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바드 사용방법, 누구나 이용가능 챗GPT랑 차이는?

챗GPT가 세상에 나오게 되면서 엄청난 센세이션을 불러왔다는 것을 알고 잇으실 겁니다. 이전에는 AI에게 충격을 받은건 바둑은 너무나 많은 수가 있어 AI는 사람을 이기지 못한다라는 인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논란은 가뿐히 무시하고 가볍게 AI가 이겨버렸죠. 인류의 첫승은 이세돌이…

그렇게 AI가 날로날로 발전을 하게 되면서 이제는 언어를 인식을 하는 수준의 대화형 AI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구글에서는 사실 해당 플랫폼을 내보낼까 말까 많은 고민을 했을 겁니다.

하지만 챗GPT에서 스타트를 끊어버린 상황이 오게 되면서 이제는 가만히 볼 수 만은 없는 것이죠. 그렇게 구글 AI 바드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사용방법에 간단히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합니다.

 

구글 바드 사용방법

구글바드는 챗 GPT랑은 다르게 대기를 하는 절차 없아 구글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1. 구글계정을 우선 만들어 줍니다.

아마 대부분인 갤럭시를 이용하고 있다면 다들 구글계정한개씩을 있을 겁니다.

2. 구글 바드 홈페이지를 방문 합니다. 

3. 아래와 같이 [바드 사용해보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바드 홈페이지

 

4. 약관을 읽어보고 [동의]를 합니다.

바드 약관동의

 

5. 실험버전이라고 항목이 나옵니다.[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바드 베타버전


 

6. 바드가 실행이 되고 명령어를 입력하여 질문을 하면 됩니다.

바드 홈페이지 메인화면

 

아래와 같이 게을러지고 싶지않으면 어떻게 해야되는 5가지만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답변을 하여 알려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드 AI 질문하기

 

구글 바드 한글 지원이유?

구글 바드지원을 발표하면서 관심잇게 보아야 할 부분은 바로 영어 다음 한글과 일본어를 지원을 했다는 것입니다. 정말 놀랄일이죠? 구글이 한글을 챙겨주다니? 우리가 그렇게 큰 시장인건가? 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는 구글의 숨은 전략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글의 난이도가 매우 높은편이어서 기술 과시용으로 언어를 선택을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구글이 유일하게 돌파하지 못한 국가가 우리나라 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네이버 점유율 60% 정도이며 구글은 30% 정도 입니다.

격차를 많이 좁히고 있긴 하지만 네이버의 힘이 워낙 강력하다보니 구글이 이점을 노리고 한국어로 바드를 공개한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챗GPT를 이용을 하면서 바드와의 차이는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챗GPT와 바드 차이는?

저는 챗GPT 유료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GPT 4.0은 최신정보를 가지고 오게 할 수 있습니다. 4.0모델의 경우에는 확실히 간결한 언어가 돋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거짓말하면서 그럴싸하게 포장하는건 어쩔 수 없는 듯 했습니다.

그리고 속도를 처리하는 언어가 생각보다 느립니다. 그리고 주로 영어권으로 관련하여 형태로 글자가 만들어 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질감이 약간 있는 편입니다. 그에 관련하여 다양한 확장프로그램도 나온 상태입니다.

영어답변은 매우 빠르게 답변이 되지만 한글은 엄청나게 느리게 답변을 합니다..

그리고 바드는 오늘 처음으로 운영을 해보았는데요. 엄청나네요? 엄청빠릅니다. 한글을 지원을 해주는 특성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놀랄만큼 빠르네요. 구글이 검색으로 특화되어 있다보니 이렇게 빠른 검색 처리를 하나 싶습니다.


베타에서 이정도 퍼포먼스를 내준다면 추후에 정식서비스로 출시되면 어떨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