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인구가 우리나라에만 연간 1억건의 배달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해외물건을 들어오게 되면 일정금액이 넘을시 관세가 붙게 됩니다.
하지만 받은 물건이 마음에 들지 않아 반품을 하게 되는 경우 관세도 반품받아야 하는데요. 이전에는 관세 반품을 받는것을 매우 까다로웠으나, 이제는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해결하여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해당 글의 목차
해외직구 관세환급 신청
해외직구 관세 환급신청은 모바일 관세청 어플을 이용하여 내려받은 뒤 간편 본인인증만 진행을 하시면 쉽게 환급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상세 이용내용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상세신청 방법
수입신고일로부터 6개월 이내 수입한 상태의 물품은 반품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모바일 관세청을 통하여 본인인증을 통하여 진행을 할시 어플에서는 반품한 목록의 관세의 물품을 보여주게 됩니다.
6개월이라는 기간이 있으며, 이중에 항목의 상품만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환급세액을 입력을 합니다. 환급세액의 경우 계산이 어렵다고 하신다면 “환급세액계산도움정보” 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어플을 통하여 손쉽게 관세환급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외에 증비서류 및 반송환불 확인서류 및 통장사본 수입수출신고필증등을 첨부해야 되는 경우에는 어플에서도 손쉽게 촬영하여 업로드 한 다음 [제출] 버튼을 눌러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전에는 매우 까다로웠던 관세환급을 이제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나중에 자전거 휠을 구매해볼까 했는데, 혹시나 반품을 하게 되면 이런 방법을 통하여 진행하면 될 듯 합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 관세청에서 말하는 올바른 직구방법
- 해외 개인통관번호 발급받는 방법
- 안마의자 브랜드 종류 10곳 정리
- 가계부 쓰는 이유는 무엇일까? 장점 및 작성 팁
- 중고차 고르기 위한 좋은 꿀팁 5가지
- 번아웃이란? 번아웃을 피하기 위한 3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