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복지포털(https://polbokji.ezwel.com/) 복지 내용 및 로그인 방법

오늘은 경찰복지포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라에서 지원을 해주는 복지 서비스는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이전에 적어 놓은 글들을 참고를 하셔도 좋으실듯한데요.

참고글

그리고 공무원분들에게 제공이되는 복지 서비스등도 잇습니다. 그중 경찰분들에게 지원이 되는 서비스중 하나인 경찰복지포털 서비스의 홈페이지라고 할수 잇는데요. 해당 홈페이지를 이용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대부분 복지 서비스를 이용을 하기 위해서 찾는 분들이 대다수인데요.

경찰복지 및 경찰활동을 하면서 물품등을 여기서 저렴하게 구매를 할수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군대의 복지 개념인 PX를 떠올리면 좋으실듯한데요.

맞춤형 복지 포탈 서비스와 비슷하여 군인신분으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걸 생각을 하시면 그것도 하나의 복지라는 개념으로 생각을 하시면 되실듯 합니다.

경찰복지포털 홈페이지로 바로가기를 하실려면 링크를 클릭을 하셔서 경경찰공제회인 이지웰 홈페이지를 방문을 하셔도 되시는데요.

하시만 그외에 다양한 복지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경찰복지포털 로그인 방법

일단 홈페이지를 방문을 하시면 로그인화면부터 먼저 확인을 하실수 잇을듯 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을 하실수 있을듯 한데요.

해당 홈페이지를 사용을 한다고 하시면 회원가입이 진행을 해야만 이용을 할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그래서 경찰신분이 아닌 타인으로는 접근조차 하지를 못하게 되는데요.

(advertisement)


해당 홈페이지의 회원가입은 여기서 할수 있는게 아니라 경찰복지관련 정보센터에 이야기를 해줘야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처음 접속을 진행을 한다고 하시면 최초의 로그인시 소속 기업의 담당자에게 문의를 하라고 되어있습니다.

  1. 아이디 생성방법
    아이디를 생성을 하는 방법은 복지 담당자에게 문의를 주셔야 하며, 개별적으로 ID 생성이 되게 됩니다.
    이때 회원가입을 진행을 할때에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휴대폰, 이메일 등으로 신원을 조회를 한다음 ID를 생성을 하고, 일치하는 정보가 없다면 복지 담당자에게 문의를 하는 방법으로 아이디를 생성을 하셔야 합니다.

    바로가기 : 아이디 생성하기

  2. 아이디를 분실했을 경우 

    아이디를 분실을 하셧다면 ID찾기 페이지를 방문을 하여 아이디를 찾아볼수도 있습니다. ID를 찾을때에는 이름, 주민번호 앞자리, 휴대폰, 이메일을 알고 있어야만 찾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분실을 하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클릭을 하여 참고하여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아이디 찾기 바로가기
    바로가기 : 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

이렇게 회원가입을 진행을 하시거나 아니면 비밀번호를 본인의 인증을 통하여 아이디를 조회를 진행을 해볼수 있습니다.

특히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생각이나지않아서 찾기가 힘들다고 하시면 경찰복지관련 담당자에게 연락을 하여 아이디를 찾아보실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찰복지포털 관련상담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02-3282-0579 입니다.

2. 경찰복지포털 지원하는 복지 서비스

경찰복지포털 서비스를 이용을 햇지만 어떤 복지가 있는지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어떤 목적으로 설립이 되었고 어떻게 운영이 되고 잇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지웰

앞에서도 설명을 드렷지만 경찰들의 복지를 한곳에 모아놓은 서비스입니다. 이전에는 경찰복지기관으로 1947년에 설립을 하게 되었는데요. 경찰공제회라고 불리던곳이기도 합니다.

(advertisement)


경찰공무원분들의 복지를 위해서 설립이 되었는데요. 복지로 누려 볼수 있는건 다음과 같이 있습니다.

1. 경찰 복지포털 혜택 – 의료 교육

경찰복지 포털을 통하여 알아볼수 있는 사항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로 의료, 교육의 혜택을 받아볼수 있는것인데요. 의료의 경우 경찰병원에서 진료 및 예약을 진행을 할수 잇습니다.

경찰병원에는 저렴하게 의료 복지혜택을 받아볼수 있으며, 가족들과 같이 이용을 받아볼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병원의 의료수준 또한 대학병원이랑 비슷하다고하여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받아볼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본인부담금으로 타 병원을 입원을 하게 된다면 나라에세 지원을 해주게 되어 진료비 50%를 감면을 해주기도 하는데요.

매력적인 복지 시스템이라고 할수 잇습니다.

그리고 교육또한 복지가 아주 잘되어 잇는데요. 자기개발을 원한다면, 원하는 인터넷 강의 수강 뿐만 아니라, 남들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수강을 진행을 해볼수 있는것 또한 장점이라고 할수 잇습니다.

그리고 경찰승진시험 및 자격증을 위한 시험의 공부의 경우 무상으로 강의를 지원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진행을 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2. 제휴서비스

경찰복지 포털에서 이용을 해볼수 있는 제휴 서비스 입니다. 시중가 보다 더 할인을 받아 많은서비스를 혜택을 받아 볼수 있는 서비스이기도 한데요.

  • 회원리조트
  • 휴양/레저
  • 직영휴양시설
  • 공연

등의 여러가지 서비스를 누려볼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을 하시면 경찰할인이 들어간 가격으로 이용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경찰공제회 복지몰

이뿐만 아니라 경찰 공무를 수행을 할때 필요한 장비 등을 구매를 할수가 있는데요.(지휘봉, 수갑, 경찰복, 경찰모)등의 경찰공제회 복지몰에서 다음과 같은 제품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잇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연금 수당 관리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연금 및 수당을 관리를 할수 있는 서비스 또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복지포털에서 퇴직금 및 연금에 대한 현황을 확인을 해볼수가 있는데요.


경찰 복지포인트

퇴직금의 경우 기존에 있던 금액에서 2.5배 만큼 인상 될려고 하지만, 2016년 기준으로 하여 연금이 반으로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연금의 제도가 줄다보니 경찰에 대한 복지를 차츰 늘어가는 추세라고 하니 확인을 하셨으면 좋으실듯 합니다.

4. 근무성적 확인 가능

경찰복지 포털에서 확인을 할수 있는 서비스중 하나가 근무성적을 확인을 할수가 있는것인데요. 승진을 할때에 중요시되는 항목이기도 합니다.

공무원복지포탈

승진을 할때에 필요한 내용인 기출자료 및 참고자료를 활용을 해볼수도 있으며 승진시험을 할때의 승진시험 날짜일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시험을 쳐서 어떤라인에 들어야하는지, 또한 어떤 예상점수를 받아야하는지 또한 파악이 가능한데요. 참고하시기 사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3. 퇴직 경찰관을 위한 OB복지 포탈

현 경찰관들의 복지에 대한 설명 이였다면 다음은 퇴직경찰관들을 위한 OB 복지 포탈 사이트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회원가입을 진행을한 복지확인 사이트이니 확인하시고 이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https://obpolbokji.ezwel.com

(advertisement)


4. 경찰복지 요약

경찰 복지는 무수히 많습니다. 하지만 그중 몇가지만 중요시되는 항목만 추려서 알아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 정년보장 – 만60세
  • 노후보장 – 재직기간별로 퇴직연금 지급
  • 경찰장학재단 – 초등학교 ~ 대학교 다니는 자녀 장학금 지급
  • 경찰병원 – 업무 상해를 입었을때 경찰병원이송 치료가능
  • 복지카드 – 주유소 및 대중교통 핸드폰, 백화점 등의 할인혜택
  • 교통비혜택
  • 주거안전혜택 – 임대아파트 이용가능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