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 빨리 낫는법 8가지 방법과 원인

환절기가 되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감기를 걱정 하고 계신데요, 더욱이 이번 년도에는 코로나와 독감이 함께 있어서 못 감기를 걸리게되면 코로나 나는 독감이 걸리게 되는 것이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목감기를 정말 빨리 낫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감기 낫는 법에 대해서 자신만의 비결을 가지고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저도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목감기빨리낫는법 그 비결을 일부 나누고자 합니다. 그리고 오늘 전해드리는 정보가 감기가 심하지 않을 경우 목감기를 하루만에 낫는 방법이 될 수 도 있을 듯 한데요. 좋은 정보가 되시기를 바라며 함께 목감기 통증을 감소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감기가 걸린 거 같다고 생각이 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을 무엇일까요? 물론 병원에 빨리 가서 약을 처방 받아서 못 감기를 낫는 것이 가장 중요한일 일 것입니다.

의사 선생님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진료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목감기는 통증이 동반되기 때문에 병원에 가기 전에 혹시 치료를 하고 싶다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래서 목감기에 좋은 음식과 목감기 빨리 낫는 행동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볼까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기본적인 방법으로 목이 건조하지 않게 계속해서 물을 마셔서 촉촉함을 유지해 주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런방법을 꾸준히만 해주신다면 목감기가 하루만에 낫지 않을까? 합니다.

 

목감기 원인

목감기의 원인을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정황이 있긴 합니다만 일단은 바이러스 독감을 일으키게 하는 바이러스가 인후통인 목감기를 유발을 하게 됩니다. 또는 박테리아로 감염이 될수도 있는데요. 목감기가 걸리게 되면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8가지의 원인이 있는데요.

  1. 감기및 독감 기타 바이러스 감염이 원일인 수도 있으며
  2. 기타 세균감염으로 목감기가 걸릴수도 있습니다.
  3. 알레르기에 민감하신분들의경우
  4. 건조한공기를 계속흡입
  5. 연기 및 화학 물집을 흡입하여
  6. 부상으로 인해 음식물이 목에 끼인경우
  7. 위식도 역류 질환
  8. 종양

등이 있겠습니다. 목감기의 경우 이렇게 다양한 원인으로감염이 되기도 하는데요. 제일좋은 방법은 약국에서 지어주는 약이 아니라,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섭취 하시고 푹 쉬는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아니면 아래의 빨리 낫는 법을 활용하여 목감기를 빨리 회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소금물로 양치하기
  2. 목감기 빨리 낫는 사탕 먹기
  3. 목감기 빨릿 낫기에 좋은 꿀
  4. 물을 마셔 수분 보충
  5. 샤워해서 수증기 만들기
  6. 목감기에 좋은 마늘
  7. 몸 컨디션 유지를 위해 수면하기

1. 소금물로 양치하기

우선 첫 번째,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으로 소금물로 양치질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소금을 넣어서 소금물을 만드시고 그 다음에 양치질 하시게 되면 목이 긁히는 것을 진정시킨다고 합니다. 소금은 염증이 부어오른것을 완화 해주며, 가래 등을 뽑아내어 불편함을 덜어주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에 소금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적어주신 다음에 양치질을 하시고 내뱉으시면 됩니다. 이것을 한 번만 하지 마시고 여러번 하시면 정말 좋으실 것 같습니다.


 

(advertisement)


2. 목감기 빨리 낫는 사탕 먹기

두 번째 방법으로는 사탕을 먹는 것인데요, 많은 분들이 사탕을 좋아하실 것입니다. 사탕 싫어하실 분들이 없기 때문에 이런 방법은 굉장히 흥미로운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탕은 침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목구멍을 윤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사탕은 잠시 통증은 진정시킬 수 있지만 근본적인 효과는 없기 때문에 치료를 위해서 또 다른 방법을 쓰셔야 합니다.


 

3. 목감기 빨릿 낫기에 좋은 꿀

세 번째 방법으로는 을 잘 즐기는 것 입니다. 꿀은 목에, 또한 감기 예방과 회복에 정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꿀로 달인 차를 마시는 것은 목을 진정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차는 목에 수분을 유지시켜 주는데, 수분섭취를 위해서 도움을 주기도하며 인후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꿀은 항균제 진통제 항산화제 등의 기능이 있어, 꿀을 드시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차를 좋아하셔서 차를 많이 드시게 되는 분들이라면, 녹차를 통해서 감기를 예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녹차 또한 항산화에 기능과 항균과 진통에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 녹차를 쓰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녹차를 선택하시는 것도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advertisement)


 

4. 물을 마셔 수분 보충

네 번째 방법으로는 수분을 우리 몸에 잘 유지시키는 것입니다. 수분을 유지시킨다는 것은 물을 많이 마신다는 뜻도 되게 하지만, 몸의 탈수를 하지 않게 다른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커피나 술은 탈수를 유발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감기 걸렸다고 생각이 되시면 이러한 음식들을 섭취하는데 주의하셔야합니다. 따뜻한 물과 같은 액체가 가장 좋으며 여러분이 탈수를 일으키는 음식들은 목감기 좋지 않으니 증상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목을 지속적으로 촉촉하게 가습기 사용

다섯번째 방법으로는 목을 지속적으로 촉촉하게 하기 위해서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촉촉한 공기를 마시면 우리 몸의 코와 목이 부어오른 상태를 조금 진정시킬 수 있으며, 건조한 공기보다는 어느정도 습도가 있는 것이 목건강 및 감기가 잘 오지 않게 됩니다. 거기다 비염이 있는 분들 또한 비염이 완화될 정도로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는게 바로 가습기 입니다.

가습기를 켜서 실내 수분량을 증가시킨다면 여러분이 목 상태를 관리하는데 정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가습기의 종류는 정말 많은데요. 초음파,기화식,가열식 등 정말 다양한 가습기들이 존재 합니다. 가습기 또한 세균과 전기세로 인하여 공부를 해야될 항목인데요. 고민하기 싫다고 하신다면 해당모델 구매해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습기도 종류가 많아 잘 구매해야 합니다. 이전에 작성해두었던 아래의 글을 살펴보시면 가습기를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 실 겁니다.


 

6. 샤워해서 수증기 만들기

여섯 번째  방법은 높은 습도를 유지시킨 상태에서 샤워를 하는 것입니다. 습기찬 공기 상태는 목에 정말 컨디션을 좋게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따뜻한 샤워기에서 나오는 수증기를 들이마시면 목에 붓기를 줄이고 인후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7. 목감기에 좋은 마늘

일곱 번째로는 마늘섭취를 하는 것인데요, 옛날부터 마늘은 정력증강에 아주 좋은음식이었습니다. 마늘의 성분 중 다량 함유된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살균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마늘을 섭취 하게 되면 일반적인 감기바이러스는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음식을 섭취하시면서 목감기 예방을 위해서 마늘을 드시는 것도 한 가지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8. 몸 컨디션 유지를 위해 수면하기

마지막으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우리 몸의 컨디션을 아주 최상의 상태로 유지 시키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수면입니다. 수면은 우리 몸의 회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숙면을 섭취하는 것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 정상화시키고 인후염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퇴치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를 드셔도 좋으며, 겨울이라면, 습도 조절 및 목 관리에는 가습기를 필히 구매하여 운영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감기로 고생하고 있다면 무리하시지 마시고 휴식을 취하시는게 우리의 몸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 법은 무엇보다 우리의 몸 안에서부터 낫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환절기를 맞아서 우리가 함께 목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것에 도움이 되셨다면 앞으로 많은 이용 부탁 드리고요.

많은 현대인들이 겪으시는 못 감기 올해는 더욱이 조심하셔서 건강한 겨울 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