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폴드5 눈에띄는 개선점 5가지

갤럭시 Z폴드5 눈에 띄는 개선점 5가지에 대해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물방울 흰지- 덤벨힌지

물방울 흰지가 좋은 점은 일단 폴드를 이용하여 옆면을 보면 완전히 닫히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물방울 힌지를 이용하여 닫는 경우 완벽한 폴드의 닫힘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물방울 힌지를 채용을 하는 경우 접히는 부분의 내부반경이 매우 넓어져 화면을 펼쳤을때의 주름을 개선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기술적으로 구현이 힘든 부분이며 방수, 방진, 프리스탑 기능의 구현이 어려우며 S펜 탑재를 하기다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태생적인 부분을 극복을 하고 덤벨힌지라는 명칭을 붙여 Z 폴드5에 탑재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개발중이며 테스트중에 있습니다.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진행이 된다면 Z폴드5에 탑재되어 고객에게 만나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역대 가장 가벼운 폴드

물방울 흰지로 인하여 0.5MM 정도의 유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기술적으로 한계가 생기기 때문인데요. 하지마 물방울 힌지가 적용되게 되면, 0.5MM 의 빈공간이 제거 되어 가장 얇은 폴드가 되어질 전망 입니다.

 

(advertisement)


방진 등급 적용

Z폴드4의 경우 IPX8등급의 방수등급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진인 먼지를 잡아주는 기능은 아직 제대로 탑재가 되어 있지 않은데요.

하지만 Z폴드5의 경우 방진기능인 IP67등급이 탑재되어 더욱더 완벽해지며, 내구성이 높아져 더욱더 오래 이용하여볼 수 잇을거라고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S펜 수납?

넓은 화면으로 S펜을 이용하여 볼 수 있다면 더 할 나위 없이 좋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아직도 S펜은 나오기 힘들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앞전에 설명을 드린 물방울힌지에 대한 부분의 기술이 들어가면서 S펜을 수납을 하기가 더 힘들어져 내부공관 확보를 하기가 어려워 이번에도 S펜이 탑재 되는 것은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삼성에서는 계속해서 S펜수납을 하기 위해 여러 구조변경을 진행하여 개선을 할 것 이라고 합니다.

 

카메라 개선?

Z폴드 4를 사용하지만 S시리즈 최신보다는 한단계 낮은 카메라를 탑재하여 카메라에 대한 품질이 많이 좋지 않았습니다. 저또한 그렇게 느끼고 있는 중이구요. 하지만 Z폴드5 부터는 S시리즈의 카메라와 동급의 카메라가 탑재된다는 소식이 들리기도 합니다.

S23 울트라에 탑재된 카메라가 비치될 예정이며, HP2 2억화소 카메라가 탑재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지만, 최근의 소식으로는 Z폴드4 이전의 카메라와 동일한 사양으로 배치된다는 말이 있다는 소식 입니다.

 

Z폴드5 개선 스펙

무게는 전작보다 10g 가벼운 무게인 253g으로 알려져 있으며, 디스플레이는 6.2인치 전작과 동일하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나오는 사항이 있다면 추후에 다시 정리하여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기존 Z폴드4 를 사용하고 잇는 유저로써 카메라와 두께를 어느정도 개선이 되었으면 했지만 카메라를 그대로 쓴다기에 이번 Z폴드5는 그냥 넘어가야되나 싶습니다.

(advertisement)


두께가 개선된점은 정말로 매력적이지만 지금도 사용하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