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정의 대가를 받을 수 있음)

SK 매직 식기세척기 12인용 F5 에러 후기

SK 매직 식기세척기 12인용을 사용하고 있는 중 입니다. SK매직 식세기를 사용하는 도중 F5이라고 알람이 뜨면서 마무리 단계에서 뚜껑이 열리지 않는 증상을 발견 하였습니다.

제가 찾아본 해당 증상과 원인이 무엇인지 SK매직 기사님을 통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SK매직 식기세척기 F5 원인?

SK매직 식기세척기에서 F5이 일어난 원인은 바로 거품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일어나는 에러 증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식기세척기에는 여러 에러 감지 메세지가 있습니다.

SK매직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에러코드를 발견 할 수도 있으며, 아니면 식기세척기 구매시 동봉 된 가이드에서 손쉽게 확인 가능 합니다.

그래서 알아본 원인으로는 많은 거품이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게 매번 그러는 것이 아니라 간혈적으로 그런다는 것 입니다.

 

SK매직 F5 관련 영상

그외 증상으로 하여 문의를 하였는데요. 아래와 같이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SK 매직문의

그래서 SK 매직에 연락하여 문의를 하였습니다. SK 매직 상담원의 경우에는 아무것도 몰라 담당기사님에게 문의를 하였는데요. 문의한 답변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저의 경우 프로쉬 세제를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요. 담당기사님이 방문하시면서 선물로 프로쉬 세제를 가지고 오셨더라구요.

그리고 담당 기사님에게 F5번 에러 증상에 대해 문의를 하니 혹시 ‘식세기 전용 세제 1개를 다 넣으시냐고?’  물어 보더군요.

그래서 “기존에 반 개씩 넣다가 이전에 세척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 같아서 세제1 개를 다 넣는다” 라고 하니 “그래서 F5번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프로쉬 세제의 경우 권장량이 프로쉬 세제의 반 개 정도가 권장량 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즉 세제 1개를 반으로 쪼개서 사용하라고 권장한다고 하는데요.

(advertisement)


그래서 권장량 만큼만 다시 쪼개어서 다시 사용해 볼 려고 합니다. 그에 대한 후기는 한 달 뒤에 다시 적어보도록 할 테니 참고하여 보시고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을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SK 매직 재문의 F5 재발생

이번 재방문의 경우 다른 기사님이 오셨습니다. 제 식세기 증상을 발견해 보니 세척이 다 끝나갈쯤에 식세기 뚜껑이 열리지 않고, 전원 버튼이 껌뻑껌뻑 거리기만 하고 문이 열리지 않더라구요?

전원버튼을 열어 문을 열게 되면 F5의 에러코드가 떠있었습니다. 그래서 무상 A/S 기간이 1년이 끝나기전이라 다시 재문의 하였습니다. 그리고 다른기사님이 오셨습니다.

하체의 부품 교체를 하신다고 하시더라고? 열교환기 쪽에 문제가 있어서 교체를 한다고 했는데, 교환을 하시고는 크게 문제가 있어 보인다고는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전원 어댑터를 확인하시고는 전원어댑터 낡아서 수명이 다 된거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그것 떄문에 전류쪽에 문제가 있을 경우 F5 코드가 뜰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멀티탭 이용의 경우 16A 이상을 지원하는 멀티탭을 구매해라고 합니다.

음..? 일단은 믿어보기로 하고 고전력 멀티탭을 구매하여보았습니다. 만원 정도에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고전력 어댑터 구매한 곳 

고전력 어댑터 구매한 곳 

안 그래도 멀티탭이 열을 받아서 힘들어 보이던데 이참에 교환 하였습니다. 해당 증상을 한번 더 확인해 보고 다시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가전·식세기 관련 글

 

Leave a Comment