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핏2 핸드폰에서 계속 블루투스 해제되었다가 연결이 반복 된다면? 해결방법

최근에 갤럭시 핏2를 이용하고 있는데 블루투스가 해제되었다가 연결이 되었다가 이런 짓을 반복을 하더라구요? 저는 당근마켓으로 갤럭시핏2를 만원에 주고 구매를 했습니다.

너무 저렴하게 구매를 하다보니 핏2에서 고장이 난 건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이것저것 만져보게되었습니다. 제가 해결한 방법에 대해 공유를 해드려봅니다.

 

증상은?

증상은 계속해서 휴대폰에서 갤럭시 핏이 해제되었다 연결되었다 짧게 짧게 계속해서 반복이 된다는 것 입니다. 한동안 해당 증상때문에 블루투스를 꺼놓기도 했습니다.

(advertisement)


시간이가면 해결해줄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시도를 하게 되었습니다.

 

(advertisement)


내가 시도한 방법

우선 제가 시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갤럭시 핏2 블루투스 연결햇다가 껏다하기
  2. 갤럭시 핏2 초기화 시키기
  3. 웨어러블 어플에서 핏2 삭제하고 다시 연결하기
  4. 갤럭시 핏2 책상에 두드려보기
  5. 핸드폰 블루투스 검사하기

등으로 진행을 하였는데… 고쳐지지를 않더라구요? 와.. 이거 갤럭시핏2가 맛이 갔구나 라고 생각이 들어가 재구매를 해볼려고하니, 이게무슨? 핏2 가격이 어느순가 7~9만원 하더라구요? ㅋㅋㅋ

아.. 이거 그냥 시계용으로 차야 겠다라는 생각으로 몇일이 지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여기서 간과한게 있었습니다. 핸드폰을 껏다가 켤 생각을 하지 않은것이죠..

 

핸드폰 껏다 켜기

새로구매한 Z폴드4 라서 당연히 여기서 에러를 일으킬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당연히 저렴한 갤럭시 핏에서 에러를 일으키는구나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우연찮게 핸드폰을 끌일이 생겨서 껏다가 다시켜니깐? 제대로 연결이 되는 겁니다?;; 와.. 순간 머리로 한대 맞은 느낌이였습니다.

값싼게 당연히 고장날거라는 생각의 편견이 있었는데.. 핸드폰의 문제였다니 말이죠 ㅋㅋ

(advertisement)


갤럭시핏2나 워치를 이용하고있는 분들은 블루투스가 연속으로 끊기거나 연결되는 증상이 발생한다면 휴대폰을 껏다가 다시켜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블루투스 에러 증상이 고쳐질 수도 있습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