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로드 5기 나올 수 있을까? 방영일은 언제?

오버로드 4기가 끝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드는 의문점이 5기는 언제 방영을 할까 입니다. 그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볼려고 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작가의 연재속도

현재 오버로드는 작년 2022년 여름을 기점으로하여 15,16권이 상하로 출시되어 나왔습니다. 그리고 마지막권의 경우 18권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걸 계산해볼때 1년마다 1권씩 나오는걸 생각해보면, 오버로드 5기가 나오는건 2년 뒤에나 볼 수 있다고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작가가 불법으로 소설이 유통이 되면서 기분이 좋지않아 18권에서 종영을 해버린다는 말이 돌기도 했습니다. 불법으로 인해 작가가 의욕이 없어 연재를 늦게 한다는 말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1년정도에 1권을 나온다고 생각을 해보면 2년정도라는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advertisement)


애니 오버로드5기 제작은 될까?

오버로드의 경우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가질만한 D&D 특성을 가진 애니메이션이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좋아 합니다. 무엇보다 돈이 된다는게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나오기도 하고, 제작진은 오히려 오버로드 5기를 만들 수 있게, 작가에게 빨리좀 연재를 해주거나, 연재를 좀 더 길게 해달라고 요청하고 싶을 겁니다. 이유는 당연 돈이 되기 때문이죠.!

연재가 길어지면 길어질 수록 오버로드 애니의 경우 다양한 시점의 애니메이션이 나올 확률도 커질 수도 있습니다. 같은 애니메이션이지만, 다른 이의 시점에서 보는 애니메이션이 많이 나올수도 있다는 것이죠. (그것도 나름 재밌습니다.)

그중 대표작이 “소드아트온라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로블성왕국이라는 극장판”도 나오게 되는듯 합니다.

(advertisement)


오버로드 로블성왕국편

 

그전에 로블성왕국편

애니 오버로드 5기의 내용은 18권까지만 만든다고 한다면, 애니메이션 마지막 시리즈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생각은 어떻게든 오버로드를 울궈먹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애니 오버로드 4기 7~8화쯤의 내용을 그냥 TVA 판에서는 내용을 통으로 날리고 극장판으로 ‘로블성왕국편’이 나오는 것 처럼 말이죠.

 

5기 언제 나올까?

앞서 설명을 드린것처럼 일단 소설이라는 작품이 출시가 되어야 합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소설 초안이 먼저 애니메이션 제작사에 보내줄지도 모르겟지만, 18화 까지 나온다고 생각하고 길어야 3~4년 정도는 지나야 오버로드 시즌5가 방영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오버로드 5기에 대한 뇌피셜을 적어보앗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오버로드 5기스토리 요약 유튜버 추천

유튜버 메켓TV를 운영하는 분이 있습니다. 소설 스토리를 이미지로 풀어서 만들어 놓았는데 생각보다 흥미진진해서 한번씩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로블성왕국편 및 최근에 나오는 소설 스토리의 줄거리를 풀어서 하는 인형극? 같은데 생각보다 재미있더라구요.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