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 가스차는 이유 소화불량 대처하는 방법 자세 약 알아보기

우리 배는 항상 장운동을 활발히 운동을 하고 있지만 때때로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하면 소화가 잘되지않아 배에가스가 차서 복통을 일으킬때가 있습니다.

주로 가스가 차게 되면 윗배 쪽에 가스가 차게 되면서 배가 아프게 되는데요. 저도 장이 건강하지 않아서 인지? 자주 배에 가스가 차기도 하는데요 지금도 설사로 고생중입니다..

그럼 배 속에 가스가 차는 이유와 어떤 약들이 효과가 있고 어떤 자세가 가스를 빼는데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에 가스차는 이유

1. 가스가 배출되지않는원인

장내에 배에 가스가 차게되는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데요. 일단은 장 운동이 활발히 되지 않아 몸에서 배출이 되어야 하는 가스가 제대로 배출이 되지 않아 생기는 현상입니다. 그리고 음식물을 섭취할때 소화를 하는 과정에서 가스가 제대로 배출이 되지 않아서 윗배가스가 차게 되는데요. 이때 배에 가스가 차서 팽만감이 주는 원인이 첫번째라고 할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2.유제품 지방질음식 자재

음식물 섭취를 할때에 유제품 및 카페인 든 음식을 자제를 해야합니다. 커피하고 우유등이 있는데요. 이런음식들에는 지방질이 많아서 소화를 더디게 하는 물질이 나오곤 하는데요. 소화가 잘되는 섬유질이 많이 포함이 되어 있는 제품을 섭취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또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기위해서 노력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더보기 : 섬유질 많은 음식

3.급하게 먹지않는다.

음식을 느리게 먹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음식을 제대로 씹지 않고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시는데요 저 또한 그렇습니다.. 가스가 생기는 주요 원인중 하나라고도 꼽히는데요. 빠른식사는 자제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해외 외국인의경우 식사를 할 때 수다를 떨면서 기본 한시간이나 식사를 한다고 하는데요.

(advertisement)


우리나라의 경우 잡담하는 문화가 유교문화적으로 맞지 않기에 이런 과정이 발생한 듯 합니다. 그리고 국이 있는 음식은 가급적 피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너무 급하게 먹지 마시기 바랍니다.

4.과민성대장증후군 의심

과민성대장증후군을 뽑을수가 있는데요. 일단은 이런분들은 화장실을 수시로 왓다갔다 하시는분들이기도 한데요. 긴장을 하다보니 더욱더 그러신듯 하세요. 특히나 몸의 신호로 하나 알아볼수 있는 방법이 자기자신의 몸에 가스가 얼마나 차는지를 체크를 해보시는것도 좋으실듯 하세요. 그리고 검진을 받아보시면 좋으실듯 한데요. 자신이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아닌지 체크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이런 해당 이유로 배에 가스차는 이유등이 있는데요.

 


그럼 뱃속에 가스찰때먹는 약으로는 어떤게 있을까요?

아무래도 배에가스가 차는 원인은 앞에 설명을 드렸다시피 장 운동이 활발히 하지않아서 그렇기도 한데요. 그리고 운동 부족이 원인 일 수도 잇습니다.

하지만 밀가루와 고기를 줄이기만 해도 가스가 덜차는 경험을 해볼수가 있다고 해요.

프로바이오틱스 및 프리바이텍스 등을 구매해서 드시면 장이 튼튼해지면서 뱃살도 빠지는 경험을 해볼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소화불량 배에 가스 빼는 좋은자세

1.고양이자세

가스를 뺄때 가장좋은 자세로는 고양이 자세가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찾아보시면 고양이자세에 대한 정보가 아주많이 나오긴해요. 저도 가끔 고양이자세를 이용을해서 배에 있는 가스를 빼곤했는데요 하지만 사람은 활동을 해야만합니다.

 

2.걷기

걷기보다 좋은 운동은 없을거에요. 아마도 산책을 한다고해도 이보다 좋은 운동이 있을까 싶은데요. 걷다보면 장 운동이 활발히 되면서 가스가 잘 나오실거에요. 특정자세를 잡는것보다는 걷기 운동을 추천을 드려요.

(advertisement)


이처럼 배에가스가 차서 복통이 왔을때의 대처 방법을 알려드려보았어요.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