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근로 소득은 상위 몇 퍼센트일까? 국가기관에서 알아보기

많은분들이 근로 소득이 상위 몇 프로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저 또한 궁금하다 보니 검색을 하여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나라에서 직접 제작하여 통계를 내게되는 구조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내 소득을 상위 몇 퍼센트인지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생긴지 얼마되지 않은 사이트 입니다. 바로 국세청에서 제작이 된 사이트인 국세청통계포털이라는 홈페이지입니다.

국세청통계포털은 세금에 대하여 좀 더 쉽게 다가가고자 만든 취지의 사이트라고 합니다. 그럼 우리가 받고 있는 소득의 경우, 나의 소득 기준은 어디에 있는지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근로 소득 상위 % 알아보기

나의 근로소득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일단 국세청통계포털 홈페이지를 방문 해야만 합니다. 해당 링크를 통하여 방문을 진행 하시면 되시는데요.

그리고 홈페이지는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게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그럼 순서대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아래와 같이 따라해보세요. 간단하게 본인의 소득을 입력하여 본인의 위치를 확인 가능해요.

  1. [국세통계포털 홈페이지] 방문
  2. 홈페이지 우측 화면 [통계로 보는 소득] 항목 클릭
  3. 페이지가 넘어가게 되고 [본인 조건에 맞게 입력]
    -소득구분 및 귀속연도를 입력을 하시고 지역을 선택을 하시는데, 지역이 제대로 안나오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참고하세요, 그외 성별 및 연령 및 소득을 입력을 하시고 결과보기 항목을 클릭을 합니다.
  4. 나의 소득 결과 확인
    -해당결과는 체험형 서비스라고 이야기를 하며, 대한민국의 절대적인 지표가 아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국세청에서 만들었으니 어느정도는 반영이 되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위와 같이 연봉을 대략적으로 입력하여 진행해 보았는데요. 위와 같은 조건으로 입력하시면 40대 남자의 경우 연소득 3200만원이면 전국 44%에 위치해 잇다는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서울전체 지역으로는 45%정도에 위치해 잇는것을 이렇게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참고하시고, 본인의 소득이 상위 몇 퍼센트 인지 확인 해보고 싶다고 하시면,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 본인의 소득을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해보세요~

간단하게보는 통계지표

한국경제 연구원 연봉별 임금근로자 2018년표를 보시고 간략하게 확인을 하셔도 되겠습니다.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