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 유료 사용후기 빠르긴한데.. 한글은 조금 아쉽?

최근에 챗gpt가 유행하게되면서 저도 다양하게 활용을 해볼려고 고민하고 있는 중 입니다. 그리고 이번기회에 챗 gpt 유료를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무료와 유료 차이는 무엇이며, 장점과 단점에 대해 한번정리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챗 gpt 무료,유료 차이?

챗 gpt 최근에 유료로 결제하여 보았습니다. 활용면에도 무척이나 다양하게 사용이 될 것 같은것도 있으며, 테스트를 진행해볼 아이디어도 떠올라서 결제한 측면도 있습니다.

일단 무료와 유료에 대한 차이를 설명을 하자면? 일단 돈이든다? 는 농담입니다. 일단 제가 느낀것으로는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advertisement)


  1. 질문답변시 속도가 빠르다.
  2. 은근 답변을 길게 해주는 듯 하다?
  3. 답변을 길게 요청하면 아주 길게 진행해준다.
  4. 많이 사용하는 시간에 이용해도 느리지 않다.

등이 있겠습니다. 솔직히 내용면에서는 큰차이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몰리면서 속도라는 측면에서는 가장 큰 차이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달에 사용해볼 수 있는 서비스로는 아직 월20달러 밖에 하지 않아서 활용을 해본다고 마음먹으면 충분히 결제해볼 만한 금액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advertisement)


 

한글 속도는 여전히느림..

한글로 답변을 받아보았는데요. 속도는 무료와, 유료의 큰 차이는 못느꼇습니다만 그래도 유료가 조금 빠릅니다. 아무래도 한글에 대한 데이터 언어 처리 능력이 아직까지는 뛰어나지 않고, 데이터양도 한글로 된 자료가 많이 없어서 로딩이 걸리는 듯 합니다.

한글이 느리지만 무료버전보다는 조금 빠르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챗gpt를 많이 이용하실거 같으면, 영어자동번역기능을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영어자동번역

영어자동번역 기능의 경우 한글을 작성하는데 매번 번역기에가서 한글을 작성하고 붙여넣기하고 그런 작업을 대체해주는 툴입니다. 크롬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다운로드 링크를 이용하여 다운로드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편리하게 이용하여 볼 수 잇겠더라구요. 영어로 답변 데이터를 처리를 하게 되니, 응답속도가 한글보다는 월등히 빠르게 이용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advertisement)


하지만 한국에 맞는 분위기에 대한 답변은 조금 받기 힘들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씩 만지면서 챗gpt에 대한 활용방법과 팁에 대해 작성하여 볼테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