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10가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절실하게 필요해지고 있는 세상입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진입장벽을 높은 유료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진행을 한다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저렴하게 월 요금으로 책정하여 요금을 받기도 하는데요. 만약에 유료로 프로그램을 사용을 해보신다면,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썸네일
월 2만원이라는 금액만 지불을 하시면, 이용이 가능한데요. 저 또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강의 동영상이 많이 있어, 쉽게 배울 수 있는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어떤게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컷

무료로 많이들 사용을 하고 있는 반디컷 입니다. 이름 또한 많이 알려져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잇으며, 유튜브 영상으로도 많이 올라오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반디컷의 경우 무료와 유료버전을 지원을 하게 되는데요. 유료무료 버전 차이는 아래의 표를 이용하여 확인 해보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기능 평가판 버전정품 등록 버전
고속모드 지원 파일AVI, MP4, MOVAVI, MP4, MOV, MKV, WMV, TS, DVD/VOB 
동영상 자르기/합치기 속도느림매우 빠름
반디컷 워터마크 제거XO
동영상 자르기OO
동영상 합치기(붙이기)OO
동영상에서 mp3 추출하기OO
고속모드, 변환모드(인코딩모드)OO
반디컷 유료 무료 차이

반디컷 홈페이지


뱁믹스

편집프로그램 치고는 상당히 가볍운 프로그램이란것이 특징입니다. 용량은 25mb이며,

  • cpu – i5 3세대이상
  • ram 2.5gb 메모리를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 메모리 8gb는 기본으로 사용을 하는 세상에 아주 괜찮은 프로그램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유튜브에 많은 강의가 잇으며, 최근에는 무료로 자막 서비스 또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료서비스를 이용을 하시면 더욱더 다양하게 서비스를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비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무료로 이용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이어 붙이는 기본작업부터 재생속도 조정 및 배경음악등, 나레이션 삽입이 가능한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뱁믹스 다운로드


곰믹스

곰플레이어를 제작한 회사에서 만든 곰믹스 미디어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을 지원을 하고 있으며, 단순한 UI를 제공하고 있으며 초보자분들도 쉽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advertisement)


무료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자물쇠가 잠긴 모양은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들은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곰믹스 다운로드


라이트 웍스

매우 정교한 편집 가능한 프로그램이며, 다양한 OS에서 사용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리눅스 윈도우 맥 등에서 용이 가능한데요.

해당 프로그램은 adit share lcc 에서 제작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며, 규 전화 유로로 사용이 되고 있던 어도비 나 베가스 등의 유료 편집 프로그램 아닌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편집 툴 둘 중에서 성능이 꽤 괜찮은 편에 속해 있는 편이라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요.

마찬가지로 무료와 유료로 9분이 되어 있으며 많은 분들이 무료 버전으로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장점으로는 성능이 좋은 것도 있지만 여러가지의 os 운영 체제를 지원한다는 것인 듯합니다

라이트 웍스 다운로드


유컷 비디오

모바일 동영상 커 편집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압축 및 동영상을 간단하게 꾸밀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유튜브로 사용할 수 있는 만큼의 화려한 기능은 없지만 주로, 용량을 최대한 파일을 압축시키는 용도로 많이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advertisement)


기본적인 자르기, 붙여 넣기, 기능들은 포함이 되어 있으며, 무료로 이용을 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컷 비디오 다운로드


블로

초보자 분들이 굉장히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초보자와 일반 사용되는 컷분할 자막 추가 및 배경 음악 트랜지션 넣기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결제를 하지 않아도 워터마크 또한 들어가지 않으니 참고하시고 무료로 이용을 해 보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그리고 유료로 이용을 하신다면 다음과 같은 기능을 써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크로마키, pip, 모자이크, 및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좀 더 이용을 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고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 다운로드


다빈치 리졸브

무료편집 영상 프로그램중 최고봉이라고 불리는 다빈치 리졸브 입니다. 국내 드라마 및 광고를 제작을 할때 많이들 사용을 하시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다빈치 리졸브의 경우 유료와 무료버전을 겸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빈치 리졸브의 장점으로는 무료버전에서도 기능의 90%를 사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빈치리졸브 다운로드


파워 디렉터 15(power director 15)

파워디렉터 15는 초보자와 숙련자까지 큰 난이도 없이 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인터페이스인 UI 기능이 대체적으로 좋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쉽게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높은 완성도에 영상 제작을 초보자가 진행을 해 보고 싶다면 파워디렉터 15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유튜브에도 파워디렉터 15에 관한 많은 강의 영상들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고 다운로드 해 보세요

파워 디렉터 15 다운로드


샷컷

다음으로 무료로 사용을 해 볼 수 있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는 샷컷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텍스트를 자주 이용을 하시거나, 필터 관련된 작업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듯한데요.

3D 텍스트 및 일반적으로 비디오의 효과를 주는 필터들이 많이 들어 있는 무료편집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프리미어 프로를 부담스러워서 쓰기 힘든 분들의 경우 해당 샷컷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시면 거의 비슷하게 사용을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동영상이 유튜브에서 강의도 진행을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샷컷 다운로드


윈도우 무비메이커

영상편집 프로그램의 조상 격이라고 할 수 있는 윈도우 무비메이커입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는 출시한지는 오래되었지만 많은 개선이 진행이 되었던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기능만 들어가 있는데요. 무료로 오픈소스로 제공을 하고 있으며, 강의 또한 많이 지원이 되고 있으니 참고 하시고 다운로드 받아 오시면 되겠습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한글패치 또한 지원을 하고 잇는데요. 참고하시고 다운로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