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지원 hts 웹기반 서비스 4가지, 맥북 HTS 지원하지 않는 이유?

맥북 지원 hts가 어떤 게 있나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맥에서 지원을 잘 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MacOS)은 정말 os가 좋고, 윈도우 처럼 다운이 될 일도 없으며, 좋은 성능을 인정받아 전문가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 입니다. 이번에 애플에서 역대급으로 내놓은 맥북에어 M2은 가성비가 갑이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좋은 성능 만큼이나 약점이 잇습니다. 그것은 Mac OS 에서 금융 서비스를 대부분 지원을 하지 않는 것 입니다.

그러나 아이폰인 스마트폰이 생기게 되면서, 금융 서비스 문제 부분은 어느정도 해결이 되는듯 했습니다. 하지만. 맥북으로 주식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경우, 맥북에서 주식 어플을 지원하지 않아 주식프로그램인 hts를 사용할 수 없는 것 인데요.

오늘은 맥 지원 hts가 왜? 없는지에 대한 이유와 맥북으로 hts 웹기반 서비스로 운영할 수 잇는 사이트 2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지원 hts 웹기반 서비스 4가지

알파스퀘어 hts

아직까지 국내에서 지원하는 hts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웹서비스에 의존 해야만 합니다.

아니면 MAC에 다가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부팅을 할때 원하는 OS를 선택을 하여 윈도우를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해당방법은 굉장히 귀찮기도해서 웹사이트를 추천 드려볼까 한데요. 설명 드릴 알파스퀘어 hts 홈페이지인데요.

웹기반 서비스의 hts이다보니 설치가 필요없이 사파리 웹을 띄어 놓고 바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맥용

모바일로 보게되면 주식의 창이 너무 작아 그래프를 보기 힘든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그래서 찾아본곳이 바로 알파스퀘어 hts 서비스 입니다.

(advertisement)


주식 전문가분들에게는 아쉬울수 있는기능들이 잇지만 초보자분들의경우 단순히 시세등을 확인을 하거나, 매수, 매도 등을 진행을 할수 있습니다.

알파스퀘어

그리고 마냥 초보자에게 마춘것은 아니라 보조지표를 이용을하여 MACD , RSI 지표등을 확인도 가능하니 이용하셔서 확인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알파스퀘어의 강점은 회원가입없이 바로 시세를 확인을 할수 있는게 장점이라고 할수 잇는듯한데요. 그 이상 매수매도는 회원가입을 진행 해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하여 돈 찾는 방법 


 

미래에셋대우 웹 트레이딩

미래에셋대우에서 지원을 하는 웹서비스 트레이딩 hts가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미래에셋대우 회원이 가입한 경우 사용을 해볼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했다는 가정하에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진행을 합니다.
    회원 로그인을 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아이디 로그인, 모바일 qr코드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3가지가 있습니다.
  3. 로그인을 진행하신 다음 홈페이지 상단에 보시면 “트레이딩” 이라는 해당서비스 항목이 있습니다.
  4. 미래에셋주식 hts 이용하기

 

모나미 주가를 확인을 해보앗습니다. 맥에서 이런식으로 웹서비스를 이용을한 HTS 서비스를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숨은 돈 찾는 방법


 

M1 맥북 구매하여 mts 이용하기

M1 맥북을 이용해야 하는 명확한 이유가 밟혀지는 듯 합니다. 이전의 맥북을 이용 할때에는 CPU가 인텔 모델로 탑재가 되어, 호환성이 그렇게 좋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같은 애플 OS 라고 하더라도, 핸드폰 어플이 서로 호환이 되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자체적으로 만든 이번 맥북은 M2칩을 탑재 하였으며, 성능까지 우수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맥 OS가 BIG SUR(빅서)로 업데이트 진행이 되면서, 핸드폰용으로만 사용되던 APP이 맥이나, 맥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다는 것인데요.

맥OS 홍보

여태까지 주식 관련 앱인 mts가 핸드폰에서만 지원 되었지만, 빅서 업데이트로 인해 모바일 용 주식 앱을 설치하여 사용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실행되는 맥북 주식 어플은?

현재 맥북 m1에서 실행이 되는 mts 어플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정도가 있겠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1 칩의 경우, 모바일 전용 CPU인 ARM에 최적화 되어 있어, 맥 OS를 조금만 수정을 해준다면 주식용 어플 충분히 사용 가능 합니다. 하지만 단타치기는 아직 조금 힘들다고 이야기는 하네요 ㅎㅎ

  • 과거 맥북 CPU 인텔로 사용
  • 자체 만든 CPU M1 칩 탑재
  • M1 칩 탑재로 인하여 핸드폰용 어플 맥북에서 사용가능
  • 모바일용 주식 앱 맥, 맥북에서 사용가능

 

알파스퀘어 VS 미래에셋대우 비교 사용해본결과

두개다 사용을 해본 결과 알파스퀘어가 만든지 얼마 안되어, 깔끔한 느낌이 있습니다.사용하기도 더 편한것도 잇습니다.

미래에셋의 경우 HTS를 더이상 개발을 안하는건지 그래프를 확대를 하기 위해서는 마우스 스크롤이 아닌 아래의 하단 바를 이용해서 그래프 확대, 축소 하는것에 놀랏네요.. ㄷㄷ

이런 점이 있으니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맥 HTS 지원 하지 않는 이유?

많은 카더라가 있습니다만 가장 큰이유는 아무래도 윈도우로 최적화되어 이용을 하시는분들이 대부분 윈도우이며 이용자가 많기 때문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맥으로 주식을 이용하시 분들이 작아 HTS를 만들지 않는다고 이야길 합니다.

그리고 MTS, HTS, WTS를 만드는곳이 국내에 한 업체에서만 제작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러니 MAC 전용 HTS를 만들게 된다면?, 맥 용으로 제작되는 제작 비용또한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앱스토어 어플중에 키움증권 오픈웹 서비스를 지원을 하긴 합니다만, 아이패드용이라 아직까지 맥북에서는 안되는 듯 합니다.

HTS를 만드는것은 증권사 자체는 크게 역량이 없다고 하니 참고하여 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이상으로 맥 HTS 지원 하는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윈도우 이용자가 많아 HTS 프로그램을 따로 만들지 않는 카더라.
  • 국내에 한 업체만 제작진행
  • 맥용으로 제작시 비용이 만만치 않음(키움증권만봐도 알 수 있을 듯..)
  • 맥 에서 핸드폰용 어플이 지원을 하지 않는 이상 힘들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