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헬멧 안경쓰는 사람이 쓰면 좋은 헬맷 추천! (직접사용!)

자전거를 즐겨타는 입장에서 안경은 정말 신경쓰이는 존재중 하나 입니다. 바로 선글라스를 끼는게 너무나도 힘들다는 것 인데요. 눈은 부신데 그렇다고 일반 선글라스 끼는건 정말 제약이 많은 듯 합니다.

우연찮게 괜찮은 헬멧 하나를 구매하게 되어 자전거를 타게 되면서 안경 때문에 대한 고민과 같이 제품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자전거 선글라스의 고민

자전거는 간지라고도 할 수 있지만, 장비에 돈이 많이 들어가는 종목중 하나 입니다. 그중 안전이라고 할 수 있는 헬멧 부분도 무시할 수 없죠. 그리고 멋을 위해서 선글라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안경을 끼는 상태라 이 부분이 정말 고민되는 부분이더라구요? 선글라스를 구매하는 것 까지는 좋습니다. 하지만 선글라스 렌즈를 맞추기 위해서는 새로운 렌즈에 도수를 넣어 맞추어야 합니다.

그리고 선글라스는 곡률이 있어 도수를 넣는게 정말 고난이도 작업이라고 봐야 합니다. 그래서 렌즈작업비만 기본 10~20만원 정도 더 줘야 합니다.

선글라스를 10만원에 구매를 해도 시력이 나쁜사람은 +@로 10~20만원은 더 줘야 구매를 한다는 것이죠. 그리고 렌즈 도수가 나한테 맞춰져 있다보니 추후에 자전거를 접어 선글라스를 중고로 판다고 해도 시력때문에 되팔지도 못합니다. ;;

항상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저로써는 선글라스에 30만원에 구매한다? 용납이 안되더라구요 ㅎㅎ

(advertisement)


그래서 다른 방안을 찾아보기 시작 합니다. 바로 자전거 헬멧에 고글이 있는 형태를 구매하는 것인데요. 이게 생각보다 괜찮아서 추천드려 봅니다.

 

자전거 고글 헬멧 추천

자전거 고글 헬맷을 추천을 드리자면 후라칸헬멧을 추천 드려 봅니다. 다른 이름있는 모델의 경우 가격이 비싼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그런데 해당 모델은 헬멧도 저렴하면서 강한 자력을 지원하는 고글 탈착식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고글의 방향을 자유자재로 바꿔볼 수 있습니다. 때로는 아래와 같이 고글을 위로 올려서 사용해볼 수 있으며,

후라칸 헬멧 고글 위로 올린 모습

 

(advertisement)


고글을 착용 하기위해 아래와 같이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후라칸 헬멧 옆면 모습

 

비가 맞은 상태에서 라이딩을 하게 되었습니다만, 고글이 있으니깐 눈 부분은 비가 묻지않아서 좋더라구요?

 

후라칸 헬멧 정면 모습

 

그리고 별도로 구매한 것은 변색렌즈라서 낮에 이렇게 약간 어둡게 이용해볼 수 있으며, 밤에는 위와 같이 선명하게 밤에도 이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낮,밤 다 사용할 수 있는 변색렌즈를 지원하는 헬멧이라, 이렇게 추천 드려 봅니다.

아래의 팔을 보시면, 햇빛 들어오는 양이 차이가 있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겁니다.

 

후라칸 헬멧 변색렌즈 모습

 

헬멧 3만원, 변색렌즈 2만원정도에 구매하여 다음과 같이 헬멧이랑 저렴하게 구매해서 운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선글라스 가격만 30만원은 너무 과분하며, 안경을 사용하는 저한테는 이정도가 딱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사실 선글라스 고민때문에 그냥 스마일라식을 할까 고민도 했엇습니다. 하지만 저 헬멧을 만나고 나니 굳이 라식수술 안해도 되겟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안경 끼면서 자전거 타시는 분들은 후라칸 헬멧 구매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글을 끼고 달리니 자전거 타면서 항상 안경이 내려갔는데, 이제는 안경이 내려가지도 않고 좋네요.

(advertisement)


후라칸 헬멧 후기 바로가기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