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건조기를 꼭 구매해야되는 이유? 11가지 인생의 삶이 달라진다.

건조기를 꼭 구매해야 되는 이유에 대해 아시나요? 건조기는 인류가 만든 발명품 중에 아주 탁월하며 세탁기 다음으로 버금가는 발명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로 인하여 여성분들의 경제활동이 시작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파급력컷으며 건조기도 그와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세탁으로 인하여 질병들을 세척하면서 예방하며 살아왔습니다. 그리고 세탁을 하게 되면서 문제가 생기는 ‘건조’라는 노동이 있습니다.

세탁물을 빨아서 널어야 되는 과정이 생각보다 큰 노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건조과정의 노동을 생략 해줄 수 있는 물건이 나오게 되는데요. 그것이 바로 ‘빨래 건조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건조기를 통하여 건조 과정을 생략하게 되고, 빨랫감을 건조할 시간에 커피 한잔 할 수 있으며, 라디오를 듣거나, TV시청 및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늘어 날 수 있습니다.

그럼 의류 건조기를 꼭 사야되는 이유 11가지에 대해 설명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조기를 꼭 구매해야되는 이유?

1. 공간의 자유, 빨래 건조대 불필요?

빨래 건조대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공간의 자유를 만끽 할 수 있습니다. 건조기를 구매하게 된다면,  빨래 건조대를 펼쳐도 되지 않는 자유를 만끽 할 수 있습니다. 혹시 빨래 건조대가 없는 삶을 살아보셨나요?

건조대의 해방

건조기를 구매 한다면 충분히 가능 삶 입니다. 저 또한 건조기를 쓰게 되면서, 빨래 건조대에 사용하던 공간을 현재 다른 공간으로 활용하는 중 입니다.

운동기구 하나가 더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생기게 되더라고요.

이런 식으로 비좁은 집을 좀 더 넓은 공간으로 활용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조기가 있으면, 빨래를 널지 않아도 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빨래를 건조하게 되면서, 양말 한개씩, 한개씩 널어주기도 귀찮으며, 옷의 경우 옷을 탁탁 펴면서 널어야 하는 이 과정을 모두 생략 할 수 있습니다. 그냥 건조기에 빨랫감을 넣어주면 끝나는 것이죠.

건조기는 빨래건조대와 빨래를 널어주는 행동을 생략하게 도와 줄 것입니다.

 

2. 먼지에 대한 고민이 사라진다.

세탁기에서 세탁한 빨랫감을 빨래 건조대에 널어 건조하게 됩니다.

빨래를 널어주는 과정에서 옷감들을 탈탈 털으면서 빨래감을 꺼내곤 합니다. 세탁물을 꺼낼때 옷을 터는 행위는 옷을 펴주는것도 있지만, 옷감에 묻어 있는 먼지를 털기 위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빨래감의 먼지를 털었을시 공기중에 떠다니는 먼지가 굉장히 많이 나온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추후에 건조기를 구매하여 돌려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래의 사진처럼 건조기를 돌리고 난 후의 많은 먼지가 나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먼지를 여태까지 우리 호흡기로 먹으면서 일상생활을 살아 간 것이죠. 됩니다… 위와 같이 빨래를 건조하고 먼지를 보는 순간 건조기를 구매 잘했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advertisement)


삼성건조기 최저가

 


 

3. 빨래에 대한 걱정이 사라진다.

빨래에 대한 걱정이 사라지는게 매우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빨래를 하기 싫은 이유는 바로 빨래를 널어야 되는 ‘건조’ 과정이  가장 귀찮은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빨래는 세탁기가 하지만 빨래를 건조대에 널어야 되는 건 사람이 해야 합니다.  빨랫감을 건조시키는 작업이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며 큰 스트레스로 다가 오게 됩니다.

빨래에 대한고민

그렇기 때문에 빨래에 대한 걱정으로 인하여 자주 빨래를 하지 않게 되고, 빨래가 산으로 쌓이게 되면서 많은 양의 빨래를 한꺼번에 돌리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건조기를 이용하시면 세탁기의 빨래가 다 되고 옷감을 바로 건조기에 넣고 돌려주시기만 하면, 옷이 건조 되어서 나오니 스트레스 받지 않고 빨래를 시작 할 수 있습니다.

빨래 건조가 다 된다면, 꺼내서 옷감을 개어서 접어주고 바로 옷장에 넣어주기만하면 빨래 끝 입니다!

 

 

4. 살균 효과를 볼 수 있다

건조기에는 살균효과 기능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살균을 진행 하려면 햇빛을 이용하여 일광욕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햇빛으로 말리는 건 어느 정도 한계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요즘 미세먼지도 많아지면서 공기의 질도 좋지 않아 살균이 살균이 아니게 됩니다.

특히나 햇빛이 없는 비가오는 날이나 장마가 온다면?.. 옷들이 일광욕하기는 틀렷다고 보시면 되겠죠?

살균처리 도움

그리고 햇빛이 골고루 빨랫감에 햇살이 가지 않는 경우 일광욕의 경우에도 크게 소용이 없을 겁니다.

하지만 건조기에는 살균효능 자체가 있어 살균 효과로 인하여, 더 이상 병균에 노출되지 않는 우리와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advertisement)


LG 건조기 최저가

 

5. 빨래에 냄새가 나지 않는다.

빨래 냄새해방

빨랫감을 가열하여 옷감을 건조하게 됩니다.  빨래의 수분을 증발 시키는 방식을 이용하여 건조기가 작동이 되는데요. 외부적인 열을 가하여 빨래를 말리다 보니 빨래에서 냄새가 나지 않고, 옷감이 드라이 한 느낌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옷감에서 더 이상 냄새가 나지 않는 것도 느껴볼 수 있는데요. 빨래 냄새에 대한 자유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6. 수건 건조가 너무 편하다.

아마 건조기를 구매하게 된 가장 큰 원인이지 않을까? 합니다.

수건 빨래를 건조하게 되면 굉장히 뽀송한 느낌의 수건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건조기를 구매한 이유중 가장 큰 부분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건의 경우 계속 빨래를 하게 되면 본래의 솜털 기능을 잃어버리게 되면서, 퍼석퍼석해진 수건이 되어 본래 기능을 잃게 됩니다. 즉 새 것과 같은 수건의 형태는 잃어버리게 됩니다.

수건 타올 뽀송함

하지만 건조기를 구매하여 본래의 기능을 잃었던 수건을 건조기로 돌리게 되면? 내가 가지고 있던 수건이 이렇게 뽀송했어나? 싶을 정도로 수건의 참된? 모습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건조기를 이용하여 수건을 돌릴 경우, 수건 본래의 기능을 유지하며, 씻고 나왔을때 물기를 닦아주면 수건이 물의 흡수를 굉장히 잘 해줍니다. 호텔 수건을 매일매일 느껴볼 수 있을 겁니다.

샤워하고 나와서 뽀송한 느낌의 수건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삶의 질이 한층 올라가는 것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수건을 건조하기 위해서 건조기를 사는것이라 봐도 무방할 정도로 만족성이 큽니다.

이 부분은 정말 강력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8. 패딩 빨래 후 털 살리기 가능

그리고 패딩, 조끼, 이불 등을 세탁하는 경우가 있을 것 입니다. 패딩이나 조끼를 세탁했는데, 털이 여러 갈래로 뭉치게 되는 것을 경험을 해보았을 겁니다.

패딩 케어 가능

그리고 이런 뭉친 털을 푸는 방법을 여러 가지로 인터넷에 소개를 합니다. 파리채로 두드려라, 옷걸이로 두드려라 등등, 하지만 건조기를 사용을 하신다면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건조기로 패딩 털을 살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제가 이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1. 세탁한 패딩을 꺼내어 자연건조로 패딩을 말려줍니다.
  2. 어느 정도 말린 패딩을 건조기에 넣고 “패딩케어”를 선택하여 건조기를 돌립니다.
  3. 건조기를 돌리게 되면 패딩이 빵빵해지는 마법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패딩세척을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패딩 털을 살리는데 굉장한 만족을 받고 있습니다. 겨울철 패딩 빨래 하시는 분들은 드라이 비용을 매번 아낄 수 있는 방법이니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9. 이불 먼지 털기를 베란다에서 하지 않아도 된다.

아침마다 이불 먼지 털기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건조기를 이용 하시면 이불먼지 털기를 간단하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이불털기 간단

베란다에 이불을 빨래집게로 집어 건조하지 않아도, 건조기만 있다면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불먼지털기 기능”을 이용하여, 20분만 돌려주시면, 건조기 먼지 거름망에 생각보다 많은 먼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살균효과도 진행되어서 매일매일 돌려주신다면 건강하게 이불을 이용해볼 수 있겠죠?

 

 

10. 장마철 빨래 건조 걱정 하지 않아도 된다.

장마철 햇빛이 뜨지 않아 습도로 인하여 빨래가 마르지 않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장마철의 경우 한 달 내내 비가 오기도 하는데요.

건조대에 빨래를 올려 건조를 하게 된다면, 빨래가 몇 일이 지나도 마르지 않는 것을 모두들 경험하였을 겁니다.

장마철 빨래 건조 걱정 하지 않아도 된다.

그래서 습기를 사라지게 해주는 에어컨이나, 제습기를 사용해야만 빨래가 마를까, 말까 하는데요.

그리고 장마철에 빨래를 널게 되는 경우 빨리 마르지 않아 습기를 머금은 빨래에 냄새가 날 것입니다. 하지만 건조기를 구매한다면? 이와 같은 고민은 단번에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건조기에 빨랫감을 넣고 1시간 정도만 돌려주시면 뽀송뽀송한 옷감, 세탁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건조기에 꺼내어 옷을 접어주고 , 바로 옷장으로 직행 하시면 됩니다.

 

 

11. 시간적 여유가 생긴다.

빨랫감은 가족이 많으면 많아질수록 빨랫감이 엄청나게 많아지게 됩니다. 수건, 속옷, 등의 양을 생각해보면 정말 무시못한 수준의 노동 입니다. 이걸 매일매일 건조를 해야된다고 생각한다면?, 정말 끔찍할 것 입니다.

거기다 옷들마다 재질과 용도가 있다보니, 세탁도 따로따로 해주면 세탁과 건조해주는 시간이 더 늘어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탁은 세탁기가 한다고 하더라도, 건조는 건조기가 없으면, 일일이 손으로 펴서 널고 말리고 하는 과정을 반복하여야 합니다.

그중 건조과정을 건조기를 통해서 이용을 한다면 빨래가 건조하는 시간을 세이브 해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세이브 되면서, 책을 읽거나, 운동을 하거나, 다른 청소를 한다거나, 낮잠은 잔다거나, 등의 큰 시간세이브를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건조기는 삶에서 필수라고 볼 수 있는 가전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건조기의 장점 11가지가 있으니 참고하시고 건조기를 구매한다고 하신다면 LG와 삼성에서 구매를 하시기 추천 드립니다.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삼성 건조기 종류 구경하기

LG 건조기 종류 구경하기

 

삶에 도움 될 만한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