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 도움되는 크롬확장프로그램 9가지 추천 유용!

챗 GPT를 이용하여 도움되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9가지를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본인에게 필요로하고 맞는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보시며, 특정기능을 이용하시면 굳이 챗 GPT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아도 손쉽게 AI를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크롬확장프로그램 9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HAT GPT for google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옆에서 chat gpt 크롬 확장판을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기능은 챗 GPT와 동일하며, 검색을 한 결과에 부가적으로  CHAT GPT 설명이 들어가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사이트를 들어가지 않아도 어느정도 정보를 얻어 볼 수 있는 것이죠. 사용을 할 수 있는 지원브라우저는 구글크롬과 “덕덕고” 라는 브라우저에서 이용가능 합니다.

바로가기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챗 gpt 에서 유튜브 내용을 요약하여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유튜브의 내용의 시간이 길어서 보기 힘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30분이나 1시간 짜리의 영상을 다 보기 힘들다고 하면 해당 확장프로그램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청할려는 유튜브 영상의 내용을 요약을 해주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기능으로 인하여 썸네일과 유튜브 대본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advertisement)


airpm

AI RPM FOR CHAT GPT의 경우 마케팅이나 블로그로 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나, 디자이너, 소프트웨어 개발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클릭한번으로 다양한 챗 GPT 명령어를 구현할 수 있으며, 챗 GPT를 이용하는데 명령어를 잘 넣어줘야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그래서 AIRPM을 통하여 무수히 많은 키워드를 제공해 줄 것 입니다.

바로가기

 

chat gpt writer

챗 GPT를 이용하여 메일이나 메시지 작성을 도와주는 항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번 응답해야되는 메세지 작성을 이제는 자동으로도 보내어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자동응답메시지를 굳이 메일이나 소셜미디어 등에 방문하지 않아도 작성가능하며, 한글이 지원이된다는게 매우 큰 강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바로가기

 

(advertisement)


chatgpt for search engines

구글에 검색을 하면 수많은 사이트가 나열되듯이, 해당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경우 챗 GPT도 이와 비슷하게 구글검색결과와 비슷하게 제시를 해줍니다.

그리고 독립적인 링크를 이용하여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멀린

멀린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굳이 챗 GPT 홈페이지를 방문을 하지않아도 특정 팝업창을 통하여 답변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확장자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설치를 진행을 하시고, 다음과 같이 설치를 하시고 단축키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여 진행해 봅니다.

  • 노트북 단축키 – CMD + M
  • 윈도우 단축키 – CTRL + M

바로 즉시 궁금한게 있다면 해당 단축키를 눌러 멀린을 불러 준다음 궁금한걸 바로 질문을 해볼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택틱

택틱이라는 프로그램은 화상채팅을 진행을 하면서 오고간 말을 바로바로 노트로 기입을 하게 됩니다. 회의에서 진행하였던 내용을 다시 확인하여 볼 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프로그램으로는 GOOGLE MEET, MS TEAM, ZOOM 등에서 지원을 하게 됩니다.

그외 다른 기능으로는 회의 스크린샷, 실시간캡쳐, 참가자별 녹취록 검색, PDF 파일 정리 등이 있습니다.

바로가기

 

라이너

크롬 확장프로그램인 라이너의 경우 말그대로 BING에 있는 보조도구로써 활용이 가능합니다. 질문의 답을 사이트를 확인하여 요약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현재 5번의 질문에서만 지원이 가능하며, 유료로 전환을 해야만 계속하여 질문의 답변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다음검색어 및 참고자료등을 추천을 해줍니다. BING에 있는 AI 챗봇이랑 크게 다른게 없는 듯 합니다.

바로가기

 

AI 컨텐츠 감지기

해당글을 AI가 작성을 한 글인지 확인을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AI컨텐츠 감지기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이며, 표절감지도구 기능을 지원하여, 해당 엔진인 ChatGPT, GPT-3.5, GPT-3, GPT-2 를 사용하여 높은 정확도로 AI봇이 작성을 한 것인지 확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advertisement)


바로가기

이상으로 크롬에서 지원이 되는 확장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앗습니다. 전부다 이용하는 것보다는 본인이 필요로 하겠다 싶은것을 이용하여 사용하시면 되실 듯 합니다.

저도 몇가지 보이기도하고 기록차원에서 작성하여보앗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