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gos 비활성화 방법

갤럭시 gos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s가 무엇이며, 이것이 휴대폰에 어떤 작용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의 비활성화는 어떻게 해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며, 삼성이 왜 이렇게 논란이 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S 란 무엇인가?

갤럭시 GOS에 대해서 알아보실려면 일단 약자에 대해서 먼저 알아야만 합니다.

 

GOS 약자

GOS의 약자는 ‘GAME OPTMIZING SERVICE’ 라고의 약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모든 삼성 휴대폰에 탑재되어 강제로 사용 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GOS 가 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GOS 역활?

게임의 성능을 제어하는 역활을 합니다. 게임의 성능도 제어하지만, 모든 프로그램의 탑재된 성능을 어느정도 하향을 시킨다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하향을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하드웨어의 안정화
  • 안정화로 인한 긴 수명

등의 2가지 이유가 가장 대표적일 것 입니다. 그리고 이런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하드웨어적으로는 어느정도 발전 하였지만, 게임을 할때에는 아이폰 시리즈의 2세대 밑에 있는 모델과 성능이 비슷하게 나온다고 하는데요.

(advertisement)


이게 큰 논란거리가 되어 버렸습니다.

 

GOS로 일어난 사건

삼성전자의 명예실추

일단 GOS 로 일어난 일은 ‘삼성전자’의 명예가 실추 되었다는 것 입니다. LG휴대폰이 사업을 접고 아이폰의 유일한 대항마인 삼성전자가 성능 조작을 했다는 이유로 비판을 들어서게 된 것 입니다.

이로 인하여 성능측정 전문 사이트 긱벤치에서는 매번 성능을 매겨 순위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해당 S22 시리즈 모델들은 전부 긱벤치 순위에서 퇴출 되었다고 합니다.

성능을 예로 든다면 삼성에서 다음과 같은 행동을 했다는 것인데요.

 

고객기만 행위

성능이 100인 휴대폰이 있습니다. 하지만 성능을 100을 다 사용하다는 것은  하드웨어적으로 위험하다고 인지하여, 50으로 낮춰서강제로 성능을 낮춰서 사용하게 만든 것 입니다.

안전을 위하여 그럴 수 있다고 쳐도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고객의 기만행위가 들어갑니다. 광고를 할 때 최고 성능이라고 광고를 해놓고 이런 사항을 전혀 알리지 않았다는 것이죠.

(advertisement)


 

긱벤치 성능 조작

그리고 소프트웨어가 긱벤치에서 성능 측정을 할때에는 프로그램이 가동되지 않고 있다가 게임만 하면 성능이 하락하는 기이한 현상을 보이게 되는 것이죠.

이로 인해 삼성전자 많은 위기가 돌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 배터리 조작 사건

이전에도 애플에서 배터리 조작사건이 있었습니다. 이때 애플 주가가 아주 휘청거렸으며, 배상금액이 무려 1000조 라는 금액을 배상하라는 판결이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그 부분은 아직도 판결을 진행중이라고도 하는데요. 계속해서 좋은 이미지를 쌓아 놓았으면, 중국에서도 밀리지 않았을텐데, 이번 실수로 인하여 중국회사의 휴대폰이랑 다른게 무엇인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현재 커뮤니티에서 GOS 비활성화 하는 방법이 공유되기도 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GOS 비활성화 하기

  1. [설정] 클릭
  2. 어플리케이션 클릭
  3. 상단 검색 [game optimizing service] 항목 검색
    상단 검색 [game optimizing service] 항목 검색

    • gos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리스트를 눌러[시스템 앱 표시] 항목을 켜줍니다.
      [시스템 앱 표시] 항목
  4. 모바일 데이터 클릭
    모바일 데이터 클릭
  5.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항목 off 로 설정
  6. [뒤로가기] 진행
  7. 저장공간
    저장공간
  8. 데이터 삭제 진행 [캐시, 데이터 삭제] 진행

위와 같이 gos 방법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해제하여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GOS 체감 속도는?

체감속도로는 확실히 빨라진게 느껴졌습니다. 커뮤니티에서는 갤럭시 폴드3 사용사분도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 빨라졌다는게 체감된다는 후기가 올라 오기도 하는데요.

저의 경우만 해도 이전에는 ‘삼성카드+’ 어플을 켜는 것만 해도 시간이 꾀 걸렸는데요. 그래서 매번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GOS를 해제를 한 뒤로 속도가 월등히 빨라진 것이 확실히 체감 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발열이 생각보다 빨리 올라온다는 것 인데요.. 그만큼 배터리 성능도 오래가지 못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저의 휴대폰은 ‘갤럭시 S10 + 5G 모델’ 입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GOS 해제시 유의사항

휴대폰을 제어하는 프로그램을 꺼두는 프로그램이긴 합니다.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꺼둔다고 하더라도 영원히 꺼지는게 아닙니다. 다음과 같은 사항에서 같이 프로그램이 제어하게 되는데요.

  • 게임을 실행시 자동 설정
  • 휴대폰을 재부팅시 자동 설정

위와 같은 상황에서 다시 재설정이 됩니다. 그리고 제어하는 프로그램이 없어지게 되면서 발열이 심하게 되고 그만큼 배터리 소모도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적절하게 제어했던 시스템을 꺼버리니 그에 다른 문제점도 있으니 참고하여 사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고객에게 설정하는 선택권을 줬으면 하는 바램인데, 아직까지 그 부분까지는 역량이 뻗치지 못하나 봅니다.

하루 삼성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하루 빨리 대응하고 사과문을 냈으면 하는 바램이며, 다음 차기작으로는 허수가 아닌 좋은 차기작 모델을 내어 놓앗으면 합니다.

(advertisement)


 

 

GOS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