전력 멀티탭 구매

두번째로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멀리 있어, 전원 코드가 가까이 있는 부위에 설치하지 못할 경우 멀티탭 이용하여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이때는 일반적인 멀티탭 보다는, 고용량의 멀티탭을 구매 하셔야 합니다.

고용량 멀티탭의 경우 가격 또한 크게 비싸지 않아, 저렴하게 구매하여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참고하시고 세탁기 와 건조기 동시에 이용시 전원이 꺼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고용량 멀티탭을 구매하여 아래와 같이 건조기 세탁기 같이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가전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