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류세 인하 언제까지 진행되나?

유류세 인하 언제까지 진행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코로나로 인하여 유류비가 큰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그리고 인플레이션인 물가를 조금이라도 안정 시키고자 나라에서는 20%정도 유류세를 감면하엿는데요.

그러다 갑자기 러시아 우크라이나 발 전쟁이 터지게 되자 유류값이 미친듯이 다시 폭등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이에 나라에서는 유류세를 다시 인하하는 동시에 유류세 기간을 늘린다고 하는데요. 언제까지 늘리는지 얼마정도 유류세가 인하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유류세 인하 금액?

유류세 인한율로는 현재 20%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라에서 추가적으로 추진하는 유류세의 경우 30%로 다시 변경된다고 하는데요.

원래 기존의 유류세 비용으로는 리터당 820원 이였던 유류세가 현재 20%인하를 적용 받아 리터당 656원인 상태 입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30%를 적용받게 되면 유류세는 리터당 516원 까지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유류세르 적용받기 전까지 리터당 300원이 떨어지는 셈이 되었습니다.

이런 유류세 인하를 하는 정책으로는 물가를 안정 시킬려는 이유도 있다고 하는데요. 조만간 주유소에서 조금 할인된? 금액을 볼 수 도 있을 듯 합니다.

(advertisement)


그럼 유류세 유지기간은 언제까지 일까요?

 

유류세 유지기간

현재 20%인하로 진행되고 있던 유류세 인하 정책은 오는 4월 30일까지였습니다. 하지만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발로 인하여 기간을 확대한다고 합니다.

현재 확정된 것은 아니고 입법이 진행되었으며 입법이 진행된 예정 날짜로는 2022년 7월 31일까지 유류세 인하를 진행한다는 것 입니다.

현재 입법만 예고가 되고 확정을 못하는 이유가 전쟁이 언제 끝날지 알 수 없어 현재 유가 시장의 눈치를 보고 조율을 할 것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신문을 보고 알게 되었는데요. 유류세에 붙이는 세금의 종류를 알고 계시나요? 처음 알게되었네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유류세에 붙는 세금의 종류는?

유류세에 붙이는 세금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교통세
  • 주행세
  • 교육세
  • 부가가치세

등이 총 포함된 금액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결코 공짜라는 이유는 아닌것이죠. 이렇게 조금씩 때어가서 세금으로 만들어 재정을 구축하게 됩니다.

하루 빨리 전쟁이 끝나고 코로나도 끝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advertisement)


관련 참고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